E,AHRSS

죽빵

last modified: 2015-04-07 15:26:37 Contributors

빵에는 네가지 요소가 있다. 죽빵, 칼빵, 몸빵, 배빵

Contents

1. 당구 은어
2.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1. 당구 은어

당구에서 정해놓은 금액의 돈을 받는 내기당구를 일컫는 말. 내기를 어떻게 할 지에 따라 다양한 룰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빈쿠션 치기 성공하면 얼마, 파울하면 벌금 얼마, 최종적으로 게임에서 이기면 얼마 - 이렇게 다양한 룰을 걸고 치기도 하며, 단순히 '게임에서 이기면 얼마'라고 돈을 걸고 치기도 한다. 종목에 따라, 동네에 따라 다양한 죽빵 룰이 존재한다. 물론 표준어는 아니고 일종의 은어.

최근에는 2와 같은 의미로 쓰인다.

2.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사고 위험 행위! HELP!

이 문서는 행위자 자신 또는 타인에게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행위를 다룹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전 세계 어디에서든 실행에 옮길 경우 행위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경고: 전문가의 자문이나 충분한 안전 대책 없이는 절대로 실행에 옮기지 마십시오.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상대방의 신체(주로 면상을)를 후려갈기는 것.

주로 '죽빵 한대 맞아볼래?', '죽빵을 날리다', '죽빵을 갈기다' 와 같이 사용된다. 어원은 불명. 주먹을 '주~욱' 뻗어서 '빵!' 때린다는 뜻, 또는 턱 (턱주가리)을 향해 날아가는 한 방의 뜻으로 추측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뺨이나 턱 등 안면 아랫쪽을 주먹으로 때리는 행위를 일컫는다. 예전에는 주로 아구창, 아구리, 또는 주탱이라는 말로 불렸다.종종 '상대 얼굴에 주먹으로 선빵 날리는 것'이라는 의미로 쓰인다. 그러나 반드시 '죽빵 = 주먹으로 상대 면상에 선빵'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굳이 정확히 뜻을 표현하자면 '상대 얼굴에 날리는 카운터 펀치' 정도다. 막싸움의 시작이 상대 얼굴을 향한 카운터 펀치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종종 '상대 얼굴에 주먹으로 선빵을 날리는 것'이라는 의미가 되는 것.

베어너클 (Bear Knuckle) 은 곰죽빵 이다. Bear가 아니고 Bare(아무것도 없는)이다. 그러니까 맨주먹(Bare Knuckle)이다.

죽방과는 관계 없다. 먹는 과도 마찬가지.[1]

미성년자가 아닐 때[2] 이 행위를 했는데 상대방이 반격을 하지 않을 경우 폭력죄가 적용되어 합의금을 물거나 심하면 벌금을 물게 되고 더 심하면 교도소에 수감되는 경우도 있다.

쭉빵닷컴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이를 죽빵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들에게 죽빵을 먹이고 싶다는 강한 욕구의 표현이다.

어떤 최강의 레벨 5는 이것을 어떤 최약의 레벨 0에게5번이나 맞았다고 한다
모 재단은 가끔 상어에게 이 행동을 하는 단체로 오해받기도 한다

----
  • [1] 단 유머 자료의 경우에는 과 의미를 동일시하여 표현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하나 들자면, "빵 하나 먹을래?" "응. 무슨 빵인데?" "죽빵."
  • [2] 즉, 형사 처벌이 가능한 나이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