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주얼 도펀트


신장:220cm
체중:264kg
특색/힘:초월적 방어력, 사물을 결정화시켜 보석으로 만드는 능력, 다이아몬드 안개를 사용해 거울을 만드는 능력
사용 메모리 : JEWEL(주얼) / 사용자 : 죠우지마 루이(성주리) / 우에스기 마코토(서동원)



보석이 가지는 엄청난 경도를 그대로 반영하는 방어력과 함께, 사람마저도 보석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결정화능력을 자랑한다.

그 방어력은 절대적이어서, 통상 더블 폼의 조커의 격투, 트리거 매그넘의 탄환(다이아몬드 입자를 결정화시킨 미라쥬 실드로 반사), 고열의 메탈 샤프트는 가볍게 막았으며, 사이클론조커 엑스트림의 프리즘 소드[1], 필살기 빅커 차지 브레이크, 더블 익스트림마저도 방어한다. 참고로 상기의 기술들 대부분은 특별히 방어한건 아니고 가만히 있는 상태임에도 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았었다. 게다가 현실의 다이아몬드는 대략 1500도 정도의 불길이면 불타 없어진다고 하는데 그것조차 씹어 버렸다.[2]

원래는 죠우지마 루이(성주리. 성우는 이보희)가 메모리 사용자로 생각되었고, 실제로 루이가 도펀트로 변신하는 장면이 나왔으나, 공식 홈페이지에 주얼 도펀트의 상세정보가 올라와 있지 않은 것 등 여러 가지 미심쩍은 점이 많았다.

42화 중 쇼타로와 필립에 의해 진실이 밝혀졌다.

그리고 그것은...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메모리를 사용해 여성들과 타케다 사토루(현승우.성우는 고구인)를 보석으로 바꾼 것은 우에스기 마코토(서동원. 성우는 이동훈)다.

루이가 사토루를 좋아하는 것을 안 마코토는 주얼 메모리의 힘을 사용해 그를 보석으로 바꾸고, 자신이 범인인 것을 밝히지 못하도록 협박했다. 그리고 그 후에도 여성들을 보석화하고, 루이에게 그녀 자신이 범인인 것처럼 행동하게 했다. 즉, 후토 사상 최악의 악녀 얀데레 는 모두 연기다. 사실 41화에서의 루이의 행동에서 드러난 성격들은 모두 마코토의 성격이고, 도펀트로 변신한 상태에선 음성변조기를 사용해 루이의 목소리를 내었던 것. 뭐야 이거 무서워…. 루이가 도펀트로 변신하는 모습도 사실은 자신의 결정화 능력으로 거울을 만들고, 쇼타로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루이가 변신 포즈를 취하도록 한 트릭. 또, 루이가 우에스기를 노리고 폭탄을 설치한 상황도 실제로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반전되어 있다.

필립이 와카나를 뿌리친 덕에 알아낸 주얼 메모리의 약점[3]의 검색에 성공해, 결국 사이클론조커 엑스트림의 빅커 차지 브레이크에 쓰러진다. 주얼 메모리가 부서져 사토루도 여성들도 모두 보석에서 인간으로 돌아왔다.

뱀발로 다른 메모리와 다르게 보이스가 영어음성으로 되어있다.

----
  • [1] 원래대로라면 가이아 메모리 무효화 효과로 인해 방어력이 없어져야 하나, 이상하게도 무효화되지 않았다! 와카나가 필립이 지구의 책장을 검색하는 것을 방해한 탓도 있어서 주얼 도펀트의 약점을 찾지 못했다는 말. 이후, 자신과 지구의 책장의 싱크로율을 떨어트려 접근 불가능으로 만드는 방법을 쓴 필립은 결국 그 약점을 알아낸다.
  • [2] 다만 이 상태에서도 상당시간 동안 열을 가해야 하긴 한다차라리 히트트리거를 썼다면 더 나았을지도..., 덧붙여 히트 사이드의 온도는 약 3000도 이상. 뭐 가이아 메모리는 통상의 상식을 일반적으로 초월하니까 별 상관은 없다.
  • [3] 보석에는 '얼개'라고 해서 깨지기 쉬운 포인트가 존재한다. 이건 다이아몬드라고 해도 예외가 아니다. 정확히는 쪼개기 쉬운 포인트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