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주니어

last modified: 2015-03-09 21:24:21 Contributors

Contents

1. 사전적 의미
2. 제노사가의 등장인물
3. 은어
4. 대한민국연예인 전문잡지
5. 미국영화
5.1. 등장인물
6. JYP보이밴드 GOT7의 멤버 Jr.


1. 사전적 의미

Junior. 손 아래의, 연하, 후배 등의 의미를 뜻 하는 영어단어. 보통 Jr. 라고 표기된다.

사람 이름에 붙을땐 조상중에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있어서 차이점을 둘려고 적고는 한다.

반대되는 말은 손 위의, 선배, 연배가 높은 사람 등을 뜻하는 시니어(Senior)가 있다.

기업에서는 과장 이하의 직원들을 가리킬 때 주니어라 한다. 시니어들은 팀장, 부장급의 10년차 이상들을 가리킨다.

2. 제노사가의 등장인물

풀 이름은 가이난 쿠카이 Jr 줄여 주니어라 불린다.

원랜 데미트리 유리에프에게 만들어진 U.R.T.V 개체 No.666 레드 드래곤, 본명은 루베도.

알베도 피아졸라와는 심장을 공유하고 있는 유착 쌍생아로 서로의 존재를 감지할수 있다. 탑승 E.S는 아셸의 메인 파일럿. 서브는 카오스가 담당한다.

가이난 쿠카이와도 친구 사이인데 밀치어 사건 이후 그의 몸은 성장하지 않은체 멈추어있다.


3. 은어

남자의 엄지발가락과 엄지발가락 사이에 있는 그것을 칭하는 말 중에 하나. 최근에는 존슨이 더 많이 쓰인다.

4. 대한민국연예인 전문잡지

주요 대상은 여중생, 여고생인데 가격이 6000원으로 비싼 편이고, 무척이나 얇다. 대신 꽃미남/아이돌들의 사진이 무척이나 많이 나온다. 다만 그것 뿐. 내용도 별 거 없다.

여고생이 사기엔 너무 유치하고 여중생이 사기엔 꽤 비싼 가격의 애매한 잡지.

5. 미국영화


장르 코미디, SF
제작사 유니버설 픽처스
러닝 타임 110분
개봉일시 1994.12.24.
감독 이반 라이트먼[1]
출연 아놀드 슈워제네거, 대니 드비토, 엠마 톰슨, 프랭크 란젤라, 패멀라 리드
국내등급 12세이상 관람가

아놀드 슈워제네거, 배트맨 리턴즈에서 펭귄을 연기한 대니 드비토, 엠마 톰슨 등이 출연한 1994년 작 영화. 우리나라판 제목은 쥬니어다.

남성이 임신한다는 픽션적 상황을 영화의 주제로 사용하고 있다. 정자와 난자를 수정한 후 수정란을 여성의 자궁을 대신해서 남성의 복강에 착상을 해서 키웠다.[2] 여기서 정자는 주인공인 알렉스의 것이고, 난자는 다이애나의 것이다. 이때까지만 해도 다이애나와 알렉스는 서로 사랑하는 관계가 아니었다.

그리고 아보개스트 박사의 전 부인도 이 때에 임신을 하고, 알렉스와 다이애나의 딸인 주니어와, 아보개스트 박사와 전 부인의 아들이 같은 날에 태어난다. 물론 영화는 알렉스와 다이애나가 서로 사랑을 하고, 아보개스트 박사와 전 부인은 재결합하는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극 말미에는 알렉스가 진통[3]을 겪는데 사실은 진통이 아니라 뱃속에 있던 주니어가 내장을 꼬아 놓아서 그런거다. 매우 심각한 상황. 그래서 아보개스트 박사가 알렉스를 수술하려는 데, 마취과 의사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결국 마취과 의사와 같이 수술[4]을 함으로써 주니어가 태어난다. 절대로 영 좋지 않은 곳으로 나와서 그러는 게 아니다

Nostalgia Critic리뷰를 한 적이 있다. 단, NC가 중간에 자작해서 넣은 영상이 이 영화보다 더 지루하다(...).

5.1. 등장인물

6. JYP보이밴드 GOT7의 멤버 Jr.

2012년에 드림하이 2에 같이 출연했던 JB와 함께 JJ 프로젝트라는 그룹으로 활동했으나 별 성과는 없었고 그렇게 2013년에는 가수 활동은 없다가 2014년 1월에 JYP의 새로운 보이밴드 GOT7으로 다시 데뷔하게 되었다. JB는 이번에도 함께한다.

본명은 박진영(...)[6]

드라마로는 드림하이 2의 정의봉 역,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똘이 역으로 출연. 두 개 다 JB랑 같이 출연했다.
----
  • [1] 이 감독의 아들인 제이슨 라이트맨(아버지는 슬로바키아 출신이지만 아들은 미국 출신이기 때문에 미국 발음을 따랐다)은 이 영화와 마찬가지로 임신을 다룬 영화인 주노를 만들었는데 아버지보다 더 잘 만들었다.
  • [2] 사실 이런건 영화에서는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불가능하다. 복강임신은 정상적인 임신이 아니다. 그런데 복강임신으로 아이를 낳은 기사가 있다. 물론 남자가 아니라 여자.
  • [3] 태아가 산모의 매우 좁은 자궁경부를 강제로 열어제끼(...)는 과정에서 느끼는 고통이다. 평상시의 자궁경부는 샤프심도 겨우 조금 박힐 정도로 좁다. 그걸 태아가 그 큰 머리(...)부터 들이미는 것.
  • [4] 하반신 마취를 해서 알렉스는 깨어 있었다.
  • [5] 후반부 쯤에 여장을 할 때는 알렉산드라로 이름을 바꾼다.
  • [6] JYP 소속 가수니까 사장님하고 동명이인이다. 그런데 같은 팀 멤버인 JB의 본명은 또 임재범... 임재범과 박진영이 같은 그룹이라니 그림 참 안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