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죠죠의 기묘한 모험 Eyes of Heaven

last modified: 2015-04-06 22:13:03 Contributors

죠죠의 기묘한 모험 대전 격투 게임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 죠죠의 기묘한 모험 Eyes of Heaven

ジョジョの奇妙な冒険 Eyes of Heaven

JoJo_EoH_cut.jpg
[JPG image (Unknown)]
개발사 CyberConnect2
유통사 반다이 남코 게임즈
출시일 미정
장르 스타일리쉬 태그 죠죠 액션
플랫폼 PS3, PS4
홈페이지 일문 홈페이지

Contents

1. 개요
2. 발매 전 정보
2.1. PV 일람
3. 시스템
3.1. 새로이 추가된 요소
3.1.1. 계승되는 의지
3.1.2. 듀얼 히트 어택
3.1.3. 고고고 피니쉬
3.2. 스테이지 일람
3.2.1. 1부 팬텀블러드
3.2.2. 2부 전투조류
3.2.3. 7부 스틸 볼 런
4. 참전 캐릭터 일람
4.1.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4.1.1. 1부 팬텀블러드
4.1.2. 2부 전투조류
4.1.3. 7부 스틸 볼 런
4.2. 기존 플레이어블 캐릭터
4.2.1. 1부 팬텀블러드
4.2.2. 2부 전투조류
4.2.3.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
4.2.4. 4부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

죠죠_아이즈오브헤븐_로고.png
[PNG image (Unknown)]

1. 개요


12월 19일, 울트라 점프 1월호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제목의 아이즈 오브 헤븐은 별이라는 의미이다. 죠죠의 주인공들의 상징이 별이기에 이런 제목을 지은 걸로 보인다.

『스타일리쉬 대전격투 죠죠 액션』을 표방했던 전작과 달리 이번엔 『스타일리쉬 태그 죠죠 액션』을 표방했다. 그 말대로 이번엔 전작과 달리 두 캐릭터가 태그를 지어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하였다. 게임 발매 전에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정작 발매 후에는 문제가 많았던 전작이기에 이전만큼의 관심과 기대를 받지 못하고 있다.

다만, 이전만큼의 기대는 아니더라도 전작의 오류가 더이상 없고 더욱 보완된 게임이 발매 되기를 기대하는 유저는 많다. 특히 이번엔 제작사의 특기인 나루티밋 시리즈와 같은 형식을 띄고 있어서 더욱 그렇다. 전작의 횡스크롤 대전액션게임과 달리 이번엔 제작사의 특기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 형식의 대전액션이다.

지형을 활용하여 이동하거나 공격하는 등 좀 더 입체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전작에서 결국 나오지 않았던 루돌 폰 슈트로하임디에고 브란도의 참전이 확정되었다. 어느 쪽이든 상당히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다. 인기캐릭터임에도 전작에 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왔던 캐릭터들이 상당수 추가될 수 있을 거라고 기대된다. 8부의 진행이 되면서 나타난 많은 새로운 스탠드유저들의 참전도 기대된다.

2014년 12월 20일부터 열리는 점프 페스타 2015에서 최초로 PV가 공개되었다. 유출된 PV

2. 발매 전 정보

2.1. PV 일람


12월 21일 공개된 제1차 PV. 카쿄인 노리아키가 ASB의 유사 코지가 아닌 애니메이션의 히라카와 다이스케가 맡은걸로 보아, 나머지 3부 캐릭터의 성우들도 애니메이션 성우로 바뀔 것이라 예상된다.


3. 시스템

3.1. 새로이 추가된 요소

3.1.1. 계승되는 의지

플레이어 두 캐릭터 모두 재기불능, 즉 HP가 0이 될 경우에 패배한다.

KO 상태의 캐릭터는 동료가 구해주는 것으로 배틀에 복귀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한쪽의 캐릭터가 재기불능이 되더라도, '계승되는 의지'가 발동하여 남은 캐릭터가 파워 업하고 슈퍼 아머 상태가 되므로 한방 역전을 노릴 수도 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풀리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 죠셉-시저 콤비의 경우, 시저가 먼저 쓰러지면 원작 연출이 나오고, 죠셉이 먼저 쓰러지면 "안녕이다 시저"라고 하며 시저는 빈민가 시절 텐션이 된다.
  • 슈트로하임-죠셉 콤비의 경우, 죠셉이 먼저 쓰러지면 "주, 죽을까보냐"라고 하고 슈트로하임은 "지금이 뭘 마실 때냐!"라고 한다.
  • 죠타로-카쿄인 콤비의 경우, 카쿄인이 먼저 쓰러지면 "뒤는 맡긴다 죠타로"라고 하며 죠타로는 "내가 심판한다!"라고 한다.
  • 죠스케-죠타로 콤비의 경우, 죠타로가 먼저 쓰러지면 "당해버렸...군"라고 하며 죠스케는 "안비키면 정말로 얼굴을 일그러지게 만들어주지"라고 한다.

3.1.2. 듀얼 히트 어택

태그 공격으로 파트너와 함께 사용하는 강력한 필살기이다. 특정한 태그의 경우, 원작을 재현한 연출이 나온다.

  • 죠셉-시저 콤비의 경우, 원작에서 수지Q에게 기생한 에시디시를 떼어낼 때 사용한 파문 공격이 구현되었다.공격용이 아니었을텐데
  • 죠타로-카쿄인 콤비의 경우, 원작에서 ZZ를 처리할 때 썼던 예의 "야 너....스모 좋아하냐?"엄청 좋아하죠"를 가져왔다. 카쿄인이 촉수로 적을 붙잡으면, 죠타로가 스모를 언급하며 촉수를 잡아 끌어당긴 뒤 러쉬를 날리고, 카쿄인이 에메랄드 스플래쉬로 마무리를 넣는 형식.
  • 슈트로하임-죠셉 콤비의 경우, 죠셉이 먼저 크래커로 적을 공격한 다음, 슈트로하임이 원작에서 카즈에게 자외선을 쏘려할 때의 대사를 말하며 자외선 조사장치로 태우고 중기관포로 마무리를 넣는 식.
  • 죠스케-죠타로 콤비의 경우, 죠타로가 먼저 적에게 러쉬를 날린 다음, 죠스케가 원작에서 훈가미에게 한 대사를 날리며 회복시켜주고 다시 러쉬를 날리는 것으로 구현되었다.

3.1.3. 고고고 피니쉬

상대 체력이 얼마 안남은 상태로 다운 될 때 상대 주변의 금빛 영역에 들어가면 발동된다.

△ 버튼을 눌러 게이지를 모으면, 플레이어 캐릭터와 적 캐릭터가 대치하는 화면으로 바뀌는데, ○버튼 모양이 중심에 그려진 붉은 원을 중심으로 흰 테두리의 원이 나타나 크기가 줄어든다. 이 흰 테두리의 원이 줄어들다가 붉은 원 안에 들어간 순간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상대를 한 방에 마무리지을 수 있다.

3.2. 스테이지 일람

배틀 스테이지에는 덫을 설치하거나 아이템으로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스테이지 기믹으로서 배치되어 있어 석상을 던지거나 등불을 던져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기믹에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가는 캐릭터에 따라 다르다고 한다.

3.2.1. 1부 팬텀블러드

  • 죠스타 가문의 저택

3.2.2. 2부 전투조류

  • 에어 서플레이나 섬
죠셉이 최종시험을 치룰 예정이었으며, 에시디시전의 무대가 된 수련장. 스테이지 중앙에 가시가 빼곡하게 늘어선 곳이 있는데, 보통은 그곳에 들어가면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입지만, 파문 스타일의 캐릭터의 경우는 스타일 게이지가 남아있는 동안은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가시 위에서 다운될 시 스타일에 관계없이 큰 데미지를 입는다.

3.2.3. 7부 스틸 볼 런

  • 록키산 기슭의 마을
완만한 계단식 밭 형상의 스테이지. 정기적으로 스케어리 몬스터즈가 스테이지 안을 배회한다. 스케어리 몬스터즈는 소리에 반응하며, 소리를 낸 플레이어를 습격하는 스테이지 기믹이 특징. 스테이지 내를 돌아다니는 공룡을 공격해서 쓰러뜨리는 것도 가능하다. 체험판에서는 '보스 디에고전'의 스테이지로 나온다.

4. 참전 캐릭터 일람

체험판에서는 플레이어-파트너로 태그가 고정되어 있다.

죠타로-카쿄인, 죠셉-시저, 슈트로하임-죠셉, 죠스케-죠타로 같은 형식.

4.1.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4.1.1. 1부 팬텀블러드

스타일은 오거 스트리트. 오거 스트리트의 동료들을 불러내 함께 싸우며, 칼날 달린 모자를 날리는 공격도 가능하다. 물론 언제나처럼 참견쟁이 스피드왜건으로서 해설도 담당한다고 하며, 이는 체험판에서도 플레이어에게 상황 설명을 해주는 것으로 확실히 보여주었다. 왠지 촛대킥이 HHA로 나올것같은 느낌. 그럼 GHA는? 슬렛지해머로 와장창 승리 대사는 '스피드왜건은 쿨하게 나가주지' 체펠리와 합동기는 치이이이이이이익?

4.2. 기존 플레이어블 캐릭터

4.2.1. 1부 팬텀블러드

스타일은 파문.
스타일은 파문.

4.2.4. 4부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

PV에서 게임을 설명했을 뿐 게임 플레이 장면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그러나 전작에서도 플레이어블로 등장했던 만큼, 본 작품도 마찬가지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