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존 바쿠스

last modified: 2015-02-06 23:28:17 Contributors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ジョン・バックス (John Backs)[1]
만화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통칭 11th. 성우는 하시 타카야.

이름의 배경은 로마 신화의 풍요/포도주의 신 바쿠스[2](Bacchus ; 그리스 신화디오니소스 Dionysos 와 동일).[3]

John_backs.jpg
[JPG image (Unknown)]



(애니메이션판)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

미래일기의 소유자로 통칭 11th. 실루엣만 봐도 굉장히 무시무시한 포스가 느껴지는 인물. 거기다 일기 소유자들 중 키도 제일 크다.

캐릭터 이미지는 1998년 영화 트루먼 쇼에서 트루먼 쇼의 감독인 크리스토퍼와 매칭된다.(안경, 모자, 실루엣, 빅 브라더적인 위치)

2. 작중 행적

사쿠라미시의 시장[4]으로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어떤 일도 서슴치 않으며 우에시타 카마도가 원장을 맡고 있는 고아원인 엄마의 고향을 해체하고[5] 부하들을 보내어 아마노 유키테루의 아버지 아마노 쿠로를 살해하였다.

인간들을 더 고등한 수준으로 이끌기 위하여라고 쓰고 신세계의 신이 되어 세계정복을 하기 위하여라고 읽는다 데우스와 의논하며 미래일기 시스템을 만들어냈다. 비록 서바이벌 게임은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기획하였지만, 미래일기라는 개념은 사실상 이 인물의 작품.

그가 소유하는 미래일기는 타인의 일기를 훔쳐보는 The Watcher였다. 또한 이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8th의 일기와 슈퍼 컴퓨터 HOLON들을 이용해 사쿠라미시의 모든 시민들을 일기 능력자로 만들어버린다. 빅 브라더?[6]

8th의 '증식일기'와 HOLON과 연결시키면서 하는 대사는 상당히 인종주의적이다.

"우수한 민족은 우수한 힘을 가지고 있지! 로마민족이 그랬듯! 게르만민족이 그랬듯! 나는 이 사쿠라미 시민들에게 '일기'라는 우수한 힘을 부여할 것이다!"근데 그 우수한 민족들, 다 망했는데 무속인 멸망 [7]

그의 진짜 일기 능력을 깨닫지 못한 주인공 일행을 한동안 관광태웠지만[8], 결국 주인공들이 능력을 알아채고, 사쿠라미 시의 시장이라는 점까지도 역이용[9]하기 시작하자, 서서히 털리기 시작하고 가사이 은행 빌딩 안에 경비원을 풀어놓고 응전한다. 그러나 결국 아마노 유키테루, 우류 미네네의 맹공격과 사기캐 사무라이 마스터 가사이 유노를 막지 못하고 경찰이 1시간후에 돌입해 저들을 체포할 시간을 벌기 위하여 가사이 은행의 대금고 속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유키테루가 자신과 미네네의 일기를 이용해 자신들이 탈출하고 나중에 금고에서 퇴근하는 비서를 잡아서 협박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미래를 읽어내서 금고문을 여는 비밀번호를 알아내자 당황하지만 금고문이 이중이였기 때문에 유키테루와 미네네는 두번째 문에서 막히게 된다.

두 사람이 당황하는 사이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들키는 것을 막기 위해 같이 금고에 들어와 있던, 자신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비밀번호를 알고있는 자신의 비서 쿠로사키 류지를 총살해 버린다.[10]

금고문을 여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가사이 가족의 멤버를 인식기에 확인시키면 되지만 일기를 소유하고 있는 유노는 가짜였기 때문에 금고를 열 방법이 없었다. 죽어가는 미네네가 폭탄으로 자폭함에도 불구, 금고가 멀쩡하자 이겼다고 웃어제끼며 유키테루와 가족들을 비웃은 후에 유키테루와 유노에게 도주 루트까지 알려주고, 심지어 샴페인까지 따서 한 잔 마시면서 여유를 부렸다.

그러나…. 가짜여야 할 유노가 인식기에 진짜로 판정을 받으며 금고문을 열고 들어오는 바람에 뒤에서 일본도로 참수당해 끔살당한다.[11] 결국 강력한 미래일기와 거대한 공권력등의 압도적인 전력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유노의 벽을 넘지못해 페이크 최종보스가 되어버린 인물.

왜 유노가 금고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었는가에 대해서는 가사이 유노 항목을 참조하면 된다.

여담으로 작중에서 내내 비정하고 무시무시한 포스를 보여준 것에 비해 우에시타 카마도가 증식일기를 숨긴 곳이 자기 몸이라서 속옷 빼고 다 벗고 보여줬을 때, '여성에게 수치심을 주는 건 내 신념에 어긋나지'라면서 코트를 벗어주는 아주 약간 상냥한 면모(?)도 있다.[12] '옷 입으면 날씬?'이란 말과 함께 훗 하는 걸 보면 퍽이나라고 생각했을지도

3주째 세계에서 존재하는 그는 평행세계로 넘어온 유키테루의 미래일기를 통해 2주째 세계에 있는 자신이 죽어서 탈락했다는 것을 알고 포기하기로 한다. 그리고 우에시타에게 "엄마의 고향" 지원에 대한 의결사실을 알리고, 데우스에게 미래일기 계획을 중지한다고 말해 3주째 미래일기 레이스 전개가 완전히 뒤흔들려 버린다. 또한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우에시타와 커플링이 된 듯 하다. 미래일기 리다이얼을 보면 꾸준히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게 찾아가 자기에게 유리한 방식(...)의 게임만 제안하다가 번번히 퇴짜 당하는걸 보면 신의 자리에 욕심이 있는듯. 이를 보는 무르무르는 다른 평행세계의 자신들보다 좀 멍청한거같다고 평가 하였다. 그냥 쟤한테 신 자리 주는 것도 나쁘지 않으려나..?

일본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간혹 바쿠스씨 진짜 메이어라고 불린다던가, 양키 쪽에서는 트롤링으로 인식되고 있다.

캐릭터 이미지송은 요정제국이 부른 Herrscher[13]. 가사 전반에 깔려있는 존 바쿠스의 미래일기라는 우수한 힘에 대한 자신감과 세계정복 야망이 인상적이다. 이 인간이 로마민족, 게르만족 드립 칠 때 알아봤지
----
  • [1] 영문판에서는 John Balks로 표기되었다.
  • [2] 차라리 드링크 이름으로 링크 거는게 더 인지도가 있으..려나?
  • [3] 'Backs'와 'Bacchus'는 일본어 표기가 'バックス'로 똑같다.
  • [4] 서양인이 일본에서 시장이라는 점 때문에 화제가 되었었다. 설마 GHQ가 지배하는 세계관 설정?
  • [5] 바쿠스 특유의 연설로 의원들의 마음을 움직여 압도적인 찬성 표를 얻어냈는데, 이 회의의 상황이 국회 내부의 TV를 통해 알려지고 이를 유키가 보고서는 소유자들의 가상 회의에서 언급을 한다. 애니판에서는 이를 알게 된 카마도가 바쿠스를 향해 돌아서서 째려보기도 했다. 나중에는 1st, 2nd, 8th 연합과의 대결에서 유키와 유노에게 배신당하고 쫓기는 상황이 된 카마도가 '11th, 당신 때문에 내 아이들이...!'라며 직접적으로 항의했다.
  • [6] 그런데 게임판에서 등장하는 13TH의 일기는 사진, 동영상으로 되어 있어서인지 훔쳐보지 못한다. 글만 훔쳐볼 수 있어서인 듯. 그러니까 스마트폰을 썼어야지! 사실은 설정구멍,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정말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외부 링크에서 온 영상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 [7] 하지만 이 발언도 문제가 많은 것이 전 사쿠라미 시민들에게 미래일기 능력을 부여해주니까 이걸 악용해서 나쁜 짓에 써먹는 놈들이 속출했다. 우수하기는 개뿔.
  • [8] 손자 소유자들의 전파방해를 해 일기를 무력화시켰다.EMP
  • [9] 유노가 일반인을 인질로 잡고 시장더러 할복하라고 협박했다. 존 바쿠스가 아무리 나쁜놈이라 해도 표면적으로는 선량한 시장이었기 때문에 섣불리 대응할 수 없었다.
  • [10] 다만 애니에서는 존 바쿠스 혼자 금고 안으로 도망쳐 버리고 비서인 쿠로사키 류지는 뒤를 따라온 아마노 유키테루우류 미네네가 금고의 비밀번호를 캐낸 뒤 우류 미네네가 쏜 총에 죽은 것으로 각색되었다. 그리고 두번째 금고문은 아예 망막인식이 아니면 열리지 않는 타입이 되었다.
  • [11] 역시 애니에서는 헤드샷 당하는 것으로 수정되었다. 하지만 금고를 열고 빼꼼히 그를 바라보고 있는 가사이 유노를 보면서 당황하는 연출은...시청자들도 놀라게 할 정도.
  • [12] 다만, 이 부분은 애니에선 분량조절을 위해 삭제되어 정말로 비정한 남자가 되어버렸다.
  • [13] 독일어로 '지배자'라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