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조던의 아이들

Orphans_of_the_Sky.jpg
[JPG image (Unknown)]


Orphans of the sky. SF계의 Big Three 로버트 A. 하인라인이 1941년 발표한 SF소설이다. 애초에 중편 2개로 발표했다가 1951년 합본한 페이퍼백이, 1963년 편집 완료된 정규판이 발간되었다.

디스토피아 또는 망하고 난 다음 소설의 특징적인 변주곡이다. 문명을 잃어버리고 원시화한 인간들이 산다는 점은 같지만 그 무대가 세대 우주선이다.

물리 법칙을 일종의 로 해석하는 조그마한 인간 사회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어찌어찌 운좋게 항성간 우주선의 개념을 깨닫게 된다. 동굴 속에서 사는 인간이 중력 법칙을 다시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과, 함교에서 을 바라보면서 감동하는 주인공, 그리고 권력 때문에 사실을 무시하는 치꾼까지 모두 등장하는 소설이다. 다만 초기작이다보니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하인라인의 '구라'빨이 좀 약해서, 지금 읽어보면 스타쉽 트루퍼스 정도의 말빨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국내 출간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1970년대 초반에 이디어 회관의 어린이용 SF물로 이미 출간된 바가 있다. 이 판본은 지 프로젝트로 PDF로 만들어져서 SF팬덤에 배포된 적도 있다. 그리고 최근 재판되었으니 팬이라면 구해볼 것.

2011년 4월에 '기적의 책' 출판사에서 '조던의 아이들' 이라는 제목으로 새로 번역해서 출간하였다. 알라딘 서적정보 2019-12-10 현재 품절된 상태이며, 인터넷중고서점에 간간히 올라온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