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조강지처 클럽

last modified: 2015-02-04 19:49:11 Contributors

Contents

1. 영화
2. 드라마


1. 영화


원제는 The First Wives Club. 골디 혼, 베트 미들러, 다이안 키튼, 매기 스미스 주연.

각각의 남편들에게 버림받은 세 아내의 복수극을 담은 코미디. 작가 올리비아 골드스미스(Olivia Goldsmith)의 첫 작품인 동시에 발표시 대단한 성공을 거둔 동명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헐리웃의 내로라하는 당대 중년 여배우 셋이 출연한다. 하지만 세 배우들의 호들갑 떠는 과장 연기는 그리 유쾌하게 지켜보기 힘들다.

주연은 디 혼, 다이앤 키튼, 베티 미들러가 담당했다.

2. 드라마

SBS 주말특별기획
잡이 오수정 조강지처 클럽 가문의 영광

SBS에서 2007년 9월~2008년 10월에 방영했던 주말 드라마.

제목과는 완전 반대의 내용으로 유명한 막장 드라마이다. TV판 바람난 가족

주된 줄거리는 남편한테 배신 당하는 두 아내가 '조강지처 클럽'이라는 것을 결성해서 복수극을 펼친다는 내용.

등장인물 중에서 막장이 아닌 인물을 찾기 힘들었다.

참고로 개그 콘서트가 한때 밤 10시로 시간대를 옮겼을 때 시청률이 별로 나오지 않았던 이유가 부모가 이거 보는 바람에 자녀들이 개그 콘서트를 시청하지 못한 가정이 꽤 되어서이다. 실제로 조강지처 클럽이 종영하고 난 뒤에 개그 콘서트 시청률이 서서히 올라갔다(...)

한복수, 한원수, 모지란, 구세주, 나화신, 길억(기러기), 이기적, 한심한, 방해자, 복분자, 감시중, 구석기 등등 등장인물 이름들이 압권이다. 원래 문영남 작가의 다른 드라마에서도 이런 경향을 보였는데 이 드라마에서 정점을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