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젠틀맨

last modified: 2014-07-15 23:08:50 Contributors

gentleman.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Gentleman
1.1. 젠틀맨 속성을 가진 캐릭터
2. R.O.D의 등장인물
3. 이용식의 노래
4. 김수미의 노래
4.1. 가사
5. 싸이의 노래 GENTLEMAN
6. 채널A의 방송 프로그램

1. Gentleman

영어신사(紳士)라는 뜻.

어원은 젠트리이다. 영국에서는 귀족 바로 아래의 부유한 평민계층이었다. 영국에서 귀족은 장남만이 계승받았는데, 장남이 아닌 차남들은 평민계층으로 신분이 하락되었다. 이렇다보니 그들은 먹고 살기 위해서 사업에 뛰어들며 스스로 부유해졌는데, 그런 자들을 통틀어 젠틀맨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만화나 애니에서 품위를 중시하는 멋쟁이 같은 사람들을 일컫는다.

1.1. 젠틀맨 속성을 가진 캐릭터

2. R.O.D의 등장인물

대영도서관... 아니 영국이란 국가의 배후수령으로 기계식 휠체어에 앉아있는 늙은 노인이다. 애니판과 소설판의 설정이 미묘하게 다르지만 배후수령이란점은 어느쪽이든 같다.소설판에서는 현재의 세계를 만든 흑막으로 독선사의 배후수령인 차이나와는 부부관계였다고 한다. 젊어진 이후[3] 정말인지 엄청나기 짝이 없는 능력을 보여주는데...

동물들을 강제로 진화시키거나[4] 위성레이저에 직격했는데도 생채기[5]로 끝나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보여준다.

온갖 역사는 이양반이 다 뒤에서 조작한거고, 인류 문명이 이양반과 차이나 부부에 의해 만들어졌다. 다만 힘을 너무 쓰다보니 지금처럼 쪼그라들었는데, 다시한번 젊어지기 위해 구텐베르크 페이퍼를 찾고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남은 힘을 전부 긁어모아서 전성기 시절의 젊은 모습으로 돌아갔다. 문제는 이게 제한시간이 있다는 것.(물론 인류문명의 모든것이 이양반에서 출발했기때문에 구텐베르크 페이퍼에 쓰인 흑마술같은것도 전부 다 알고는 있'었지만', 너무 오래돼서 다 까먹었다.

여담이지만 R.O.D에등장하는 영국여왕도 이양반의 자식(후손이란 의미가아니다 정말로 자식)

TVA판에선 젊어지는 걸 포기햇는지 옮겨갈 몸으로 넨시의 아들내미를 골라놓고는 젠틀맨을 구성하는 몇 권의 책을 통해 저 아이의 몸으로 옮겨가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완전 죽은 듯.

3. 이용식의 노래

김수미 젠틀맨의 원곡이며 이용식이 미스터 주라는 꼭지에 출연해서 불렀다. 싸이보다 28년이나 앞선다.

4. 김수미의 노래

싸이의 노래와는 제목만 같을 뿐 절대 연관이 없다. 참 노래 가사가 인생의 이소스 시대의 젊은이들의 우울함을 담아내는 감동적이며 현실적인 가사이다.
이용식의 원곡을 김수미가 개사해서 불러 안녕 프란체스카 O.S.T로 사용됐다.

4.1. 가사

공부 잘해 취직한 너~ 너만 잘났냐
백수지만 꿈 많은 나 나도 잘났다
젠. 젠. 젠. 젠틀맨이다

많아서 양주먹는 너만 잘났냐
없어서 소주먹는 나도 잘났다
젠. 젠. 젠. 젠틀맨이다

승용차 타고 출근하는 너만 잘났냐
대중교통 이용하는 나도 잘났다
젠. 젠. 젠. 젠틀맨이다

얼굴 고와 이쁜 너 너만 잘났냐
주름 많아 늙은 나 나도 잘났다 오!
젠. 젠. 젠. 젠틀맨이다

6. 채널A의 방송 프로그램


----
  • [1] 복장 센스부터가 서양 신사들이 입을 법한 코트+일본식 갑주라는 괴한 조합. 다테 마사무네도 (다분히 비꼬는 어투로) 아예 '젠틀맨'이라고 부른다.
  • [2] 타이가 콜로세움 버서커 스토리 한정
  • [3] 8권의 중반부터 서서히 젊어지기 시작하더니 마지막권부터는 완전히 젊어졌다.이때 설명이 영맨이라는....
  • [4] 독선사를 공격하는데 사용했다.
  • [5] 옷이 날아가버리고 손톱만 살짝 갈라진정도 사실 그것도 능력사용에 의거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