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제복의 왕자님

last modified: 2014-12-23 16:14:49 Contributors

制服の王子様(オジサマ)

sojisama_index.jpg
[JPG image (Unknown)]

Bp8MpFeCMAEtAB6.png
[PNG image (Unknown)]

“아저씨한테 이런 짓을 시키다니… 상당히 적극적이네, 아가씨.”
네티즌들을 충공깽 시킨 문제의 광고[1]

"내가 사랑에 빠진 사람은 백마 탄 오지사마였습니다."
럭셔리 스틸 + 호화 성우의 음성!
제복 + 오지 사마! 등장 인물은 모두 40 세 이상!
신감각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등장!

Contents

1. 개요
2. 줄거리
3. 특징
4. 등장인물
4.1. 주인공 (디폴트 네임 아이다 사치)
4.2. 타치하라 시마
4.3. 하야마 쇼타로
4.4. 마츠모토 유이치
4.5. 사에키 마코토
4.6. 제임스 번즈
4.7. 스기모토 사토시
4.8. 쿠라사와 케이
5. 관련 상품
5.1. 드라마 CD
6. 여담

1. 개요


2012년 9월 Poppy Seed에서 출시된 미중년 연애 시뮬레이션 오토메 게임. 스토리는 사사키무리, 그림은 치요코. 현재까지는 iOS, 안드로이드에서 작동되는 무료 스마트폰 게임이다.[2]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받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One Market이라는 어플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므로 한국에서 다운받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2. 줄거리

대학교 3학년 주인공 아이다 사치(이름 변경 가능)는 어느 날을 계기로 제복을 입은 중년 남성을 보면 현기증이 나고 열을 내는 특수한 체질이 되어 버린다. 반신반의하면서도 증상으로 고생하는 가운데 소속 세미나의 스기모토 교수가 학점 때문에 학년 진급이 위기에 있다고 말한다. 진급의 조건은 제복을 입은 중년 남성을 취재하고 노동 의식을 보고서에 정리하는 것이다. 멋진 오지사마들에게 어질어질하면서 밀착 취재가 시작된다. 과연 주인공은 무사히 진급, 그리고 취업 할 수있는 것인가!?

3. 특징

위에 있는 사진과 설명을 보면 알다시피 공략캐들이 한 연세 하신다(...) 주인공은 21살 대학생이지만 성인 공략캐 중 가장 젊은 공략캐가 45세로, 그냥 띠동갑도 아니고 더블 띠동갑이다! 철컹철컹 공략캐들의 나이와 더불이 비현실적인 주인공의 체질 때문에 여러 게이머들을 경악시켰으나, 이걸 누가 플레이할까 하는 몇 네티즌의 우려와 달리 마이너한 취향임을 고려하면 게임 자체의 인기는 좋은 편이다. 틈새 시장을 노렸기 때문에 퀄리티가 조악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으나 플레이 해본 사람들에 의하면 꽤 잘 만들었다고 한다.

제목이 말장난이다. 왕자님을 뜻하는 오오지사마와 아저씨를 뜻하는 오지사마의 비슷한 발음을 이용했다. 노래의 아저씨 테니스의 아저씨

원래 BL 게임으로 기획되었으나 여성향 노멀 게임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여주인공이 소극적인 역할만 맡는 게 아니라 연애에 적극적인 이 될 수 있다. 배드 엔딩은 없지만 주인공과 공략캐가 연인으로 곧바로 이어지지 않는 우정 엔딩이 있고 돈을 내야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엔딩이 있다. 그래서 엔딩은 총 4가지: (주인공이) 수 엔딩, 공 엔딩, 우정 엔딩, 프리미엄 엔딩. 프리미엄 엔딩은 주인공이 공략 캐릭터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묘사가 있는 등 네 엔딩 중에서 가장 깊게 이어진다. 이 중 진 엔딩이 어느쪽이냐 하는 논란이 있었지만 공식에서 인정한 바로는 수 엔딩이 진 엔딩이라는듯. 프리미엄 엔딩은?? 그냥 서비스

엔딩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챕터들은 무한정으로 볼 수 있다.

4. 등장인물

4.1. 주인공 (디폴트 네임 아이다 사치)

haishinzenjitsu.jpg
[JPG image (Unknown)]


21세의 대학교 3학년 문과 여대생. 21세가 된 후로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체질 때문에 제복을 입은 중년 남성을 보면 몸에서 열이 나고 빈혈 증상이 나타난다.[3]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중년 남성들의 노동 현장을 취재해 보고서를 내야 한다. 처음에는 아버지를 취재대상으로 하려 했으나 아버지가 장기 출장 가시느라 딴 사람을 알아봐야 했다. 자신의 체질에 적응하기 위해 취재 대상인 중년들의 일자리에 다니면서 플래그를 꽂게 된다.

과제, 시험, 술에 찌든 현실의 대학교 3학년들에 비해 그런 걱정을 별로 안 하고 살았는지 나름 귀염상에 동안이다. 심지어 아르바이트는 3학년때 처음 해 본다고. 하지만 3학년이 되자 취업 때문에 고군분투하는 것은 현실의 대학생과는 별 다르지 않다. 그러나 미중년 남자친구가 있다는 건 다르지

4.2. 타치하라 시마


45세의 재즈 바 Dans Un Reve[4]에서 일하는 교토 출신의 바텐더. 성우는 이치조 카즈야. 키 184cm, 몸무게 66kg. 눈동자 바로 아래에 눈물점이 있는 흑발 자안의 미남이다. 미모 덕분에 가게의 단골손님들이 생길 정도다.[5] 평소에 손님들을 대할 때는 정중한 표준어를 쓰지만 사디스트적 본성이 드러날 때는 칸사이벤을 쓴다.
나쁜 남자 포지션에 츤데레, 색기담당이다. 드라마 CD 내용에 따르면 얀데레 기질도 있다고 한다...

4.3. 하야마 쇼타로


48세의 교통 경찰. 성우는 마츠모토 야스노리. 키 179cm, 몸무게 71kg. 적갈색 눈에 갈색 울프컷을 해 소년같은 느낌을 주며 언동도 소년같다. 주인공이 어릴 때 길을 잃어 도움을 준 후로부터 알고 오빠같이 대하며, 그 일 이후로도 주인공을 ‘미아양’이라 부른다. 한 남자 후배로부터 엄청난 관심과 집착을 받고 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형사과로 진급하라는 소리를 동료에게 듣지만 왜인지 계속 교통 경찰로 남는다.
주인공에게 자신의 이상형은 쭉빵한 누님이라고 말하지만 실상은...

4.4. 마츠모토 유이치


53세의 개인병원 "마츠모토 의원"의 부원장 의사. 성우는 후지와라 케이지. 키 183cm, 몸무게 70kg. 캐릭터 모델은 동일 성우가 연기한 청의 엑소시스트후지모토 시로. 삐죽삐죽 멋대로 난 짧은 수염에 은발자안[6]에 안경줄이 달린 역반무테 안경을 썼으며 피부는 골초라서 그런지 타 공략캐들에 비해 까무잡잡하다. 주인공의 체질에 대해 흥미롭게 여기고 주인공을 많이 장난으로 괴롭힌다... 하지만 의사로서의 실력은 좋은 듯.

동안인 다른 공략캐들과 달리 흰머리 때문에 노안이다. 안습 그러나 안경만 벗어도 몇 살은 훨씬 젊어 보인다. 문제는 벗는 일이 별로 없다는 것 공략캐 중 유일하게 결혼 경력이 있다. 물론 지금은 이혼했다.

4.5. 사에키 마코토


56세의 세키 인쇄소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갈색 머리녹안의 샐러리맨. 성우는 오오카와 토오루. 캐릭터 모델은 리스토란테 파라디조의 클라우디오. 키 184cm, 몸무게 64kg. 주인공 아버지의 옛 직장 동료였다. 부드러운 언행과 정중한 말씨 덕에 주변 사람들에게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좋다. 주인공을 딸처럼 귀엽게 여긴다.
이 게임의 최고령 공략캐였으나 교수가 영입되면서 그 자리에서 밀려났다. Dans Un Reve의 단골이라 주인공을 데려가 타치하라와 만나게 한다. 가끔 안경을 착용한다.

4.6. 제임스 번즈


49세의 금발벽안일 미군. 성우는 코스기 쥬로타. 캐릭터 모델은 같은 성우가 연기한 블러드 플러스의 데이비드. 키 180cm, 몸무게 73kg. 일본 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일본어가 유창하다. 왼쪽 다리에 부상을 입어 지팡이를 짚고 다니고 현역에서 물러나 후배들을 양성하고 있다. 자타에게 엄격한 성격 때문에 무서워하는 사람이 많으나 도라야키 매니아에 귀여운 것을 좋아한다. 상관 하워드와는 고향 친구다.

4.7. 스기모토 사토시


60세로 이 게임 공략캐 중 최고령인 대학 교수. 성우는 우에다 유지[7]. 키 172cm, 몸무게 61kg. 주인공의 세미나를 담당하는 직업 사회를 연구하는 교수다. 상냥한 미소와 부드러운 말씨를 갖췄으나 제대로 해야 할 말은 하는 사람이다. 조카도 대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다.

4.8. 쿠라사와 케이


18살의 고등학교 3학년인 주인공의 외갓집 사촌 동생. 주인공의 체질을 신경 써 주고 주인공을 배려해준다. 나이에 비해 어른스러우며 학교 궁도부의 부장이었다. 미성년자이지만 Dans Un Reve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타치하라 루트에서는 주인공에게 플레이보이인 점장을 조심하라고 충고한다.
공략하고 싶어 하는 유저들이 있었고 마지막 공략캐가 되나 했는데 결국 6번째 공략캐가 되지 못했다. 그러나 2014년 7월 제작진의 트위터 깜짝 발표로 7번째 공략 캐릭터가 되었다! 고등학교 3학년이 무슨 아저씨냐는 팬들의 트윗에 제작진은 "케이는 내면이 아저씨"라면서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8] 아직 미성년자니 이제 여주인공이 아청법에 걸리는 셈
캐스팅된 성우는 타치바나 신노스케. 공개된 키와 몸무게는 170cm, 60kg.

5. 관련 상품

다섯 중년들의 제복입은 모습과 맨살을 노출한 모습이 프린트된 다키마쿠라가 출시 되었다! 드라마 CD와 다키마쿠라를 포함해 일러스트집[9], 폴더 같은 굿즈들은 여기서 주문할 수 있다.

5.1. 드라마 CD

주인공과 공략캐가 이어진 후 6개월 후의 이야기를 다룬 제복의 왕자님 After Happy end라는 드라마 CD가 있다. 일곱 공략캐의 드라마 CD가 다 나왔으며 오지라지라는 특별편 드라마 CD가 있다.
모바일 게임이라서 게임의 수위는 그리 높지 않았지만 After Happy End는 수위와 애정행각이 더 심해졌다. H씬만 없는 정도라고.

6. 여담

얼마 안 되는 오지콘의 취향을 노린 게임이라 일본 밖에서도 매니아적인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얼마 안 되는 취향을 노려서 반가워하는 덕후들이 있었으나 한편으로는 외모가 아저씨 같지 않고 미청년에 주름만 그은 것 같다는 지적도 있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투입된 스기모토 교수는 60세 치고는 젊어 보여도 네티즌들의 지적 사항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스토리를 전부 클리어하고 나면 할 것이 없어지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특유의 한계 때문인지 공식에서 매 주마다 새로 시나리오를 만들어주거나 이전에 내보냈던 한정 시나리오를 다시 우려먹기서비스해주는 안습한 노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는데에 필요한 골드의 양에 비해 게임 내에서 벌 수 있는 골드의 양이 매우 적어서인지 그마저도 놓치는 유저가 많다.현질밖에 답이 없다

2014년 10월 말 아침방송에 나오면서 공중파 진출을 했다! #

먼저 영입된 다섯 공략캐의 성우들이 모두 트리니티 블러드에 참여했는데 그 당시 맡았던 트리니티 블러드 캐릭터와 제복의 왕자님 캐릭터의 특징이 겹치기도 한다.
----
  • [1] 이 스틸컷을 홍보용으로 주로 내세우곤 하는데,여기에 낚여선 안된다. 실제로 위 스틸컷을 보려면 과금을 해야 하는데다가 야한 씬일 것 같은 느낌과 달리 실제로는 개그에 가까운 씬이다.
  • [2] 다만 프리미엄 스토리를 보고 음성을 들으려면 돈을 내야 한다.
  • [3] 어머니 말로는 적응 되면 괜찮아 지고, 이 체질 덕분에 한참 연상인 주인공의 아버지와 이어졌다고 한다. 이 게임의 복선 아닌 복선
  • [4] 프랑스어로 '꿈속에서'
  • [5] 몇몇 여성 고객과는 아예...
  • [6] 타치하라쪽이 진한 보라색이라면 이쪽은 회색이 많이 섞인 보라색.
  • [7] 성우 항목에 신작을 녹음할 당시 노숙자처럼 하고 왔다는데 이 게임으로 추정된다.
  • [8] 그러나 설득력 없는 설득이라서 그런지 케이를 인정하지 않는 팬들이 많다
  • [9] 인기가 좋아서 초판이 품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