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제미니맨

last modified: 2015-12-03 00:30:10 Contributors


록맨 3의 8보스 일람
니들맨 마그넷맨 제미니맨 하드맨
탑맨 스네이크맨 스파크맨 쉐도우맨

록맨 3의 8보스 중 한명. DWN.019. 성우는 슈퍼 어드벤처 록맨 한정으로 가와라 쥰이치.[1]


  • 프로필(록맨 & 포르테의 데이터베이스에서)
    • 홀로그램으로 분신을 만들 수 있다. 벽에 반사되는 제미니 레이저가 무기. 굉장한 나르시시스트.
      "으음, 나의 광택은 굉장하군."[2]
    • 장점 : 품위
    • 단점 : 자만심이 강하다
    • 좋아하는 것 : 거울, 빛나는 것
    • 싫어하는 것 :


1. 설명

원래 가벼운 물질을 파쇄하는 로봇. 와일리 박사가 전투용으로 개조했다. 홀로그래픽 투사기를 이용한 분신 작전이 가능하며, 꽤나 나르시시즘한 성격의 소유자. 스네이크맨과 사이가 안 좋은데, 이유는 뱀을 무서워해서....약점도 서치 스네이크로, 6방 맞추면 클리어할 수 있다. 파워 배틀에서는 분신이 맞아도 대미지가 들어간다는 약점이 존재하며 파워 파이터즈에서는 파라오 웨이브를 맞았을 시 약간 녹아서 나가 떨어지는 등 굴욕이 은근히 있다.[3]

분신 생성이 가능한 것은 이름인 Gemini가 레이저의 이름이기도 하지만 쌍둥이자리의 이름이라는 점에서 착안한 것이다.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록맨 3




스테이지는 길이도 길고 꽤 까다롭다. 특히 잠수함이나 모기 몹이 위치한 지역은 이 스테이지의 백미. 록맨 3의 8보스전중 수중전 비스무레한(...)것을하는 유일한 스테이지. 또한 올챙이알(폴)을 부수는 장소는 플레이어에게 파괴본능(...)을 일깨우기 충분하다.

제미니맨은 처음엔 분신을 하나 생성하여 보스룸의 끝에서 끝까지 날려서 그 체가 다시 원래위치로 달려오고 그사이 다른 분신이 점프하는 전술을 쓴다. 록맨이 공격할때마다 달려다가 멈춰서 콩알탄을 쏘기도해서 공격기를 연타하면 제미니맨도 콩알탄을 연사한다. 단 분신이라고해서 진짜만 패야된다 그런건 없고 골고루 패주면 잘만 에너지를 깎을수 있다. 에너지가 절반으로 떨어지면 이런 허상따윈 치워주마 분신을 거두고 보스룸을 좌우로 걸어다닌다. 이 때는 록맨의 공격에 즉각 반응하여 점프한다. 탄속이 빠른 록버스터라면 이렇게 피해버리지만 록버스터에서 떨어뜨리는 시간이 있는 스네이크맨의 서치 스네이크엔 얄짤없이 맞는다.[4] 간혹가다 제미니 레이저를 반사해서 공격한다. 상당히 까다롭지만 패턴화가 쉬운 보스. 일단 분신패턴때는 다른 놈이 점프를 뛴 상태에서 다른 놈을 공격하는 방식으로 데미지를 주면 되고[5], 분신 패턴이 끝난 이후에는 점프뛰면서 버스터를 날리면 제미니맨이 점프만 계속 뛰면서 공격을 다 맞아주기 때문에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하지만 보스에게 부딪히거나 제미니 레이저에 맞으면 대미지가 크기 때문에 몇 방만 맞아도 위험하다.

롬 미스릴의 난이도 평가로는 점수는 10점 만점에 6점이고 순위는 100명중 31위(6점짜리 보스들중에서는 꼴찌(...))


획득 무기는 Dr. 라이트가 우연히 발견한 반응 소자를 가속화 시켜서 사고를 지니지 않는 것(에를 들면 벽이나 천장같은 곳)은 위치에너지가 무한대로 여겨 닿아도 반사되지만 반대로 사고를 지닌것(이 경우에는 프로그램도 사고의 일종으로고 보기 때문에 로봇도 포함)에 닿으면 데미지를 주는 제미니 레이저. 참 복잡한 과학의 세계 벽에 닿으면 각도 45도로 반사하는 특성을 가진 것이 특징으로, 이를 이용해서 록 버스터로 처리하기에는 위치가 애매한 곳에 있는 적을 잡는데 좋다. 다만 벽이 없는 야외에선 마그넷맨의 마그넷 미사일을 쓰는 것이 더 좋으며, 무기 에너지 소모량이 꽤 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졸개들의 약점으로도 종종 쓰이는데, 대표적인 예로 하리하리 (고슴도치, 한 방에 처리 가능), 자이언트스프링어 (내구력이 버스터 10발이지만 2방에 처리 가능), 코마사부로 (팽이 발사 로봇, 한 방에 처리 가능) 등이 있으며 이들은 꽤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상성이니 알아두는 것도 좋다. 사실은 졸개들의 약점이라기 보다는 졸개의 경우 다단히트하는 특성이 있어서 그런 것이다. 보스에게 쓰면 그냥 단타로 끝나지만.

니들맨의 약점이며 재생 보스 플래시맨퀵맨의 약점이지만 빗나가서 벽에 이리저리 반사되기 시작하면 레이저가 사라질 때까지 무기 선택 화면으로 갈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그 때문에 플래시맨에게는 니들 캐넌, 퀵맨에게는 서치 스네이크를 쓰는 편이 낫다. 니들맨의 경우는 이리저리 방방 뛰어다녀도 이상하게 레이저가 잘 명중하니 그냥 냅다 쏘고 열심히 회피하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2.2. 록맨 10

제미니맨은 록맨 3에서는 섀도맨과 더불어 가장 인기가 많은 보스이다. 아마 느끼남 기믹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걸지도 모른다. 그 덕에 록맨 10에서는 록맨 3 8보스 중 인기도 No. 1 섀도맨을 밀어내고 와일리 스테이지 1면 보스 중 록맨 3 대표 보스이자 반사계&광선계 보스 중 한 명으로 출연하는 영광을 누린다. 약점은 니트로맨의 휠 커터. 록맨 10에서 서치 스네이크와 비슷한 무기가 없다보니 지면을 타고 간다는 공통점이라도 하나 있는 휠 커터로 지정한 듯 하다.

2.3. 록맨 월드 3


여기서의 약점도 스네이크맨의 서치 스네이크. 클리어 후 획득한 제미니 레이저는 섀도맨의 약점으로 쓰인다.

2.4. 록맨 : 더 파워 배틀


3~6 루트의 빙하 스테이지에서 등장. 자기 스테이지의 BGM을 들고 나오는 보스 중 하나.심지어 자기 BGM을 프리즈맨에게 나눠주는 훈훈한 미덕까지 선보여주었다 패턴은 원작과 큰 차이가 없다. 파워 파이터즈에서 추가된 발악 패턴도 특별한게 없다. 제미니 레이저는 벽에 튕긴다는 성질 때문인지 네이팜맨의 약점으로 지정되었다. 제미니맨 본인의 약점은 파워 배틀에서는 마그넷맨의 마그넷 미사일.

2.5. 록맨2 : 더 파워 파이터즈

"부품을 회수하라!" 루트의 바다 스테이지에서 등장. 얼음 속성 보스로 보이는 것 때문인지, 버블맨, 다이브맨과는 달리, 바다속에서 싸우는 것이 아닌, 얼어버린 바다 위에서 싸운다. 패턴은 전작과 큰 차이 없다. 여기서는 록맨 7에서 등장했던 졸개 메카 중 하나인 "츠라낫토리"를 소환하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약점은 파라오맨의 파라오 웨이브. 열에 약한 로봇이니 열을 가하는 공격으로 공격해야 한다고 라이트 박사가 설명하였다. 클리어 후 획득한 제미니 레이저는 전작과 똑같이 네이팜맨의 약점으로 쓰인다. 게다가 이 무기를 네이팜맨에게 사용하면 네이팜맨이 얼어버린 모습까지 볼 수 있다.

2.6. 슈퍼 어드벤처 록맨



퀵맨처럼 적으로 등장하지만 록맨한테 큰 도움을 주는 비중있는 역할로 등장한다.

3. 기타

분신을 하나 만들고 따로따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공격한다는 발상이 괜찮았던 것인지 이후 같은 패턴을 보유한 보스 캐릭터들이 드문드문 등장한다. 록맨 X4스프릿트 머쉬룸이나 록맨 X5스파이크 로즈레드 등등.

아치코믹스에서는 장난기 많고 촐싹대는 성격으로 등장.


----
  • [1] 스네이크맨도 맡았다.
  • [2] 영문판에서는 "나의 분신은 매우 인상적이군"
  • [3] 파워 파이터즈에서는 파라오 웨이브가 약점.
  • [4] 공식 약점은 아니지만 섀도 블레이드도 잘 통한다.
  • [5] 타이밍을 아주아주 잘 맞춰서 분신 한 쪽이 점프를 뛰고, 다른 쪽이 땅에 내려오는 타이밍에 공격을 하면 둘 다 공중에 있는걸로 판정이 되는건지 공격을 안 하고 움직임이 멈추기만 한다. 다만 찰나의 순간인지라 직접 노리기는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