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제너럴

last modified: 2015-03-06 01:04:22 Contributors

Contents

1. 영단어
2. 커맨드 앤 컨커 제너럴 시리즈
3. 카이저 너클최종 보스
4. 세인트 세이야의 해장군의 영문 명칭
5. 세인츠 로우 2에 등장하는 마약 밀매 집단 사메디의 후손들 갱단의 리더
6. 시티헌터의 등장인물
7. 노바 1492의 탑형 몸통


1. 영단어

General. 일반적인, 보통의, 보편적인 같은 뜻의 형용사. 간혹 제네럴로 표기하기도 한다.

군대의 계급에서는 장군을 지칭하는데,[1] 군대 계급의 General은 한국어로 대장이며, 중장은 Lieutenant General,[2] 소장은 Major General,[3] 준장은 Brigadier General[4]이라고 한다.

4. 세인트 세이야의 해장군의 영문 명칭

5. 세인츠 로우 2에 등장하는 마약 밀매 집단 사메디의 후손들 갱단의 리더


부두교를 숭배하며 스틸워터 대학가와 사창가를 중심으로 마약 거래를 해왔다. 레게 간지를 뿜어내는 쫄따구들과 달리 혼자서 흰 정장을 입은 흑인+대머리 남캐 간지를 보여준다. 특유의 녹색 칼라와 데칼이 그려진 전용 리무진을 몰고 다닌다. 사실 리무진 외에도 전용 차량이 한대 더 있는데 불독이라고 하는 회색톤 국방무늬 데칼이 입혀져있고 개틀링이 달린 지프차다.

사메디의 후손들 영역을 거의 점령하고 나면 최후에는 라운즈 스퀘어라는 호화 쇼핑몰 시설 내에서까지 깽판을 유도하면서 잔당들과 농성, 최후에는 불독까지 타면서 발악하지만 결국 주인공에 의해서 털려버린다.

다른 갱단의 보스들이 주인공에게 패한 뒤 발악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 놈은 유일하게(?) 그냥 시체가 된 것만 나온다. 마지막 미션에선 아예 대사가 없다(...).

6. 시티헌터의 등장인물

한쪽 팔에는 아말라이트 AR-15을 장착하고있고 엔젤 더스트를 제작한 유니온 테오페의 상당한 위치에 섰던 간부. 그러나 사에바 료에게 자주 발리자 당시에는 장로였던 카이바라 신에게 죽음의 증표를 받고 엔젤 더스트까지 복용해서 머리에 칼이 박혀도 죽지 않고 전력을 다해 료와 승부하게 된다.

그가 제너럴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는 혼자 군대를 몰살시켰기 때문.

그러나 결국 료에게 패배하여 마지막에 다리에 장착한 M203 유탄발사기가 료의 총알에 맞고 폭사. 그의 사망소식을 들은 카이바라 신"제너럴도 당한 이상 그놈을 상대할 자는 없다"면서 한동안 료를 노리길 그만둔다.

사실 게릴라전으로 료를 몰아세웠을 때를 봐도 조직의 간부자리는 낙하산으로 얻은 건 아닐 듯하다. 카오리를 미끼로 쓰는 편법에 패했지만 그래도 강했다. 생각해보자... 최소한 숨어서 공격하는 부분은 료보다 몇수 위였다. 그러나 클락킹 해제 들켰을 때 다시 숨는 것을 막기위해 손발을 못 쓰도록 한걸 생각하면 그 외에는 능력이 떨어졌을 듯.

애니판에서는 레드 페가서스에 고용되었다가 사에바 료와 총싸움하다가 그냥 간단히 원작대로 죽는다... 하지만 원작과 비교하면 너무 너프됐다. 이는 유니온 테오페 자체가 애니판에서는 등장하지 않기 때문. 이 때문에 1회성 악역 캐릭터가 됐다. 그나마 게릴라전이라도 나온 원작과는 달리 애니판에서는 가운뎃 손가락에 감춘 뻑큐총과 다리에 감춘 대포로 사람 속여먹는게 다이기 때문에 평범한 운빨 얍샵이 캐릭터로밖엔 안보인다(...). 때문에 애니판으로 먼저 시티헌터를 접했다가 나중에 만화판을 접한 사람들은 "제너럴이 이렇게 강한 녀석이었어?"하고 놀라는 경우가 많다.

7. 노바 1492의 탑형 몸통

무려 1300의 체력을 자랑하는 피통이 제일 많은 몸통이라는 최고 타이틀을 차지하고 있던 영광의 몸통이었으나, 최근에 커맨더가 나오면서 체력이 제일 많은 몸통의 타이틀을 뺏겼다. 다만 커맨더는 렙제가 어마무시하게 높으므로 제너럴은 비교적 낮은 레벨 때부터 낄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
  • [1] 다양한 병과를 두루 통솔하는 보직이라는 의미이며, 이 자체로 높은 지위를 뜻하지는 않는다. 실제로 현대적으로 편제된 군대에서는 촉망받는 장교를 미리 여러 병과에 두루 근무시킴으로써 장성진급 전까지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 [2] Lieutenant는 바로 아래 계급 내지는 보좌관을 의미함.
  • [3] Major만 따로 쓰면 소령을 뜻하며, 부대의 왕초쯤 되는 뉘앙스이다. 참고로 소령은 대대나 연대의 참모직을 하며, 소장은 사단을 지휘한다.
  • [4] Brigade가 여단이므로 여단을 통솔하는 장군이라는 의미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