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정희선

last modified: 2015-04-10 15:29:38 Contributors


1. 대한민국여성 성우

MBC 3기. 90년대에 은퇴하고 주로 교회 선교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그랬는데 tvn의 슈퍼디바 2012에 나오셔서 32강에 들어가시고 심사위원들에게 추억의 목소리를 선사했다.[1]
출연작은 다음과 같다.

2. 입시명문 사립 정글고등학교의 등장인물

드라마 CD성우는 류점희.

뱅 스타일의 긴 생머리를 가졌으며 초반에는 그저 불사조를 짝사랑하는 여고생A 정도의 기믹으로 여겨질 하지만 이후 정글고의 여캐 대표주자이자 히로인(???)이 된다. 단행본 2권 표지의 SD가 그녀였을 정도. 타여캐들에 비해 등장횟수도 월등히 많다.

성격은 좀 4차원 기질이 있지만 밝고 쾌활한데... 409화 마왕견에피소드에서 보면 의외로 중2병 속성도 있다. 자기 집 강아지 이름을 벨제붑이라고 붙이고 피보다 붉은 자여 어둠보다 검은 자여라고 부른다.

사실 못해도 전교 20등 안에 드는[4] 우수한 성적 보유자인데다 그녀를 짝사랑하는 남자 후배가 나온 에피소드를 봐서는 인기도 많은 듯 하다. 1학년때는 6반 반장이기도 했다. 단지 작화만 예쁘게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작중 정글고 내에서도 미인으로 인식되는 듯 한걸로 봐서 이러니저러니해도 엄친딸.

2학년 때 불사조와 같은 반이 되기 위해 머리를 써서 자기 성적과 비슷한 점수대의 아이들 컨디션을 조정하는 등 계산에 의한 술책을 써 일부러 전교 18등이 되는데 성공한다. 어쩌면 전교 1등 되기보다 더 어려운건데 역시 비범하다.

불사조가 관심을 갖고 있는 사이아 선생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진듯 하다. 특히 그녀의 우월한 슴가에 열폭하고 있으며 슴가 커지는 체조를 수시로 한다. 노력이 통했던지, 작화 상에서는 제법 글래머로 그려진다.

친구 김혜선은 지독히 기피하는 년삼을 희선은 매우 좋아하며 종종 그 액기스를 쭉쭉 빨고 있는 모습이 등장한다.

본인은 눈치 채지 못했지만 의외로 불사조와 연애 플래그가 서 있다. 본인 생각에는 매우 추한 꼴(세수 안하고 과자먹고있던 때라던지 미쉐린 패딩잠바 & 대충 묶은 머리로 외출했을 때. 두 경우 모두 희선유는 덤이다.)일 때 불사조와 마주쳐 매우 쪽팔려 하지만, 오히려 불사조는 '희선이가 저렇게 예뻤는지 몰랐는걸'이라고 생각하며 혼자 애의 춤을 추다 불사영에게 들켜 오빠 무슨 야한 생각 했냐고 까인다.

이후에도 불사조는 희선이의 평소모습보다 일반적으로 여자들이 남자에게 보여주기 싫어하는 꾸미지 않은 평범한 모습에 매력을 느끼곤 한다. 애 취향이 참 특이하다.

별일 없으면 미래에도 이대로 불사조랑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어머니에게서 불사조와의 교제를 전폭적인 지지, 지원을 받고 있다.[5]

434화에서 불사조에게 고백을 받았다!! 게다가 교실에서 키스까지...다들 내리면서 아X발꿈망상으로 끝날 것으로 예상했으나 독자들의 예상과는 다르게 현실인 듯. 갑자기 언급이 없다가 급전개된 거라 정글고가 끝나는 게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진짜 끝났다.

여담으로 199화 신체검사편에 의하면 가슴둘레가 92cm라고 한다.[6][7]
----
  • [1] 사실 2000년대 이후에도 MBC 외화에는 가끔씩 출연했다.
  • [2] MBC 재방송판, 여기서는 거의 우정출연식으로 나왔다
  • [3] KBS판은 이경자
  • [4] 1학년 기준으로 전교 최고 6등, 최저 19등이었다.
  • [5] 희선이가 남자와 사귄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는 부정적으로 보고, 질타했지만 상대가 전국 1등인 불사조라는 걸 알고나서는 급 전환. 잘해보라는 격려까지 받았다. "역시 내 딸. 놈을 사로잡아"라고(...)
  • [6] 브라사이즈가 75D 내지는 70F라는 소리... 그정도면 상당한 거유이다.
  • [7] 그런데 마사이아 선생은 116cm니까... 브라사이즈는 75I... 파묻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