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정준혁

last modified: 2015-02-01 12:27:09 Contributors

지붕 뚫고 하이킥의 등장인물.배우는 윤시윤.

이현경정보석의 아들이자 정해리의 오빠로, 전작의 이윤호 기믹을 이어받은 캐릭터. 다만 정부비밀요원들도 쓰러뜨리는 쌈짱에 바이크 매니아, 학업에는 전혀 관심없고 담임 선생에게 순정을 바치는 만화에나 나올법한 캐릭터였던 이윤호와는 달리 이쪽은 좀 더 현실적인 캐릭터다. 이쪽도 쌈짱이라지만 그게 부각되는 에피소드는 드물며 일상에서 흔히 볼수있는 놀기 좋아하는 폼생폼사 고등학생에 가깝다. 특히 신세경과 엮이는 부분에선 처음 접해보는 사랑이란 감정에 수줍어서 어쩔줄 몰라하는 사춘기 소년의 모습이 여과없이 드러난다.

강세호와는 단짝 친구이다.

머리가 나쁜 줄 알았는데 공부하니까 성적이 팍팍 올랐다. 그냥 공부를 안했을 뿐이었다. 성격이 급해 말썽을 곧잘 일으키는데 일진같은 막장은 아니고 욱하는 성질을 못이겨 폭주할때가 많은편. 욱황제!?

이전에 초대 과외선생과 우정을 진하게 나눈적이 있는데, 이 녀석이 의리는 잘지키는 타입이라 2대 과외선생인 황정음을 엄청나게 싫어했다. 그러나 의외로 챙겨줄 때는 잘 챙겨준다. 츤데레 속성 보유?

참고로 초대 과외선생은 정준혁에게 공부를 가르치긴 커녕 부려먹기만 했었다. 정준혁은 나중에서야 황정음이 얼마나 자신에게 잘해줬는지 깨닫고는 초대 과외선생을 내쫒고 황정음에게 다시 과외를 받는다.

자기 집에 식모로 살고 있는 신세경을 처음에는 동정 해주다가 어느새 맘속으로 연모하게 되는데...

83화에서 신세경이 이지훈에게 준 목도리에 질투하며 츤츤거리지만 신세경에게 자기를 위해 직접 짠 목도리를 받자 급 데레로 전환. 아주 좋아 죽는다. 이지훈의 목도리와 길이를 비교하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은 남자가 봐도 귀여웠다(....).

원래 공부 안 하는 스타일이었지만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세경이에게 영어를 가르쳐주기 위해 정음한테 죽어라 영어 과외를 받아 30점대 점수를 90점대까지 끌어올렸다. (물론 그 전에도 한 번 90점대를 받은 적은 있지만 그것은 우연의 결과) 그러나 세경이 자신이 약한 부분인 수학을 물어보자 수학 과외는 강세호에게 맡기나 둘이 너무 재밌게 수업하는 모습에 질투 폭발, 자신이 직접 가르치려고 수학 열공 모드에 돌입. 이러다 조만간 전과목 마스터하게 될 듯...

그리고 공부하라고 엄마가 에 들어가게 해놨지만... 세경을 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절에 있는 동안 절과 집을 들락날락 해서 산을 등반하는 사람들에게 북한산다람쥐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아빠가 찾아와 이민을 가는 세경과 마지막으로 키스를 한다.

참고로 이지훈 역을 맡고 있는 최다니엘과는[1] 1986년생 동갑(...) 오오 동안 오오... 거기에다가 극중에서는 1992년생이라 4살 어린 신세경에게 누나라 부르는 굴욕아닌 굴욕을 당하기도 했다. 이건 신세경의 굴욕

----
  • [1] 물론 최다니엘이 빠른 86년생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