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전설의 어부

last modified: 2015-03-24 02:25:15 Contributors

유희왕의 상급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전설의 어부
일어판 명칭 伝説(でんせつ)のフィッシャーマン
영어판 명칭 The Legendary Fisherma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전사족 1850 1600
"바다" 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마법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또한 상대 몬스터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전사족은 평균 어태커가 될 수 없다는 법칙에 의해 레벨 4였던 원작에서 레벨 5로 상승되어버려 슬퍼진 몬스터. 다만 물속성인지라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를 사용해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가가기고, 아틀란티스의 전사등이 버티고 있는지라 공격력 1850은 아쉽다.

거기다 마법 카드인 아틀란티스는 필드에 있을경우 바다로 취급하기 때문에 이카드는 필드위로 나오면 자신의 효과로 인해 마법의 효과를 받지 않아 레벨이 그대로 5다. 그리고 아틀란티스의 공수 200업 효과도 받지 못한다!
이를 어찌저찌 써먹으려면 빈 필드에 사이버 드래곤을 특수소환하고 아틀란티스를 깐후 이 카드를 일반 소환하면 랭크 5의 엑시즈 소환을 비교적 손쉽게 할 수 있다.

슬프게도 지박신과는 달리 자신의 필드에 전설의 어부만 있을 경우, 상대상대 몬스터의 텍스트 차이로 상대는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해외판에서는 작살이 탄압받아 북채를 들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카지키 료타가 사용한 에이스 카드. 배틀 시티에서 수족관의 구조를 이용해 시 스텔스 2를 완벽하게 구사해냈으며 그 외에도 이 카드가 주축인 전술을 사용한다. 어부인 자신의 아버지가 바다에서 사고로 죽은 후, 이 카드가 바다에 떠내려 왔다고 한다[1]. 그래서 카지키는 아버지를 닮은 이 카드를 매우 아끼게 되었는데, 이는 마지막에 그를 패배로 몰아넣은 이유가 되었다.[2] 패배 후 죠노우치 카츠야에게 소중히 써달라며 넘겼는데, 원작에선 레벨 4의 공격력 1850인 준수한 전사족 하급 어태커라 굉장히 잘 쓰였는데 OCG화된 후의 성능으로 나온 애니메이션에선 패 사고를 걱정케 했다(…). 이후 리시드와의 전투에서 소환했으나, 셀케트에게 먹혔다.

이후에는 유희왕 아크파이브에서 등장. 타이료보타 텟페이가 이 카드와 이 카드의 강화형으로 추정되는 전설의 어부 3세를 사용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파라오의 사도 PSV-K076 울트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비기너즈 팩 1 BP1-KR190 레어 한국
개의 눈의 마술서 TB-26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얼리스트 레거시 Vol.3 DL3-023 슈퍼 레어 일본 절판
BEGINNER'S EDITION Vol. 1 BE1-JP190 레어 일본 절판
Pharaoh's Servant PSV-EN076 울트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Dark Beginning 1 DB1-EN190 레어 미국


전설의 어부 3세

伝説のフィッシャーマン三世Kana: でんせつのフィッシャーマンさんせい
레벨 7 물 속성 전사족 공격력 2500 수비력 2000
이 카드는 자신 필드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전설의 어부"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위에 존재하는 카드를 엔드 페이즈까지 임의의 숫자만큼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다. 상대가 효과 데미지를 받을 때, 이 카드의 효과로 제외한 카드들을 묘지로 되돌리는 것으로 그 데미지를 2배로 한다. "바다" 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마법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
  • [1]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신의 집으로 배달되어 왔다.
  • [2] 이 당시 료타가 죽은 자의 생환을 발생해서 묘지에 있는 몬스터를 소생했는데, 전설의 어부와 더불어 요새 고래도 같이 묘지에 있었기 때문에 료타가 요새 고래를 소생했더라면 죠노우치가 오히려 졌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