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전국오토메

last modified: 2015-04-03 23:49:27 Contributors

  • 이 항목은 '전국소녀'라고 쳐도 들어올 수 있다.

CR戦国乙女

Contents

1. 개요
2. 미디어믹스
3. PV 영상
4. 캐릭터
4.1. 織田ノブナガ(오다 노부나가)
4.2. 豊臣ヒデヨシ(도요토미 히데요시)
4.3. 徳川イエヤス(도쿠가와 이에야스)
4.4. 今川ヨシモト(이마가와 요시모토)
4.5. 伊達マサムネ(다테 마사무네)
4.6. 武田シンゲン(다케다 신겐)
4.7. 上杉ケンシン(우에스기 켄신)
4.8. 明智ミツヒデ(아케치 미츠히데)
4.9. 白(시로)
4.10. 服部ハンゾウ(핫토리 한조)
4.11. 최후의 떡밥, 조각의 완결
5. 진홍의 갑옷
6. 외부 링크


1. 개요

파칭코 기기 제작사 이와에서 발매한 두 번째 모에파치(첫 번째는 리티 밴드이다. 소녀 아이돌 밴드의 공연이라고 생각하면 됨). 2008년에 1편이 가동을 개시하여 2013년 7월 현재 시즌 3까지 제작되어 기동 중이다.

화면만 보면, 전국무쌍이나 전국 바사라같은 3D 무쌍류 게임으로 보인다. 하지만 제작사가 제작사인 만큼 엄연한 파칭코.

가끔씩 전국무쌍형 미연시를 만들려고 했다가 자금이 부족해서 파칭코로 전향했다고 음모론이 나오기도 했었는데 사실무근이다. 특히나 코믹스가 나와서 미연시가 될 확률은 더더욱 없어지게 되었다.

리치 화면들로는

  • 각 캐릭터의 필살기 시전.(이 중 노부나가와 히데요시가 나타날 확률은 상당히 낮다)
  • 각 캐릭터가 시구를 짓는다.
  • 모든 캐릭터가 일격에 덤벼드는 제왕전.
  • 적들과의 1:1 배틀.

2. 미디어믹스

전격대왕 2009년 3월호부터 코믹스가 연재되고 있는 중이며 정식 명칭은 <~백화요란~ 전국오토메>(~百花繚乱~戦国乙女). 작가는 나노 유라(しなのゆら).
맛보기는 여기서 볼 수 있다. 2010년 12월 현재 단행본 2권까지 출간되어 있는 중. 과연 한국에도 정식 발매될지가 의문이다.

모에화된 전국시대에서의 무장들의 활약이 포인트. 그런데 어째선지 성격은 아주 왜곡되었다.[1] 그리고 등장인물들을 자세히 보면 엑스트라들을 제외하고는 남자가 거의 없다(...).
만일 만화마저 히트를 칠 경우, 정말로 3D 무쌍류 게임으로 미디어믹스가 될 가능성도 없지는 않다![2]

그 인기에 애니화까지 되어 2011년 4월 9일 방영이 결정되었다. 정식 명칭은 <전국오토메 ~복숭아빛(연분홍빛) 패러독스~>. 원작과는 상당히 다른 설정으로 나가며, 성우진도 변경되었다. 북미판 제목은 Battle Girls: Time Paradox.

비슷한 시기에 효게모노가 등장. 진지하게 설정을 비교해 볼 필요는 없다.[3]

3. PV 영상


4. 캐릭터

성은 그대로 한자지만 이름은 어째선지 모조리 가타카나가 되었다. 그래서 이름도 가타카나로 표기한다. 코믹스판 기준으로 설명. 성우명은 (원작), (애니판)/(북미 애니판) 순.

4.1. 織田ノブナガ(오다 노부나가)

코믹스판의 주인공.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이 분의 누님계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배역이다. 애니판 성우는 토요구치 메구미/셸리 컬린블랙.
모습만 보아도 알겠지만 담배까지 쩍쩍 피워대는 닥돌대장 열혈녀가 되었다. 성격도 무지하게 괄괄해서 아예 부하 히데요시를 대놓고 원숭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직선계는 아니므로 주의. 또한 주역 8명 중에 최고 글래머에 체격 또한 최상급.
거대한 대검을 사용한 육탄전을 주로 선보인다. 스킬 사용 시 속성은 화염.
신장 175cm. 좋아하는 음식은 . 필살기명은 비정의 대검(非情ノ大剣).

4.2. 豊臣ヒデヨシ(도요토미 히데요시)

성우는 마츠모토 아야노(現 니이나 아야노), 애니판 성우는 히다카 리나/브리트니 칼보우스키.
로리한 체격에 걸맞지 않게(주역 8명 중에 유일한 로리이기도) 거대한 망치를 둘러대며 싸우는 것이 특징. 군기에서 따왔는지 망치 모양이 호리병이다. 게다가 그 호리병에 쓰인 글씨는 히라가나로 제노사이드. 심지어 지진 공격까지 선보인다.

코믹스판에서는 역사와 마찬가지로 오다 노부나가의 부하. 원숭이 아니랄까봐 민첩함도 오다보다 위인데다, 파칭코판의 CG는 아예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있다(물론 미니스커트를 누르고 있기는 하지만).

애니판에서는 설정이 바뀌며 주인공으로 등극. 히데 요시노라는 이름의 현대 시대의 여고생으로 나온다. 학교의 역사과목 전국시대 부문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신사에 소원을 빌러 왔다가 얼떨결에 전국시대로 타임 워프해버리고 만다.

애니판 성우인 히다카 리나는 다테 마사무네의 성우인 히라타 유카와 함께 차회예고도 담당하고 있다.

신장 145cm. 좋아하는 음식은 주먹밥. 필살기명은 천상추타암격(天翔槌打岩撃).

4.3. 徳川イエヤス(도쿠가와 이에야스)

성우는 치바 사에코(미스캐스팅으로 꼽힌다), 애니판 성우는 아케사카 사토미/힐러리 해그.
무기를 주로 다루는 다른 무장들과는 달리, 마법이나 음양술을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온다. 자신이 가진 지팡이의 문양도, 마법진의 문양도 아오이.
신장 153cm. 좋아하는 음식은 별사탕. 필살기명은 광마 아오이의 진(光魔葵ノ陣).

하라구로의 성격으로 진홍의 갑옷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이마가와 몰래 진홍의 갑옷을 탈취하려고 하는데 그 전에 무언가의 마법을 걸고 계속 주문을 외우고 있었으며 마침내 오다에게서 마사무네가 몰래 훔쳐가자 이를 뺏고 오다의 아즈치성으로 가서 갑옷을 모두 차지하면서 진홍의 갑옷을 착용하게 된다. 흑화 확정.

폭주가 진정된 이후 오다 노부나가와 플래그를 꽂기 시작한다.
그 대상은...아마도 그녀의 슴가. 모 캐릭터가 생각나는 것은 기분 탓이려나.

히데 요시노가 워프하기 전 시점에서는 동급생으로 등장했던 모양. 호칭은 도쿠냥.

4.4. 今川ヨシモト(이마가와 요시모토)

성우는 야마모토 마리아, 애니판 성우는 모치즈키 레이/매기 플렉노.
도쿠가와와 친분이 있는 사이로 나오며, 활을 사용한다. 화살촉이 두 갈래로 갈라져 있다.
신장 168cm. 좋아하는 음식은 화과자. 필살기명은 열풍진공파(烈風真空波).

4.5. 伊達マサムネ(다테 마사무네)


애꾸에다 특유의 초승달 모양 투구는 여전하며, 성우 보정을 받아서인지 잘 생긴 누님이 되었다.
주 무기는 두 자루의 검. 검격을 날려대는 장면이 일품이다. 스킬 시전 시의 속성은 전기.
신장 162cm. 좋아하는 음식은 해산물. 필살기명은 쌍룡연참(双竜連斬).

히데 요시노의 워프 전 시대에서는 학교의 교사로 등장했던 모양인데, 그 시대의 물건을 제공하는 상황을 만들면서 뭔가의 계획을 품고 시간이동을 한 것을 증명하였으며 마침내 진홍의 갑옷을 자신이 손에 넣으려고 하는 것을 드러냈는데 그 이유는 다테가가 천하통일을 하는 역사를 만들어서 역사를 바꾸려고 했다.


4.6. 武田シンゲン(다케다 신겐)

성우는 타카하시 미카코, 애니판 성우는 코쿠류 사치/티파니 그랜트.
오레온이다. 그것도 모자라서 애니에서는 얼굴마저 남자다워졌다.
사용하는 무기는 군배. 그런데도 검에 못지않은 내구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사용해 일으키는 돌풍 공격도 강력하다. 스킬 시전 시의 속성은 오다와 마찬가지로 화염.
신장 169cm. 좋아하는 음식은 소화잘되는 고기. 필살기명은 화룡군배격(炎竜軍配撃).

4.7. 上杉ケンシン(우에스기 켄신)

성우는 우에다 카나, 애니판 성우는 이세 마리야/리 모지어. 애니판에서 복장이 변경.
양갈래로 갈라진 괴상한 모양의 창을 사용. 역시 육탄전을 주로 벌인다. 스킬 시전 시의 속성은 다테와 마찬가지로 전기.
신장 175cm. 좋아하는 음식은 산나물. 필살기명은 뇌광영격창(雷光連撃槍).

4.8. 明智ミツヒデ(아케치 미츠히데)

성우는 쿠기미야 리에, 애니판 성우는 키타무라 에리/에밀리 네브슈.
안경캐릭터가 된 대신, 엄청난 실력을 가진 닌자가 되었다. 특히나 쿠나이돌격소총에 맞먹는 연사력으로 뿌려대는 공격은 그야말로 트레이드 마크라고 해도 좋을 듯.
신장 163cm. 좋아하는 음식은 . 필살기명은 주작강폭쇄(朱雀剛爆砕).

역시 히데 요시노가 워프하기 전의 시대에서 동급생으로 등장했던 모양이며 아케링으로 불렸던 모양.

애니의 목적이었던 갑옷을 전부 수집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자신의 능력을 200% 이상 발휘한 수훈의 하나였으나 하필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사람이 챙기는 웃지 못할 상황이 발생. 오다 노부나가에게 형식적인 칭찬만 받는다. 아, 흑화하는건가. 또 여기에서도...흑화하는 건가.

4.9. 白(시로)

성우는 사사키 노조무/그레그 에어스.
애니메이션에서만 등장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성격이 약간 음흉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투구를 쓴 의 모습을 하고 있고 정체는 확실히 밝혀져 있지 않은 상태.

그 정체는 히데 요시노와 다테 선생님보다도 더 미래에 살고 있던 다테가의 후예로 진홍의 갑옷에 관한 전설 때문에 전국시대로 가서 진홍의 갑옷을 차지하여 일본을 다테가의 천하로 만들려고 하였다.

그런데 그것이 실패하여 히데 요시노와 다테 선생님이 있던 시대로 왔기 때문에 다테 선생님에게 그 전설에 관한 것을 알려주고 전국시대로 갔지만 개의 모습으로 변하였다.

이 때문에 진홍의 갑옷에 대해서 알고 있었던 것이며 아즈치성에서 진홍의 갑옷을 차지하려는 이에야스를 막았지만 실패한다.

4.10. 服部ハンゾウ(핫토리 한조)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지시를 받고 비밀리에 행동하는 닌자. 물론 복면을 쓰고 있으며 뱅 안경 속성이 있다.

맨날 이에야스에게 시킨 일을 제대로 못한다고 꾸중만 들으며 이에야스가 진홍의 갑옷을 차지하려고 할 때 눈이 조금이나마 드러났으며 또한 핫토리 한조는 한 명이 아니라 양산형이었다(...)

12화에서 도쿠가와의 목적을 이룬 시점에서 토사구팽의 신세가 된다.
그녀의 폭주를 막아주기를 오다에게 부탁하고 물러난다.

도쿠가와의 폭주가 종료된 이후 원래의 관계를 회복하게 된다.

4.11. 최후의 떡밥, 조각의 완결

갑옷 수색을 계속 하고 있던 오다 노부나가 일행에 등장한 의문의 일당으로 그들은 최후의 갑옷 조각을 가지고 있었다.

캐스팅의 이름을 보면 이름은 모리 모토나리, 오토모 소린, 쵸소카베 모토치카. 성우는 마츠키 미유, 노나카 아이, 오키 카나에. 해당 전국시대 인물들과 출신지가 같은 성우들이다.[4] 북미판에서는 크리스 카(모토나리), 신시아 마르티네스(소린), 앨리슨 섬롤(모토치카).

빨간 소매를 한 검정색의 기모노를 입고 있는 사람이 모리 모토나리로 한 쪽 손에는 삼혼조라는 사람의 약점을 읽을 수 있는 갈퀴가 있으며, 긴 수녀 복장을 하고 있는 사람이 오토모 소린으로 동 프랑키 포라는 대포를 들고 있으며, 주황색의 갑옷(다리, 몸통, 팔 아랫 부분)을 입은 사람이 쵸소카베 모토치카로 도끼를 들고 있다.

이들은 처음에 바다에서 자신을 소개하면서 등장했다가 노부나가의 비정의 대검에 맞아서 바로 붙잡히고 진홍의 갑옷을 내놓으라는 요구에 내놓는 척 상자 안에 있다고 했지만 그것은 속임수로 칼이 튀어나오는 상자였고 노부나가가 그 상자를 여는 순간에 탈출해서 히데요시를 납치해서 산 정상까지 오라고 한다.

모토나리의 계략으로 모토나리는 마취약이 있는 곳까지 노부나가를 유인하고 모토치카, 소린과 함께 미츠히데를 유인하여 함정에 걸려들게 하기 위해 모토치카는 노부나가에게 귀여움을 받고 있는 미츠히데의 노부나가에 대한 의심, 히데요시에 대한 질투를 이용해서 말로써 냉정함을 잃게 만들고 소린은 모토치카를 엄호하여 노부나가 일행을 고전하게 한다.

그러나 결국 모토나리는 노부나가에게 져서 붙잡히고 모토치카, 소린은 미츠히데가 냉정함을 되찾고 함정을 간파하여 역으로 이용하는 바람에 붙잡히면서 미츠히데에게 쓰러지자 진홍의 갑옷을 넘겨주게 되며 이후 도쿠가와의 폭주를 막을 때 노부나가를 도와준다.

모리 모토나리의 필살기명은 흑장의 춤(黑葬の舞), 쵸소카베 모토치카의 필살기명은 희귀참산(喜鬼斬山).

참고로 이 세 사람은 파칭코 후속작에서 정식 캐릭터화됐다.

5. 진홍의 갑옷

진홍의 갑옷을 입게 되면 천하를 불태울 힘을 가지며 푸른 보옥이 있어야만 이를 제대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이에야스는 보옥이 없었기 때문에 요술을 이용해서 힘을 불어넣어 발동했다.

푸른 보옥을 사용하지 않고 진홍의 갑옷을 착용할 경우에는 그 사람에게 깃든 사악한 마음으로 갑옷의 힘이 폭주한다.

도쿠가와의 폭주 이후에도 부서지지 않았다가 다테 선생님이 몰래 가져가려고 했지만 발각되고 노부나가가 갑옷을 부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