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잭 블랙

last modified: 2016-01-31 00:04:36 Contributors

Contents

1. 미국의 영화배우
1.1. 2016년 내한 - 무한도전 출연
1.2. 인간 관악기 Octagon!
2. 잭 블랙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3. 그가 출연한 작품들
4. 미국의 영화배우


1. 미국의 영화배우



그의 출세작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中


본명 토마스 잭 블랙. 1969년 8월 7일 생. 영화배우이자 코미디언, 뮤지션. 미국의 유명한 코미디 쇼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쇼 출신이다.

영화와 TV에서 소소한 조연으로 나오다가 점차 캐릭터를 인정 받아 주연급으로 발전했다. 90년대 중반부터 영화에 출연했던 모습을 지켜 보면 의외로 지금 모습과 달리 배는 나왔지만 체형이 날씬하며, 데드 맨 워킹 같은 작품에선 진지한 정극 연기도 한다. 킹콩 리메이크의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진지하며 단 한 장면도 웃기지 않는다(!). 다만 본인 스스로가 똘끼 넘치고 재미있는 캐릭터를 좋아하며 연기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 이미지의 배역에 많이 출연하는 편. 몸 개그도 개그지만, 영어권 출신자들에게서의 평가는 애드립의 황제. 미국인 조차 따라하기 힘든 초막장 개드립을 그때 그때 상황에 맞춰 재치있게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스쿨 오브 락 같은 영화에서는 대사의 80% 가량이 비속어다. 그것도 락 음악 덕후라는 캐릭터에 맞춰 미국 음악가들 사이에서 쓰이는 표현과 비속어로 갈고 닦은 애드립이라, 이해하는 사람들은 대사만으로 배꼽잡고 웃을 수 있다.

대표작으로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쿨 오브 락, 킹콩(피터 잭슨판) 등. 2008년에는 애니메이션 쿵푸 팬더의 팬더 역을 맡아 더빙했다. 심슨의 한 에피소드의 엔딩에서는 한국어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안뇽 푸시켓~♩#youtube

친구인 코미디언 카일 가스와 함께 어쿠스틱 메탈 밴드 터네이셔스 D(Tenacious D)로도 활동중이다. 잭 블랙이 한다니까 개그 밴드가 아닌가 생각하지만 실제로 수준급 실력의 밴드다. 음악 좀 했다는 사람들이 '잭 블랙이 밴드를 만들었다고? 어디 한번 들어볼까?' 하고 들었다가 깜짝 놀란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다. 'Tribute'의 위 아 벗 멘, 락! 으로 유명. 정규 앨범은 세 장 나와 있다. 밴드를 주연으로 한 영화 'Tenacious D in The Pick of Destiny'를 찍기도 하였다. 롹의 끼가 충만한 남자 똘끼도 더불어 충만.

영화 일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카일도 잭도 스스로의 본업은 음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처음에는 외모니 뭐니 하는것 때문에 개그 듀오로 오해받았지만, 팀 이름처럼 Tenacious[1]하게 밴드를 운영해 온 결과 지금의 위치까지 오게 되었다. 사실 음악적으로도 웬만한 가수보다 낫다. 기타의 스트로킹 하나는 깔끔하고 힘이 넘치며 잭 블랙다운 느낌이 물씬 난다(…). 보컬로서도 괜찮은 편.

  • AC/DC 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듯 하다. Tenacious D in The Pick of Destiny에서도 위대한 밴드로서 언급하고, 스쿨 오브 락에서는 아이들에게 기타리프 알려 주는 장면에서 연주하는 여러곡이 AC/DC의 리프. 역시나 영화 마지막 아이들과 연주하는 곡도 AC/DC의 It's a long way to the top. 사실 AC/DC도 그렇지만 이 영화에서는 정통 락.헤비메탈 밴드들이 떼거지로 출연하며 그에 따른 인맥도 있는 편. 데이브 그롤의 찬조출연은 상상을 초월한다. 자세한 사항은 Tenacious D in The Pick of Destiny로 넘어가 볼 것.

  • 철권6의 이 잭 블랙이랑 엄청 닮았다.(모티브가 잭 블랙이라고 한다) THE X-FILES에서도 단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아케이드 게임센터 직원)

  • 영화 자칼에서는 테러리스트 자칼에게 원격조종 기관총을 만들어주는 기술자로 등장. 자칼 앞에서 나대다가 자기 작품의 실험대가 되어 팔이 날아가고 살려달라고 애원하다가 결국 총알받이가 되어 끔살당한다(...).

  • 벤 스틸러,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함께 희대의 괴작 <트로픽 썬더>를 찍기도 했다.

  • EA의 게임 〈브루탈레전드〉의 주인공으로 나온다.

  • MTV에서 제작한 반지의 제왕 1편 반지원정대 개봉 기념 패러디 물에서도 주인공으로 나왔다. 리븐델까지 반지를 가져오는 데 성공한 잭 블랙은 너무도 기쁜 나머지 완전히 술에 취하여 반지를 들고 피어싱 해주는 가게로 리븐델에서? 직행하여 반지를 자신의 검열삭제에 끼우는 만행을 저지르는데......완전히 잭 블랙 스타일이다. 반지의 제왕 확장팩 트릴로지 블루레이 디스크 기념으로 수록(DVD 확장판에서도 이스터에그로 숨겨져 있다)되어 있다. 그리고 막판에는 헛짓을 한 댓가로 사회주의 낙원에 간다


  • 2006년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자선 콘서트에서는 헤롯 역을 맡았다!
    직접 본 관객의 평가에 따르면 모든 것이 완벽했다고 한다.

  • 잭 블랙블랙잭을 하면 게슈탈트 붕괴가 일어난다. # 유상무상무

1.1. 2016년 내한 - 무한도전 출연

쿵푸팬더 3(잭 블랙은 주인공 팬더 포 역을 맡고 있다.) 홍보차 1월 20일에 내한하게 되었는데, 무한도전에 출연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MBC가 CBS 노컷뉴스에서 잭 블랙의 출연이 거의 확실하며, 세부사항을 최종 조율하는 중이라고 밝혔기 때문. 12월 말부터 잭 블랙의 무한도전 출연을 논의해하고 있었다고 한다.

1월 19일 잭 블랙의 무한도전 출연이 확정되었다는 발표가 나왔다. 1월 21일 무한도전 녹화에 참가해서 유재석 등 멤버들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무한도전 잭 블랙 편은 1월 30일 6시 25분에 방송될 예정.

잭 블랙은 테니스 선수 라포바, 격투기 선수 효도르, 축구 선수 에르 앙리, 배우 패리스 힐튼에 이어서 무한도전을 찾은 5번째 해외 스타가 되었다.

녹화를 마친 잭 블랙은 1월 27일 미국의 NBC 인기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경험을 이야기 하고 "한국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칭찬했다. 마시멜로 14개를 먹고 닭싸움베개싸움도 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도 토크를 이어가면서 화끈한 토크, 게임, 스턴트쇼였다고 극찬했다.

잭블랙.jpg
[JPG image (Unknown)]


방영분에서는 무한도전의 하드한 몸개그를 대역없이 소화하며 무도 멤버와 자연스럽게 융화되었다. 스케줄 상 단 4시간만 촬영이 가능했는데 김태호 PD의 말로는 워낙에 촬영에 잘 따라와 줘도 충분히 분량을 뽑았다고. 그 말대로 본방은 꿀잼이었다.

특히 간만에 돌아온 물공해딩, 베게싸움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예능혼을 보여주었다.

2. 잭 블랙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3. 그가 출연한 작품들

4. 미국의 영화배우


1958년범죄 영화 론리하트에서 조연인 제리 역으로 출연했다. 역시 1의 항목 덕에 이름이 알려진 케이스


----
  • [1] Tenacious 끈질긴, 무엇인가를 꽉 붙잡고 놓지 않는, 정도의 뜻을 가진 형용사.
  • [2] 영상에서 육각형(Hexagon)을 소개하는 배우 타이 버렐(Ty Burrell)은 모던 패밀리필 던피 역으로 유명하고, Octagon 관련 Youtube Poop/ 인간 관악기 영상에는 인형 Abby와 함께 잭 블랙의 Octagon에 대항하는 안티테제로 등장한다.
  • [3] 유명 YTPMV 제작자들이 대거 참가한 콜라보레이션.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한다.
  • [4] 동일 그룹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 [5] 성룡러시아워 주제가 w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