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잭 바우어

last modified: 2015-04-12 18:13:38 Contributors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성격 및 인간관계
3. 시즌별 행적
3.1. 복수귀가 되다
4. 킬 카운트
5. 잭 바우어와 관련된 여담
6. 배우 정보


1. 개요

미국 드라마 24시 주인공이자 히어로즈를 제외하고 비능력자 상에서 손에 꼽을 만할 전투종족. 서양에서도 척 노리스와 싸움이 가능한 인물로 생각되고 있을 정도다. 3대 JB 중 하나.[1] 배우는 퍼 서덜랜드. 일본 더빙판 성우는 히루코 카게타네 코야마 리키야.[2][3]

2. 성격 및 인간관계

한마디로 말하자면 Badass의 결정판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테러를 막기 위해서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시즌 2에는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범의 가족을 위협하거나 3시즌에서는 범인의 딸을 바이러스가 살포된 건물 안에 집어넣겠다고 협박까지 한다. 5시즌에선 무려 현직 대통령의 면전에서 용의자의 눈에 칼을 들이밀며 정보를 내놓지 않으면 눈깔을 뽑아버리겠다고 다그치기 한다.

반면 그런 이미지와는 정 반대로 인종적인 편견이나 옹고집같은 것을 가지고 있는 인물은 아니다. 가령 잭은 무슬림인 이맘(imam)[4] 중 한 명을 윽박지르지만 자신이 틀렸다는 걸 알아채자 곧바로 사과한다. 시즌 7에서는 임종(안 죽었지만)을 지켜준 성직자가 그 이맘이었을 정도이다.

3. 시즌별 행적

시즌 1부터 납치된 부인과 딸을 구출하고 또 데이비드 파머 대통령 후보의 암살을 막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첫등장한다. 이후, 암살은 막고 범인들도 제거하고 딸도 구하고 또 팀 내부에 있는 배신자를 잡는 데 성공하지만 그 배신자의 손에 의해 아내가 살해당한다.

시즌 2에서는 폐인이 되어 딸인 킴 바우어에게도 외면당하는 신세였으나, 핵폭발의 위협으로 다시금 미국을 구하러 움직이인다. 핵무기를 처리하는 데 성공하고, 사이프러스 녹음의 진실을 밝혀 세계대전이 일어나려는 세력들을 저지하게 된다.

시즌 3에서는 생화학 무기를 살포하려는 테러리스트들을 막았다.

시즌 4에서는 CTU에서 짤렸다가 복귀하고, 하비브 마르완이 주도하는 거대 테러리스트 집단과 맞서 싸워 승리한다.

시즌 5에서는 대통령 암살과 동료들이 살해당하는 사건과 공항테러 사건이 일어나자 이것을 막기 위해 또다시 CTU로 복귀하며, 모든 사건의 근원인 찰스 로건을 사임시킨다.

시즌 6에서는 수많은 원자력 발전소들의 구소련제 핵무기 공격과 더불어 조카를 데리고 중국으로 튀려는 아버지의 계획을 막는다. 이 과정에서 잭 바우어의 아버지는 폭사당한다.

시즌 7에서 생물학 무기화된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치매증상을 일으킨다. 시즌 끝에 악당들을 전부 다 정리하고 자신은 그대로 병원으로 향한다. 마지막편을 보면 아무래도 본인은 죽음을 원한 것 같지만, 딸인 킴 바우어가 자신은 아직 아빠를 보낼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며 잭이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를 받게 한다.

3.1. 복수귀가 되다

시즌 8에서 결국 치료받고 회복[5]하지만, 이번에는 뉴욕에서 벌어지는 테러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모든 시즌에서 다 그랬듯 시즌 8에서도 킬 수를 척척 늘린다. 이번 시즌에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까지 상처를 입히고 관계를 훼손시키면서까지도 지켜오던 나라에 대한 충성과 신념이 드디어 무너져버리고 완전히 복수귀가 되어버린 듯한 묘사가 나오고 있다[6]. 마지막 브레이크도 날아갔으니 막을 방법이 보이지 않는다(...). 시즌 후반부에 잭이 하고 있는 짓들을 보면 누가 악당인지 알 수 없을 지경. 우선 르네를 암살한 러시아 암살자를 낚아 도살 수준으로 처리하고, 완전무장아이언맨 마크1 상태로 찰스 로건이 탄 방탄 리무진을 습격, 로건을 협박해 러시아 영사가 흑막이라는 걸 알아내자마자 영사관에 쳐들어가 전원 사살...러시아 대사관은 꼬챙이로 찔러 죽였다.. 그 과정에서 칼에 찔리지만 로건의 부하를 잡아다 꿰메라고 협박, 치료받고 다시 복수 모드에 돌아간다.

나중에 잭이 나라에 대한 충성과 신념, 친구에 대한 우정을 버리지 않았다는게 밝혀진다. 단지 죽이는 게 더 빠른 길이고 정부조차 덮어두기로 결정을 내린 상태라 법으로도 처벌이 불가능해지자 복수 모드에 들어간 것이다...

마지막 복수의 순간 직전 잭이 앨리슨 테일러 대통령에게 보낸 영상편지는 테일러 대통령의 마음을 돌리는 데 성공하고, 클로이의 설득으로 피의 복수가 아닌 법적인 처벌을 위해 증거를 건넨다.

시즌 마지막에 테일러 대통령의 사과를 받고, 시간을 벌어줄테니 해외로 도피하라는 부탁을 받는다. 이제 러시아와 미국 양쪽에서 쫒기는 신세....[7] 뭔가 시즌 4 마지막이 생각나지만 그런건 상관없을 듯 전 날 아침까지만해도 딸 부부와 손녀식구와 오손도손 살 생각에 부풀었던 사람이 24시간만에 국제도피자가 되는 막장인생이 되어버렸다.

그렇게 잭의 고생은 시즌 8을 마지막으로 끝나는 듯 했지만 우리의 잭 형님은 2014년 현재 새롭게 방영중인 시즌 9에서 다시 한번 테러를 막으러 뛰어다니신다! 해외(영국 런던)에서 도피 생활을 하는 와중에도 무인기 테러의 위협을 감지하고서는 행동에 돌입하게 된다는 내용. 나라를 위해 고군분투하다가 행복한 인생이 통째로 날아가버린 잭은 다시 한번 나라를 위해 헌신한다.

잭은 무인기를 간섭한 장치의 존재를 알아내고 테러범을 무자비하게 응징한다.[8] 그러나 그 무인기를 이용한 간섭장치를 두고 CIA 내부 배신자와 시즌 5와 6의 숙적인 쳉 지의 등장으로 중국과 미국간의 전쟁이 일어날뻔하지만 잭이 쳉 지를 제압함으로써 시즌 9의 위협요소는 없어지지만 그 와중에 잭의 최후의 정신적 지주였던 오드리가 쳉 지의 부하에게 살해[9]당하고 쳉의 추적을 돕던 클로이가 러시아 요원들에게 인질로 잡혀 결국 1대1 교환형식으로 러시아로 잡혀간다. 이후 생사는 불명. 그야말로 안습의 결정체.

4. 킬 카운트

시즌 1에서 9까지 죽인 테러범 숫자가 상상을 초월한다.

1시즌: 10명
2시즌: 30명
3시즌: 14명
4시즌: 43명
5시즌: 39명
6시즌: 51명
Redemption: 15명
7시즌: 30명
8시즌: 38명
9시즌: 38명

총합 308명이다. http://24.wikia.com/wiki/On-screen_kills_by_Jack_Bauer
시즌 7 이전 이야기를 다룬 Redemption에서는 2시간 동안 15킬!

그리고 이번 시즌 9가 끝나면서 기어코 300명을 돌파해버렸다. 게다가 시즌 피날레인 12화에서만 21명을 살해하시는 업적을 누리셨다. 잭 바우어를 건드리면 X되는 거야


5. 잭 바우어와 관련된 여담

2층집에 사는 잭 바우어는 밤에 1층 불을 항상 켜둔다.
그가 어둠을 두려워하기 때문이 아니다, 어둠이 그를 두려워 하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일을 해결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잘못된 방법, 옳은 방법, 잭 바우어의 방법
잭 바우어의 방법은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나,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죽어나갈 뿐

어떤 사람은 유리잔에 물이 반이 찼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반이 비었다고 한다.
잭 바우어는 그 잔을 보고 '치명적인 무기'라고 한다.

닭고기처럼 생겼고, 닭고기맛이 나고, 닭고기 촉감이 느껴지지만 잭이 소고기라고 말한다면,
젠장! 그것은 소고기이다.

엑스맨 이비어 교수는 한때 잭 바우어의 마음을 읽으려 했다. 그는 지금 휠체어에 앉아있다.

헬렌 켈러가 말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은 잭 바우어다.

슈퍼맨의 유일한 약점은 크립토나이트이다. 잭은 슈퍼맨이 약점을 가진것에 대해 크게 비웃었다.

잭 바우어가 스파르탄이었다면 영화 제목은 '300'이 아니라 "1"이 되었을 것이다.

잭 바우어가 하루에 한 번(24시간) 나라를 구할 동안 당신은 무엇을 했는가?
등이 있다. [10]

6. 배우 정보

실제 배우인 키퍼 서덜랜드는 참 적절한 캐스팅이다.

1시즌에서 잭 바우어의 나이는 38살이었다고.

1년후, 39살.(시즌2)
3년후, 42살.(시즌3)
2년후, 44살.(시즌4)
1년후, 45살.(시즌5)
2년후, 47살.(시즌6)
4년후, 51살.(시즌7)
1년후, 52살.(시즌8)
4년후, 56살.(시즌9)

미국 대통령과 미국 우익에 충성을 다하는 잭 바우어를 연기한
키퍼 서덜랜드는 사실 잉글랜드 태생의 캐나다인이고, 좌익(?) 정치인 토미 더글러스의 손자이다.

youtube(sGPjkEcFVjM)

----
  • [1] 나머지 둘은 제임스 본드, 제이슨 본. 알고 있겠지만 이 두 작자들도 잭 바우어 못지않은 희대의 인간병기이다.
  • [2] 일본 방영용 24시 광고 에서 오레와 자↗끄↘ 바우아 "나는 잭 바우어~"라는 코믹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 [3] 성우개그로 이 노래와 블랙 불릿을 합성한 영상도 있다.일해라 위화감
  • [4] imam이란 말은 이슬람교 수니파에서 칼리프나 뛰어난 학자의 존칭, 이슬람교 사원에서의 집단 예배를 인도하는 자를 뜻하는 명사이다.
  • [5] 중국에서 고문받고 생긴 상처도 없어졌다. 성형한듯
  • [6] 그러니까 시즌 7의 토니 알메이다를 생각하면 된다. 물론 잭의 무시무시함을 생각하면 더더욱 무서운 상황
  • [7] 미국 쪽에서는 대통령 권한으로 면죄라도 가능하겠지만서도 러시아 측은 답이 없으니..
  • [8] 고층에서 테러범을 고문없이 그냥 던져버린다...
  • [9] 그덕에 쳉 지가 이번일의 흑막이라는 동영상을 찍고 난뒤에 바로 잭에 의해서 머리가 날라간다.
  • [10] 사실 척 노리스 개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