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재브라

last modified: 2015-04-11 19:19:02 Contributors



ジャブラ/Jabra

원피스의 등인인물. 성우는 Mr.4, Mr.5, 반 오거, 비스타 등등 20명도 넘는 역들을 담당한 원피스의 엑스트라 전문(?) 성우 타카츠카 마사야[1]/투니버스 더빙판의 성우는 아이스버그의 성우를 담당한 이상범. 대원판은 이동훈.

CP9 소속 요원이자 육식의 고수이다. 생일은 6월 5일. 도력 수치는 CP9 요원 중 3위인 2180. 선글라스를 머리 위로 올린채 뒤로 길게 댕기를 틀고 수염이 난 것이 중국인을 연상케 한다. 술병을 들고 다니는 것을 보면 애주가인듯.

동물계 악마의 열매개개 열매 모델 늑대를 먹은 늑대인간. 주로 사용하는 육식은 늑대인간으로 변신 후에 양손의 손가락 10개를 모두 이용하여 상대를 꿰뚫는 지건의 응용기술인 십지건. 이 외에도 다른 육식도 능수능란하게 사용한다. 특히 전신 철괴 상태로 이동이나 공격을 하는 "철괴 권법"을 쓸 수 있는 건 육식 사용자 중에서 재브라 뿐이라 한다.

그런데 누가 늑대 아니랄까봐 싸우는 방식이 더럽고 음흉하다.(...) 상대와 신나게 싸우던 도중 갑자기 싸우기 싫다고 나자빠지며 상대를 방심시켰다가 뒤통수를 치는 비열한 전략을 주로 사용하며, 성공 후 당한 상대방을 비웃는 것은 보너스다. 비단 싸울 때만이 아니라 동료들을 대하는 태도를 봐도 성격은 좋은 편이 아닌 듯하다. 특히 고양고양 열매를 먹은 로브 루치와는 그야말로 고양이 사이로, 여차하면 둘 다 끝장낼 기세로 으르렁거렸다. 게다가 2인자인 카쿠에게도 개겨댄다. 카쿠가 자기보다 도력이 딱 20 높은 걸로 나오자 "난 능력자니까 실전에서는 내가 니보다 강하거든?!"이라며 열폭하질 않나[2][3], 나중에 소소 열매를 먹고 기린인간으로 변한 카쿠를 보고 비웃어대다가 결국 서로 싸우고 만다. 하는 짓을 보면 양아치가 따로 없다. 첫 등장당시 유난스럽게 성깔 부린 이유가 드러났는데 사실은 에나에스 로비의 급사 개서린에게 차여서 그런거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개서린은 진짜 못생겼다(...).폭시 닮았다

에니에스 로비에서는 카쿠와 함께[4] 밀짚모자 일당저격왕롤로노아 조로와 맞붙었다. 그러나 거짓말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울 양반인 저격왕께서 재브라의 기만전술에 넘어가 제대로 쳐발렸고, 결국 골로 가기 일보 직전에 타이밍 좋게 등장한 사냥꾼과 바톤터치한다. 재브라는 상디 앞에서도 "니코 로빈이 옛날에 헤어진 내 여동생이다"라며 기만전술을 펼쳤지만 상디는 당연히 속지 않았다. 이후 로빈의 험담을 퍼부어 상디의 어그로를 끌었고 결국 상디의 신기술인 디아블 잠브(한쪽 다리를 축으로 지면을 빙빙 돌아 마찰열로 다리를 가열하여 킥을 날리는, 타격+화염 속성을 더한 버프 기술)를 이용한 상디의 최후의 일격 '화룡점정 슛'에 얼굴을 걷어 차여 그대로 리타이어했다.


에니에스 로비 사건 이후에는 다른 동료들과 함께 도주생활을 하는데, 본편에서 보여준 비열한 모습과는 달리 동료를 챙기는 개념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옷을 잃은 칼리파에게 자기 윗옷을 벗어주고, 다친 카쿠를 업고 탈출하는데다, 심하게 다친 루치의 치료비를 벌기 위해 빗속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5] 루피들과 싸울 당시에는 실연당해서 까칠해진 상태였다고 하니, 이 의리 있는 모습이 원래 성격에 가까울 듯. 사실 첫등장할 때도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고 자책하는 쿠마도리를 감싸 주고 있었다.[6]

이후 자신들을 추격해온 자들을 관광보내고 일행과 같이 마을을 떠난다.


어린 시절 모습. 중국풍의 귀여운 아이다. 머리 쪽 흉터는 오래 전부터 있었다.
----
  • [1] 국내판에서는 KBS에서 무지하게 구른(...) 윤세웅이 이와 비슷하다.
  • [2] 다만 예전에는 재브라쪽이 더 강했던 걸로 보인다. "내가 카쿠보다 약하다니 그게 무슨 말이냐!"라며 당황한다. 오히려 "루치 라면 몰라도."라고 하는 걸로 보아 루치의 라이벌이었을 것이다.
  • [3] 이때의 카쿠는 악마의 열매를 먹기 전이었다. 식후에는 힘의 차이가 제법 벌어졌을듯.
  • [4] 물론 말로만 함께지 둘이 티격태격대고 상대방을 내가잡네 네가잡네하면서 싸워서 사실상 따로따로라고 봐도 무방하다.(...)
  • [5] 나쁜 짓을 안 해서 의외라는 의견이 있는데 cp9의 구성원들은 정부의 아래에서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들이다. 주인공들이 해적이라서 악의 무리처럼 나오는 거지만 사실 이 쪽이 정의고 주인공네가 악당이다.(..) 그러니 나쁜 일을 안하고 건전한 방법으로 돈을 번다고 이상할 것도 없다. 더불어 본편에서 보인 못된 성격도 어디까지나 적인 루피 일행과 싸우면서 보여준 것이지 동료까지 팔아먹고 배신하던 짓을 저지른 건 아니었다. 되려 적에게 악랄하게 굴어도 동료는 아끼는 경우도 많으니 이게 의외라고 할 수도 없다. 스팬담같은 찌질이라면 모를까.
  • [6] 쿠마도리가 계속 오버하면서 할복 퍼포먼스를 벌이자 결국 인내심을 잃고 화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