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장달봉

last modified: 2015-03-12 11:47:38 Contributors

오디션에 등장하는 주인공 중 1명. 담당파트는 베이스. 성우는 김장(성우).

사람 좋고 순박한 성격. 덩치가 제법 있고 몸매가 근육형이지만 원판이 준수하여 인상이 좋고, 수술을 야매로 받아서 좀 심하게 어색한 쌍꺼풀(…)이 있다.

송명자의 아버지인 송 회장이 남긴 일기에 의하면 아무런 가르침 없이 음계를 알아냈다고 한다. 박부옥과 송명자는 수소문해 그의 부모님을 찾아가지만 그는 돈을 벌러 상경해 없었다. "자기가 있는 곳에서는 '반달곰'으로 불린다"는 편지 내용을 단서로 박부옥이 아는 깍두기 형님들을 수소문하면서 찾아다녔지만 "아 글쎄 불곰, 희색곰, 심지어 팬더곰까지 있어도 반달곰이란 애는 없다니깐!" 하는 말만 듣고 헛발품을 팔고 다녔고, 찾다찾다 지친 명자와 부옥은 근처 중국집에 짜장면을 먹으러 가는데, 바로 그곳에서 달봉을 발견한다. 가슴팍에 반달 모양의 문신을 새기고 있어서 반달곰이었다.(…)

반달곰 문신을 한 이유는 서울로 올라왔을 때 너도나도 나이키 마크를 한 것을 보고 국산 브랜드를 내고 싶어서였다고 한다. 하지만 동료들에게서부터 나이키 짝퉁 같다는 말을 듣는 것 보니 앞길이 캄캄하다.

상경해서는 중국집 알바로 뛰고 있었는데, 직접 짜장면을 맛있게 비벼주면서 매상에 크게 기여하고, 심지어는 계약제로 그냥 알바비도 아니고 연봉까지 받고 일하고 있었다. 이러한 점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기 위하여 "비벼드려요"라 쓰인 작은 깃발을 배달 오토바이 뒤에 매달고 다니기도 했다.

가난하게 살아본 경험 때문인지 생활력이 강하며, 거의 가사 일을 도맡아하는 엄마 같은 역할을 담당한다.

구구단도 못 외우면서 어떤 음악이든 한번 들으면 즉석에서 악보를 써낼 수 있는 무시무시한 절대음감을 갖고 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듣지 못하는 영역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기도 해서 가청음역 이상의 소리를 잡아내어 상대방의 부정행위를 간파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허나 의외로 연주자로서의 재능은 대단찮은 편이다. 본인의 말에 의하면 악기를 연주할 때에 어디를 어떻게 짚어야 하는지는 다 알겠으나 손가락이 잘 안 움직인다고 한다. 하지만 실력이 따라주지 않는만큼 제일 성실하게 연습을 한다.

다만 정규 교육을 제대로 못 받은 탓에 가끔은 무식한 멘트를 날려 무안당하기도 일쑤다. DNA가 많이 든 우유를 많이 마셨다면 자기도 머리가 좋았을거라는 주장을 펼치기도 한다(...).[1]그래서 황보래용과 끝말잇기를 하다가 자폭하기도 한다. 사실 이건 꼭 장달봉이 무식했다기보단 황보래용이 심하게 군 편이다. 란탄, 마그네시아 등 화학 용어나 도속공수계, 지행합일설 등 철학 용어 등 어려운 용어를 갖다붙이니...

외모도 준수하고 성격도 괜찮아서 그런지 의외로 여자가 많고, 의외로 본인도 여자를 꽤 좋아한다. 작중에서 보고 싶은 사람을 떠올리랬더니 떠올리는 여자 수가 장난 아니다…. 그런 그도 송명자박부옥은 건드리지 않는다. 설정에 의하자면 처음 명자와 부옥을 봤을 때 그녀들의 출중한 용모에 호감을 느꼈지만, 자신에게 그녀들은 단순한 여자가 아니라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준 귀인이기 때문에 함부로 꼬셔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란다. 몽희에게 송명자는 나이도 너무 많고 너무 야한 스타일이라 싫다고 말한 건 진심이 아니고 몽희를 달래려고 한 말인듯.

오디션 유일의 플래그마스터인듯. 물론 그 매력이 심해 동료 남자중에서 노리고 있는 사람 한명 있다. 심지어 본인도 싫어하지 않는 듯 미끼가 자기 스티커 사진도 붙이라고 했더니 혹하는가 하면, 나의 마스코트 운운하는 소릴 들어도 얼굴만 좀 붉힐 뿐 싫은 티를 전혀 내지 않는다. 덕택에 주변인물들만 닭살돋아 죽어나갈 지경이다(...).

캐릭터 모티브는 스머프의 덩치.

안습하게도 밴드 멤버 중에서는 가장 인기가 없었다. 인기투표 시 용근은 물론이고 송명자에게 치일 때도 간간히 있어서 5위권 안팎을 넘나들었다. 멤버들 중에선 물론이고 작중 전체에서도 머리가 좀 많이 나쁜 걸 빼면 가장 정상적인 인물이란 걸 생각하면 많이 안습하다...
----
  • [1] 심지어 다른 멤버 일은 시크하게 무시하는 국철까지 나서서 DHA겠지!!! 하면서 태클을 건다.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