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잔소리탄

last modified: 2014-04-16 15:09:50 Contributors

눈앞에서 소중한 동료를 잃으면, 죽어도 눈을 감지 못할거야.

小言彈.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에 등장하는 아이템.
한자를 음독해서 소언탄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고쿠요편에서 한층 더 성장한 사와다 츠나요시의 전용으로 27장갑과 함께 레온이 뱉어낸 신무기. 츠나를 간지폭풍 하이퍼 츠나로 만들어주는 수탄이다.

이 탄알을 맞으면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의 모습과 함께 그들이 중얼거리는 말 또는 마음의 소리들(잔소리지만 어찌보면 츠나에 대한 격려)이 머릿속으로 직접 흘러들어오게 되며, 이로 인해 마음을 다잡고 보다 필사적인 힘을 낼 수 있게 된다.

한마디로 소년만화에서 흔히 주인공이 위기에 몰리면 히로인(또는 동료)이 "네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떠올려봐!!"라고 외치고 이에 각성하게 되는 히어로(…)의 상황과 같은 효과를 주는 탄알이라고 할 수 있다.

27장갑과 세트로 사용된다.

필살탄과는 달리 츠나의 정적인 투지를 깨우기 때문에 이 때의 츠나는 침착하고 조용해진다. 위기에 대한 압력 때문에 외부에서 리미터를 해체하는 필살탄과는 달리, 잔소리탄은 스스로의 의지와 결심으로 내부에서 리미터를 해체하는 형식이기 때문에[1] 몸안의 감각들 역시 잠재능력을 모두 발휘하게 된다. 덕분에 츠나의 '블러드 오브 본고레가 눈을 떠 그의 특수감각인 초직감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었다.

다만 전투 후 몸의 후유증이 필살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해서, 고쿠요편 이후 츠나는 꼬박 2주일을 근육통으로 앓아누웠다고 한다.

그리고 필살환의 등장으로 츠나가 언제든지 자신의 의지로 하이퍼 츠나로 변신할 수 있게 되자 현재는 거의 잊혀진 신세가 되었다.
----
  • [1] 요컨대 전투시, 필살탄은 "상대를 쓰러뜨리지 않으면 자신이 죽는다."는 외부적 위험을 통해 필사적이 되지만, 잔소리탄은 "죽을 힘을 다해서라도 상대를 쓰러뜨리고 싶다."는 스스로의 의지와 각오를 자각시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