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자히아 드하르

Zahia Dehar

Contents

1. 그녀는 누구?
2. 유명해지기 전의 삶
3. 인생은 한방!


TMM27ZAHIA5_a_348254c.jpg
[JPG image (Unknown)]

2012년 타임지와의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한 자히아 드하르.

Art is but feeling. Auguste Rodin. I love this quote by the sculptor Auguste Rodin. My world is imagination, which for me, is real. Dreaming is creating...

Through this Coutre Collection, I hope to prove that nothing is impossible to those who dream. I will lead you to a kingdom where Woman is queen.


1. 그녀는 누구?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프랑스가 조별 예선에서 탈락하게 된 원흉.
1992년 2월 25일에 태어난 알제리 출신 프랑스인. 미성년 매춘부였으나 (다행히?) 현재의 직업은 디자이너모델이다.


2. 유명해지기 전의 삶

알제리에서 태어난 평범한 소녀였던 그녀는 수학을 잘하고 비행기 조종사를 지망하는 어린 소녀였다. 그러나 8살 때 부모가 이혼하자 프랑스어를 잘 못함에도 어머니, 남동생과 함께 프랑스로 이주했다. 프랑스 학교에서는 왕따를 당하고 가족들은 자신을 신경써 주지 못하여, 결국 16살 때부터 매춘을 시작했다고 한다. 자신은 오직 고위 계층의 사람들만 상대했고, 스스로를 창녀나 매춘부가 아닌 에스코트 걸로 생각했다고. 그러다 2010년 7월 경찰의 단속에 걸리게 되는데 여기서 리베리, 벤제마 등이 줄줄이 엮이게 되었다.

2008년프랑크 리베리와 처음 만났고, 이후 카림 벤제마, 드니 고부와도 만났다고 한다. 1번에 2000유로, 한화로 약 310만원을 받고 매춘을 했다고 하는데, 프랑스는 매춘은 합법이지만 미성년 매춘은 불법. 따라서 리베리와 벤제마는 고소미. 2010년 4월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이 사건이 터졌는데 당시 4강에선 리베리의 바이에른 뮌헨과 고부의 올랭피크 리옹이 만났다. 혹자는 이를 두고 자히아 더비라고.

그녀의 매춘 행위는 프랑스 사회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고, 리베리와 벤제마 등은 미성년자를 상대로 매춘했다는 엄청난 질타를 받았다. 그런데 리베리가 진술하기를, “매춘한 건 인정하는데 쟤가 미성년자인 줄은 몰랐어요.” 하긴, 이 여자가 어딜 봐서 고2냐…. 벤제마는 혐의를 아예 부인했다. 여담으로 그 후에 그녀가 한 말이 더 가관이다. “리베리, 벤제마, 고부는 모두 내 남자에요. 모두를 사랑해요.” 놀리는 건가.

벤제마는 그렇다 치고, 처자식 있는 리베리는….


3. 인생은 한방!


프랑스 대표팀을 아작낸 미성년 매춘부로 유명해진 그녀는 이후 방송에도 출연하고 유명 잡지의 표지 모델이 된다. 칼 라거펠트가 모델로 발탁하기도 하고, 브래드 피트, 조지 클루니, 캐서린 제타 존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을 촬영한 사진 작가 그렉 윌리엄스와 사진 시리즈 《바이오 닉》을 촬영하기도.

거기다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해 자신의 이름을 단 란제리 회사를 만들었는데 유럽, 미국에서 히트 중이라 하며, 조만간 한국 진출도 모색할 정도로 잘 나간다고 한다. 자기 이름을 딴 향수도 나왔다.

2014년 1월 21일 리베리, 벤제마의 미성년 성매매 혐의의 재판이 시작되었다. 여기서 혐의가 인정될 경우 최대 징역 3년에 벌금 45000유로가 부과될 수 있었다. 선수 생명도 위협 받을 수 있는 사건이었지만 1월 30일, 증거 불충분으로 무죄 판결을 받았다. 재판부는 “당시 자히아 드하르의 나이를 알고 있었다는 충분한 증거가 없다”며 무죄를 선고. 자히아 드하르는 당시 자신이 나이를 속였기 때문에 그들이 자신의 실제 나이를 알 수 없었을 것이라 진술했다고 한다. 무죄 선고는 두 선수 당사자는 물론 브라질 월드컵에 나서는 프랑스 축구 대표팀으로서도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