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인간 시리즈/기타 등장인물

니시오 이신라이트 노벨 인간 시리즈의 기타 등장인물들. 주요 등장인물의 경우 각 권 항목을, 헛소리 시리즈의 기타 등장인물들은 헛소리 시리즈/기타 등장인물 항목을 참고.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Contents

1. 제로자키 소우시키의 인간 시험
1.1. 츠게 지온 (柘植 慈恩, つげ じおん)
1.2. 토키노미야의 인형들
1.3. 무토 이오리의 가족
1.4. 사와라비 유미야 (早蕨 弓矢, さわらび ゆみや)
1.5. 토키노미야 토케이 (時宮 時計, ときのみや とけい)
2. 제로자키 키시시키의 인간 노크
2.1. 아카가미 오데트 (赤神 オデット, あかがみ おでっと)
2.2. 야미구치 효우이 (闇口 憑依, やみぐち ひょうい)
3. 제로자키 마가시키의 인간 인간
3.1. 츠미구치 츠미유키 (罪口 積雪, つみぐち つみゆき)
4.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인간 관계 - 니오우노미야 이즈무와의 관계
5.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인간 관계 - 무토 이오리와의 관계
5.1. 릿카 가쥬마루 (六何 我樹丸, りっか がじゅまる)
5.2. 이시나기 토이시 (石凪 砥石, いしなぎ といし)
6.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인간 관계 - 제로자키 소우시키와의 관계
6.1. 키노 키치 (奇野 既知, きの きち)
6.2. 츠미구치 츠미나 (罪口 摘菜, つみぐち つみな)
6.3. 누쿠모리 누케미치 (抜森 貫通, ぬくもり ぬけみち)
6.4. 시부키 시메츠 (死吹 屍滅, しぶき しめつ)
6.5. 토가나기 토가리 (咎凪 尖離, とがなぎ とがり)
6.6. 토키노미야 시구레 (時宮 時雨, ときのみや しぐれ)
7.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인간 관계 - 헛소리꾼과의 관계
7.1. 히츠지사와 코우오 (羊沢 鴻男, ひつじさわ こうお)


1.1. 츠게 지온 (柘植 慈恩, つげ じおん)

무토 이오리의 동급생으로 그녀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 우연히 제로자키 소우시키와 만나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었으며 합격 판정을 받았다. 이후 히토시키와 만나고 대화를 나눈뒤 사망. 코믹스판에선 조상술에 걸려서 이오리를 공격하다 반격받아 죽는 역활로 변경.

1.2. 토키노미야의 인형들

토키노미야 토케이의 조상술에 의해 조종된 사람들. 제로자키 일적을 공격하는 데 동원되었다.
  • 사와기시 토쿠히코 (沢岸 徳彦, さわぎし とくひこ)
전철에 타고 있던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이 사람에 대한 신문 기사를 읽고 이오리는 어떤 공감을 느꼈다.
  • 카가와 야스미치 (夏河 靖道, かがわ やすみち)
무토 이오리의 동급생으로 별명은 야스치.
이오리를 불러내서 갑자기 공격했다. 이에 대항하려다 이오리는 그를 찔러버렸으나 완전히 죽은 것은 아니었고, 제로자키 소우시키에 의해 사망. 제로자키 일적을 노린 인형이었으나 아직 각성하지 않은 이오리를 공격했고, 아이러니하게도 이오리가 제로자키가 되는 직접적 계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 아리하마 요루코 (有浜 夜子, ありはま よるこ)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중 하나. 그녀의 머리는 이후 사와라비 나구마와 이오리가 있던 거실에 던져졌다.
  • 키타다 쿠라히코 (北田 倉彦, きただ くらひこ)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중 하나. 그의 머리는 이후 사와라비 나구마와 이오리가 있던 거실에 던져졌다.
  • 카지노 마도카 (梶埜 窓花, かじの まどか)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중 하나. 그녀의 머리는 이후 사와라비 나구마와 이오리가 있던 거실에 던져졌다.
  • 마사구치 히로아키 (雅口 紘章, まさぐち ひろあき)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중 하나. 그의 머리는 이후 사와라비 나구마와 이오리가 있던 거실에 던져졌다.
  • 코우즈키 마유미 (上月 真弓, こうづき まゆみ)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중 하나. 그녀의 머리는 이후 사와라비 나구마와 이오리가 있던 거실에 던져졌다.
  • 이케바시 리쿠유키 (池橋 陸雪, いけばし りくゆき)
소우시키를 습격한 사람 중 하나. 그의 머리는 이후 사와라비 나구마와 이오리가 있던 거실에 던져졌다.

1.3. 무토 이오리의 가족

전원 사와라비 나구마에게 살해당했다. 제로자키 소우시키는 이들 덕분에 이오리가 이제까지 일상생활을 해올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코믹스판에선 조상술에 걸려서 이오리를 죽이려다 사와라비 나구마가 죽였다.
  • 무토 히로후미 (無桐 博文, むとう ひろふみ)
이오리의 아버지.
  • 무토 미하루 (無桐 美春, むとう みはる)
이오리의 어머니.
  • 무토 하츠바메 (無桐 羽燕, むとう はつばめ)
이오리의 언니.
  • 무토 켄고 (無桐 剣午, むとう けんご)
이오리의 오빠. 무토 이오리와의 관계에서는 이오리의 회상에서 등장. 이오리를 잘 괴롭혔던 것 같다. 하지만 무작정 괴롭힌 것은 아니며 이오리의 스리슬쩍 아무것도 하지않고 도망치는 성격이 짜증났던 듯. 그것으로 계속 구박을 해온 듯 하며. 이 때의 구박은 나중에 이오리가 제로자키로 각성하고 나서 마음을 다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어떻게 보면 지금의 제로자키 마이오리를 있게 한 인물.

1.4. 사와라비 유미야 (早蕨 弓矢, さわらび ゆみや)

니오우노미야 잡기단의 분가인 사와라비 가의 인물.
사와라비 하와타리, 사와라비 나구마와 함께 셋이서 하나로 행동하던 사와라비 3남매의 일원이었다. 무기는 그 이름과 같이 활로 근거리의 하와타리와 중거리의 나구마와 함께라면 무적이었다고 한다.

본권에서는 이미 사망했으며 튀는 비주얼에 얼굴에는 문신을 한 남자에게 당했다고 한다. 이를 계기로 사와라비 형제가 토키노미야 토케이란 할머니와 손잡고 제로자키들을 공격하게 된다.

1.5. 토키노미야 토케이 (時宮 時計, ときのみや とけい)

토키노미야 병원 소속 인물로 그쪽 인간이 다 그렇듯 이름은 시(時)가 들어간 "시계". 작품 묘사상 할머니인 듯.

사와라비 하와타리사와라비 나구마에게 협력하여 제로자키 일적을 공격했다. 아직 각성하지 않은 이오리를 공격한 것과 사람들을 조종해서 제로자키 소우시키를 습격하게 한 것도 그 때문.

직접적인 등장은 바로 사색의 진홍의 모습으로. 일종의 서술 트릭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하와타리는 줄곧 그녀를 최강이라고 묘사했고[1] 붉은 윤곽이라는 서술, 아이카와 준스러운 말투를 사용해서 독자를 헷갈리게 했다. 다만 이 말투가 아이카와 준으로 변신(?)했기에 그런 것인지, 원래 이 할머니가 그런지는 알 수 없다. 마침 그 장면에 일러스트까지 있어서 상당한 반전.

이오리를 찾으러 온 소우시키에게 빨간 천을 이용해 사색의 진홍의 환각을 걸었다. 그렇지만 그녀에 대해 아는 게 있었던 소우시키는 그녀의 행동에 이상함을 느꼈고 결국 환각이 간파당해 리타이어.

제로자키 히토시키가 주장한 헛소리가 사실이라면 사와라비 형제들을 이용했을 가능성이 있다.

2.1. 아카가미 오데트 (赤神 オデット, あかがみ おでっと)

아카가미 이리아의 쌍둥이 동생으로, 일단은 이리아의 D.L.L.R 신드롬 때문에 사망한 것 같다. 잘린머리사이클에서도 언급되며 명확하게 드러나 있지는 않다.
이 사건 때문에 사신일경 쪽에서는 꽤나 큰 일이 벌어졌던 것 같다. 제로자키 일적 쪽에서는 새로운 가족의 가능성을 보고 접근하기도 했다. 책사의 계획으로 작은 전쟁의 일환으로 이용되었기에 진위가 애매한 부분. 이후 이리아는 스즈메노타케토리 산에 유폐되었고 얼마 후 카라스노누레바 섬으로 옮겨졌다.

이름의 유래는 오딧세이아로부터. 니시오 이신 왈, "아카가미 쪽 이름을 상상해보면 역사 공부에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2.2. 야미구치 효우이 (闇口 憑依, やみぐち ひょうい)

야미구치 무리의 현 수령 대행이자 야미구치 누레기누의 누나이며 야미구치 호우코의 어머니.
우츠세미(空蝉)[2]의 효우이라고 불린다. 첫등장은 인류최강의 초창기 시절 싸웠던 상대로서 제로자키 키시시키의 인간 노크 청부인전설.
당시 야미구치 같은 이시나기와 함께 임무 수행 중이었다. 암살자로서의 실력은 상당한 듯. 사람과 자신의 위치를 바꿔칠 수 있는 기술인 '매미 허물'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아이카와 준을 상당히 고전시켰다.

호우코의 어머니답게 센스가 비슷한 거 같다. 릿카 가쥬마루의 조건을 들은 무토 이오리가 '무슨 핸드폰 소설도 아니고...'라고 불평하자 '요새는 핸드폰 소설도 다양성이 늘어난거 같아요.'라고 반응했는데 제로자키 히토시키와 호우코의 대화와 내용이 똑같았다(...). 참고로 둘 다 핸드폰도 없으면서 저렇게 말했다. 뭐야...

폭주해서 달려드는 이오리를 보며 "이..이것이 소문으로만 듣던 얀데레!"라고 하는 걸 보면 약간 상식에서 어긋난 모습도 보인다.

이름의 뜻은 빙의.

3.1. 츠미구치 츠미유키 (罪口 積雪, つみぐち つみゆき)

저주명 츠미구치 상회 쪽 사람으로 제로자키 마가시키와는 친구인 듯.
무토우 이오리의 의수를 만들어주는 것으로 첫 등장했으며 그 대가로 무기 시험 목적으로 히토시키를 3시간 정도 두들겨 팼다.
이후 마가시키에게 『소녀취미(볼트키프)』라는 이름의 마라카스를 만들어주는 것을 마지막으로 등장 없음.

제로자키 소우시키와의 관계에 등장하는 배신동맹의 일원, 츠미구치 츠미나의 오빠.
마지막의 마지막에 떠나려는 마가시키를 보며 아쉬워 하는것을 보면 제로자키 마가시키를 진심으로 존경했던것 같다. 저주명 쪽의 사람들이 어떤 인외마경인지를 생각하면 특이하다고 할 수 있겠다.


5.1. 릿카 가쥬마루 (六何 我樹丸, りっか がじゅまる)

이명은 『생애무패』, 『결정황제(크리스탈 카이저)』.
원래는 쿠나기사 기관의 로쿠가세(陸枷) 쪽 인물이나 폭력의 세계에서 한 번도 패배한 적이 없는 실력자이다. 심지어 인류최강과의 싸움에서도 가위바위보 한 번 진 적이 없다.

그의 목적은 모든 살인명의 아이를 낳는 것으로 이시나기 모에타, 야미구치 호우코가 그의 자식들이다.(...) 희귀한 여성 살인귀 무토 이오리아이카와 준 또한 그의 아내 후보에 올랐으나 다행히 실패. 야미구치를 탈출한 호우코를 완전히 무시하고 있었으나 마지막에는 인정해주는 모습을 보이는 걸로 보아 나름 나쁜 사람은 아닌가 보다.

5.2. 이시나기 토이시 (石凪 砥石, いしなぎ といし)

일 관계로 야미구치 무리의 대액섬에 들어와 있던 이시나기. 모에타의 물방울 무늬 낫을 사용하고 있었다. 이시나기와 시부키의 혼혈로 그쪽 방언을 사용한다.
제로자키 히토시키가 과거의 자신을 떠올릴 정도로 음울한 성격으로 작중 묘사로는 그가 제로자키가 될 가능성도 얼핏 내비치고 있다.[3] 히토시키 왈, "그럼 제로자키 토이시키(零崎 問識) 정도 되려나?"

마지막에는 히토시키와 함께 몰래 대액섬을 빠져나갔으며 이후 등장은 없다.

6.1. 키노 키치 (奇野 既知, きの きち)


저주명 6명으로 이루어진 배신동맹의 일원으로 키노 사단 출신.
제로자키 히토시키제로자키 소우시키로 착각하고 공격한 첫 타자이다.(...)

공격방식은 몸에 두른 체인을 이용한 근접전. 물론 저주명답게 이는 페이크로, 체인으로 공기를 휘저어 공기를 통해 퍼뜨린 독이 더 빨리 퍼지게 만드는 수단이었다. 이외에도 스스로에게 독을 주입해 통각을 느끼지 못하게 만들기도 하였다. 자신의 몸을 사리지 않는 이런 전략으로 독을 통해 히토시키의 몸을 마비시킨 후 (소우시키로 착각한 채로) 납치하기 일보 직전까지 가는 성과를 거둔다.

그러나 통각을 느끼지 못한 탓에 히토시키의 몸 구석구석에 장비해둔 나이프에 손가락이 엉망이 된 뒤에야 깨닫고, 깜짝 놀라 들고 있던 히토시키를 떨어뜨리다 히토시키가 손톱에 붙여둔 다이아몬드 커터에 당해 죽었다.자멸

13계단의 일원인 키노 라이치의 형.

6.2. 츠미구치 츠미나 (罪口 摘菜, つみぐち つみな)

배신동맹의 일원이자 츠미구치 상회 출신인 노출이 심한 복장의 여성. 츠미구치 츠미유키의 여동생.

가위 7개를 붙여놓은 『777(언럭키 세븐)』이란 무기를 가지고 있다.

사실 하기하라 시오기의 전쟁 계획에는 별 관심이 없고 후루야리 즈킨이 만든 『자살지원(마인드 렌들)』과 자신이 만든 『777(언럭키 세븐)』을 비교해보려는 것이 그녀의 목적. 무기에는 절대 상처를 입지 않는 츠미구치 특유의 저주에 가까운 특성으로 히토시키를 몰아붙였으나, 히토시키의 곡현사[4]에 당해 죽었다.
무기 장인인 주제에 끝까지 히토시키가 들고있는 마인드 렌들이 가짜임을 깨닫지 못했다.(...)

6.3. 누쿠모리 누케미치 (抜森 貫通, ぬくもり ぬけみち)

배신동맹의 일원이자 누쿠모리 동물원 출신으로 카드 일러스트에 의하면 오드아이의 소년.

능력은 누쿠모리의 기술인 뇌내간섭을 통해 상대방의 목적인 대상을 잊게 만드는 것. 이로 인해 히토시키는 소우시키를 찾는다, 배신동맹의 자객이 오면 쓰러뜨린다라는 목적을 잊은 채 단지 계속 걷기만 할 뿐이었다. 히토시키의 바로 뒤를 걸으며 그에게 간섭하고 있었음에도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빠져나갈 길(抜け道, 누케미치)이 없는 기술.
그러나 살인귀은 아무 이유도 없이 죽인다라는 살인귀의 본능 이상의 특징을 깨닫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히토시키가 츠미나에게서 빼앗은 언럭키 세븐에 찔려 사망.

6.4. 시부키 시메츠 (死吹 屍滅, しぶき しめつ)

배신동맹의 일원이자 시부키 제작소 출신의 온몸이 상처투성이인 남자.

이는 시부키의 기술인 정신간섭으로 인한 상처이다. 이 정신간섭을 통해 마주친 상대에게 자신의 행동을 따라하라는 암시를 걸 수 있다. 그러나 거울처럼 반대로 움직일 수 밖에 없고[5] 행동의 세밀한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제로자키 마가시키의 기술보다는 낮은 레벨이지만, 상대에게 자신을 따라하라는 암시를 걸어서 자신의 고통마저도 같이 느끼게 하는 것으로 약점을 극복. 누케미치와의 싸움으로 기진맥진한 히토시키였기에 시부키보다 빨리 쓰러진다는 것을 노린 그의 전략이었다.

그러나 히토시키가 마지막 남은 곡현사로 전봇대를 쓰러뜨려 자신을 날려버렸고, 강력한 자기암시로 정신간섭을 행하던 시부키 또한 날아가버린다. 히토시키가 땅에 떨어질 때 그의 오른쪽 가슴에 나이프가 깊이 찔렸고, 결국 시메츠는 왼쪽 가슴=심장에 나이프가 찔려 사망.

여담으로 서피스저주의 데보를 적당히 섞으면 이런 캐릭터가 나올 것 같다.(...)

6.5. 토가나기 토가리 (咎凪 尖離, とがなぎ とがり)

배신동맹의 일원이자 토가나기 당 출신의 예언자.
멀리 떨어져있는 소우시키(로 착각하고 있는 히토시키)와의 싸움을 다른 일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이게 그의 기술인 듯.

그러나 마지막 남은 그와 시구레 간의 의견의 차이로 내분이 발생,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피해를 입히는 저주명답게 시구레에게 사망.

6.6. 토키노미야 시구레 (時宮 時雨, ときのみや しぐれ)

배신동맹의 일원이며 토키노미야 병원 출신의 조상술사. 이름에 시(時)가 들어가 있으며 뜻은 (늦가을~초겨울에 내리는) 소나기.

자신이 소우시키(로 착각하고 있는 히토시키)가 생각하는 최강의 인물로 보이도록 조상술을 걸어서 니오우노미야 이즈무로서 등장했다. 제로자키 일적의 인간 콜로세움 카드에서는 녹색의 이즈무로 표현되었다. 히토시키는 소우시키로 착각되고, 토키노미야는 니오우노미야로 보이는 점이 아이러니.

자신의 조상술을 믿고 히토시키에게 달려들었으나 이즈무가 항상 자신을 죽이지 않을 정도로 싸웠고, 자신이 그에게 이기지 못할 뿐 아니라 지지도 않을 것이라는 모순을 인정할 수 있던 17세의 히토시키에게 패배한다. 돌격한지 1페이지도 안 지나서.(...)

7.1. 히츠지사와 코우오 (羊沢 鴻男, ひつじさわ こうお)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교토 연속 살인사건의 첫 피해자.
그가 죽은 장소에서 에모토 토모에와 히토시키가 만나게 되었다. 히토시키로서는 살해하던 현장을 누군가에게 들킨 것은 이게 처음.
----
  • [1] 물론 조상술 능력에 대해서겠지만
  • [2] 매미의 허물이라는 뜻이다.
  • [3] 제로자키는 피로 이어지는 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살인명에서 제로자키가 나올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 [4] 소우시키로 변장하기 위해 양복을 훔쳐서 개조할 때 사용한 재봉틀에서 빼온 실. 일단 무기는 아니다.
  • [5] 예를 들어 시메츠가 왼팔을 움직이면 히토시키의 오른팔이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