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인간 가구

last modified: 2015-04-06 01:05:55 Contributors

human furniture
forniphilia

인간의 생물학적, 감정적 측면 등을 가능한 배제하고서 인체를 가구의 일부(ex: 의자, 이블 ...)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그 목적은 대개 인간 가구가 되는 대상을 성적 도구화(Sexual objectification)하는 것에 있으며, BDSM 플레이의 일종으로 분류된다. 포르니필리아(forniphilia)라고도 한다.

포르니필리아라는 용어는 House of Gord의 제프 고드(Jeff Gord)가 만든 신조어로, 포르니(forni-)는 '설비하다'를 뜻하는 중세 프랑스어의 'furnir'와 로마어의 'fornire'에서 따 온 것이며,[1] 필리아(-philia)는 무엇인가를 사랑하는 것을 뜻하는 그리스어의 'philos'에서 따 온 것이다.

종류는 여러 가지로 만들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의자로 만드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아마도 수(受)의 엉덩이를 깔고 앉는 느낌이 좋기 때문인 듯. 찰지구나

일례로 영국의 유명한 조각가이자 화가인 앨런 존슨이 1969년에 작품화한 <의자, 테이블, 그리고 모자걸이(Chair, Table and Hat Stand)>를 보면 반라의 여성이 가구 역할을 하고 있다. 다만, 해당 작품의 여성은 실제 인간이 아닌 조각상이다.

사실 이걸로 가장 유명한 인간은 바로 연쇄살인마 에디 게인.

CSI : NY 1x16 일그러진 욕망 (Hush)에도 등장한 요소이다. 아래 동영상은 문제의 그 장면.

youtube(R-defhOb_Mc)

뇨타이모리도 이와 비슷한 원리의 것이라 볼 수 있다.

Fate/Zero의 연쇄살인마 우류 류노스케도 자신의 서번트인 캐스터(4차)와 함께 이것으로 가구점을 차리다시피 했으며, 개중에는 이런 몰골이 된 채로 살아있는 사람까지 다수 있었던 모양이다. 가히 충격과 공포. 다행히도 여기에 혐오를 느낀 라이더(4차)에 의해 남김없이 재가 되었다.

마야 미네오아스타로트에서는 악마 벨제브브가 집안을 이 걸로 장식한다. 단, 인간이 아니라 하급 악마들.

욤욤 공주와 도둑에서 악역 외눈이 덩치있는 아내들에게 이걸 시전하게 한다. 자동으로 의자를 아내들이 몸으로 만들어내고 눈치껏 한다. 그러나 폭군인 외눈의 무력때문에 마지못해 하던 거였고 외눈의 막강한 군대가 압정 하나로! 뭉개지자마자 그녀들이 화난 얼굴로 외눈을 절벽으로 내던져버린다.

이것의 의미와는 상관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괭이갈매기 울 적에에선 샤논, 카논, 로노우에 겐지와 같은 하인들이 모두 자신을 '가구'라고 칭하며 집안 사람들도 가끔 그렇게 부를 때가 있다.

근데 어쩌면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는 것이, 에피소드 2인 Turn of the Golden witch에서 베아트리체우시로미야 배틀러를 관광시키고 나체로 개목걸이를 채운 채 엎드려있는 그의 허리에 의자처럼 앉고, 그 앞에서 옷을 휙휙 갈아입으면서도 "내가 왜 네 눈을 신경쓰지 않고도 옷을 벗을 수 있는지 아는가? 왜냐면 그대는 가구이기 때문이다. 가구 앞에서 나체를 보인다고 부끄러울 사람이 어디 있나?"라는 발언을 하는 걸로 봐서는 의미가 비슷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소일렌트 그린에서도 약간 나온다(가구라 불리며 소유물 취급 당하는 여성들이 있다)

삼국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후일 개막장으로 악명 높은 고구려의 제5대 왕 모본왕도 이 플레이에 대한 페티시즘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모본왕 항목 참조.

SOD에서 AV로 찍었다!! 흠좀무.

개그소재로 쓰인 예로는 개그 콘서트풀옵션이 있다.

그리고 판도라의 상자에서 이러한 작품이 연재 중이다. 제목부터 인체개조 인간 가구라고 하니. 이 쪽 분야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한번쯤 읽을만 하다. 다만, 당연히 미성년자는 안보는걸 추천하는 글 이기도 하다.

신조인간 캐산의 구 TV 판에서는 사이보그 브라이킹 보스가 인간을 "어서 의자가 되어라!"라며 깔고 앉고, 반항하는 사람을 마구 때리는 장면이 나온다.

여친 전용 지하철 의자.jpg (#)

무한도전 빙고특집에서 정준하는 화투판(...)이 되었다
----
  • [1] '(가구를) 설비하다'를 뜻하는 'furnish'와 '가구'를 뜻하는 'furniture'의 어원도 이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