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혜정

last modified: 2015-02-26 10:41:42 Contributors

동명의 신데렐라 일레븐 등장인물은 이혜정(신데렐라 일레븐) 참조.

Contents

1. 소개
2. 방송 활동
3. 출연 프로그램

1. 소개

10000022112.jpg
[JPG image (Unknown)]



대한민국의 요리연구가. 빅 마마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방송에서는 본명인 이혜정을 사용할 때도 있고, 빅 마마라는 별명을 사용할 때도 있다. 많이 알려져있지 않은 사실이지만 이경규, 이휘재, 이경실등이 속해있는 '코엔스타즈'와 이미 오래전부터 전속계약된 사실상의 연예인이다.

가족으로는 유한킴벌리 前이종대 회장이 아버지며 남편 고민환은 영남대학교병원 과장이다. 딸 고준영도 요리연구가이다.

스스로 요리연구가 혹은 요리사라고 얘기하며 적절한 입담과 예능감도 겸비하고 있기때문에 요리프로그램 내지 주부 대상 프로그램 등에서 주기적으로 섭외가 들어와 여러 방송에 출연해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인기를 얻은 뒤 홈쇼핑을 통한 자사의 PR 물품을 판매하는 속물적인 모습이 더러 있다. 뭐 일반 연예인들도 많이 하는거라 무조건적으로 속물적이라고 평가하기는 애매하지만 실제 식품이나 조리쪽의 대단한 커리어가 있다고 보기는 힘든데 방송으로 인해 이미지가 부풀려지고 그 이미지를 바탕으로 자사 제품의 홍보로 이용한다는 비판도 꽤 있다.

2. 방송 활동

방송 활동이 매우 활발한 편으로 주로 요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요리를 직접 만들어 다른 출연자들의 먹방을 유도하는 역할을 많이 맡으며, 남편을 까는 기믹으로도 자주 나온다. 이런 식으로. 물론 재미로 까는 것이며 오히려 이쪽 표현을 빌리면 츤데레에 가깝다. 전업주부로만 있을때는 남편과 이혼을 생각할 정도로 사이가 안좋았지만 요리연구가로서 자신의 일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면서 부부 사이가 많이 가까워졌다고 한다. 훈훈한 에피소드로는 크리스마스쯤에 중년의 나이지만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어린 아이처럼 남편에게 애교를 떨어졌던 적이 있다. 남편은 잠깐 당혹했으나 곧바로 올해는 착한일 많이 했냐? 나쁜 어린이에게는 산타할아버지가 안온다는등 장난에 맞장구를 쳐주었고 스스로 산타를 자청한 남편이 자는 부인 머리맡에 용돈을 선물했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 정말 산타가 왔다고 좋아하는 아내의 모습을 보고 기뻤다고 한다. 어쨌든 훌륭한 언변과 요리에 관한 풍부한 지식으로 요리와 관련된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며, 토크형 TV 프로그램에서는 중년 여성을 대변하는 역할로 많이 나온다.

종합편성채널이 생기고 고수의 비법 황금알을 위시한 인포테인먼트형 집단토크쇼 프로그램 열풍이 분 후에는 종합편성채널의 프로그램들에 정말정말 자주 출연하고 있다. 거짓말 안보태고 재방송을 많이 하는 종편 특성상 언제 어느 종편 방송을 틀어도 볼 수 있을 정도. 그만큼 버는 돈도 어마어마해서, 지인의 제보에 따르면 세금만 10억을 낸다고 뭐 세금만 제대로 낸다면 상관 없잖아염송모씨는 여기서도 까이는구만

결론은 요리연구가라는 이미지로 시작해 현재는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등에서 전형적인 공무원식 패널 포지션을 확실히 꿰차고 있다. 웬만한 신인 연예인이나 중년 연예인들도 패널 자리를 오래 유지하기 힘든 것을 생각하면 본인의 방송감도 어지간히 무시할 수 없는 듯.

3. 출연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