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혁재

last modified: 2016-08-01 21:29:13 Contributors

혹시 슈퍼주니어은혁을 찾아오셨나요?

논란 중인 인물! HELP!

이 문서가 다루는 인물에 대해 현재 진행 중인 논란이 있습니다.
문서 열람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이혁재(李赫宰)
출생 1973년 7월 5일, 인천광역시
본관 전주 이씨[1]
신체 169cm[2], 80kg
가족 배우자 심경애, 2남 1녀
별명 Dr.Lee
학력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데뷔 1999년 MBC 10기 공채개그맨
소속 예당 엔터테인먼트
종교 개신교
팬카페
대한민국코미디언

KBS 연예대상 대상
박준형
(2003)
이혁재
(2004)
유재석
(2005)

Contents

1. 데뷔 전
2. 데뷔 후 전성기
3. 상세
4. 룸싸롱 폭행사건
5. 복귀 이후 근황
6. 기타


1. 데뷔 전

인하대학교 재학 시절 KBS의 '캠퍼스 영상가요' 인하대 편에서 차력사 기믹으로 등장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캠퍼스 영상가요에 출연했을 당시의 이혁재의 나이는 20대 후반으로 이혁재 역시 늦깎이 연예인[3] 중 한 명이 되었다.

하지만 차력사 기믹이 너무 잘 먹혔는지 몇몇 프로그램에서 진짜 차력사로 캐스팅돼서 온갖 고통을 견뎌야 했다(…).

2. 데뷔 후 전성기

이후 연예계에 데뷔해 일요일 일요일 밤에국토대장정 코너에서 활약.

스펀지에서는 '이박사' 컨셉으로 활약했고 이를 바탕으로 2004년에는 KBS 연예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성기가 있었다. 이 때는 어느 예능에서나 쉽게 볼 수 있었고 상당한 마당발이었던 것으로 추정. 친소에는 이윤열을 데리고 나왔다. 으악 벼봇춤

3. 상세

차력사 기믹을 버린 이후 가슴털을 주제로 한 개그를 선보였으나 나이가 들면서 자제하는듯 하다. 한때 주로 써먹는 기믹은 유부남 기믹이었고 2008년 말부터 2009년 초까지 허풍과 허세 기믹을 밀다가 2009년 하반기부터 고정 프로그램이 전멸하자 '고개 숙인 남자' 기믹을 밀기 시작했다(…).

앙드레 김의 성대모사로도 잠깐 유명해진 적이 있다.[4] 또한 연예계에 소문난 가슴털 보유자이다. 방송 이미지에서는 알기 힘들지만 개신교인. 소위 간증 영상도 제법 돌아다닌다.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유도의 달인 김무옥 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꽤 괜찮은 연기를 보여줬다. 남아있는 김무옥의 사진과 비교해보면 생긴 것도 많이 닮았다.

라디오를 진행하다가 비스트(아이돌)가 게스트로 나왔을 때 이런 저런 대화를 하다가 "야, 너희 그러다가 배틀된다? 걔네 망했잖아."라는 드립을 쳐 그나마 남아 있던 배틀 팬들의 가슴을 찢어 버렸다. 사실 배틀이 망한 것도, 잠정적으로 해체한 것도 맞는 말이긴 하지만 그걸 대놓고 말한 건...이에 비스트는 당황하며 "저희는 배틀 선배님들 존경합니다!"라고 대답하며 어떻게든 좋은 분위기로 무마해 보려고 했으나...

이후 남아 있던 배틀 팬들과 청취자들의 항의에 사과하며 '이제 원 스트라이크다. 삼진 아웃 시 DJ를 하차하겠다.'라고 말했지만.
gg
쓰리 스트라이크 기다릴 것 없이 포풍 병살타를 쳐버렸다.

4. 룸싸롱 폭행사건

2010년 1월, 룸싸롱 폭행사건이 언론화 되면서 이미지가 상당히 나빠졌다. 당시 뉴스에선 '2차로 가서 술을 마시다가 앞서 갔던 룸싸롱의 여종업원에게 이리 와서 술시중을 들라 억지를 부리며 폭행했고, 이후 조직폭력배를 동원해 입막음을 시도했다'고 하여, 이혁재는 이 사건으로 방송에 나올 수 없는 쌍놈으로 전락해버렸다.

사건 발생 후 이혁재의 몰락을 기념하는 짤방이 나돌았는데 그 짤방의 내용은 야인시대 김무옥(이혁재)의 영정사진. 그리고 저 짤방이 올라올 때 엄청난 호응을 받은 베플이 있었는데, 바로 "이보게, 도와주게! 두한이!"


그러고보니 강병규와 같이 위기탈출 넘버원의 진행자를 했었다. 우연의 일치인가? 정작 본인들은 위기탈출 못했지만 이승탈출

앙드레 김 장례식 등등 슬슬 언론에 얼굴을 내비치며 다시 방송나올 기세를 보이고 있다.충격의 백의종군 드립! 동정표를 얻으려고 하고는 있지만, 네티즌 의견은 그야말로 "꺼지세염 ㅇㅇ"인 듯.

고향 인천에서 정치적으로 대성하고 싶다는 꿈을 몇번 내비쳤지만 한낱 헛된 꿈으로 그칠 듯 하다. 인천 재정 현황을 생각하면 안하는게 낫다.

5. 복귀 이후 근황

그런데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기어코 방송에 복귀하겠다고 선언했으며, 2011년 7월 30일 MBC 개그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심현섭을 출연시킨 것도 그렇고 MBC개그 프로그램은 무리한 한 수를 둔다.

그리고 TV조선토크쇼 노코멘트에서 무한도전이 1년 반 밖에 못갈꺼라고 까버리는 발언을 하면서 다시 한번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다. 아무리 유머였다고 한들, 무한도전이 노조 파업을 통해 장기간 결방하면서 흔들렸던 시기에 이런 발언은 정말 생각이 없었다라는 것밖에 안된다.

더군다나 MBC 노조와 정반대의 이념을 가지고 있는 TV조선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다는 것 자체가 의도가 의심된다는 반응. 간만에 복귀했다가, 사실상 제 2의 배틀 발언의 수순을 밟을지도 모르겠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최근에는 KBS의 비타민에서 게스트로 출연했다.

2012년 말부터 시작된 종합편성채널 MBN의 속풀이쇼 동치미에 고정패널로 출연하면서 재기를 노리고 있다. 동일한 MBN에서 2013년 11월부터 시작된 가족 삼국지에도 자녀들과 함께 출연중이다.

참고로 2013년 6월에 MBC의 인기 코너인 아빠! 어디가?진짜 사나이에 동시에 출연하고 싶다고 세바퀴에서 의사를 밝혔다.[5] 하지만 네티즌들은 이혁재의 이러한 발언에 매우 분노했고, 아직 반성을 제대로 안 했다는 이유로 결국 이혁재는 평생까임권을 획득하였다.

2014년 10월에 그가 살던 14억원대 아파트가 경매에 올랐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혁재가 공백기간에 시작했던 사업이 실패하여 떠안은 빚을 갚는 중.
관련기사 1
관련기사 2
관련기사 3
2014년 10월 사업실패로 직원에게 월급과 퇴직금을 주지않아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

동치미에 나와 신인 개그맨 시절 갖고 싶은 운동화를 매일 바라본 이혁재를 안쓰럽게 생각해서 협찬을 해주겠다고 했더니, 매니저와 함께 트럭으로 매장의 물건 절반 이상을 갖고 가서 협찬취소를 당한 얘기를 한 적도 있다.

6. 기타

인천토박이라 그런지 SK 와이번스의 광팬이기도 하다. 시구도 종종 나갈정도로 좋아한다고. 본래는 현대 유니콘스 팬이였지만 연고지를 이전했을때 욕하면서 갈아탔다고 한다.#

선배 개그우먼 문숙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는데 신인시절 선배 개그맨들이 장난삼아 안문숙에게 상의를 탈의하고 인사 올리라고 시킨적이 있다. 왜 하필 상의탈의냐면 안문숙의 이상형이 가슴에 털 난 남자였기 때문(...). 그리고 이혁재는 실제로 안문숙에게 가서 윗옷을 벗으며 인사를 했고 담담히 인사를 받던 안문숙이 그의 모습을 보고 처음엔 깜짝 놀라더니 곧 이어서 했던 말이 "...너 몇살이니?"(...)

국토대장정 방영때 국토에서 시강도 살인사건의 시체를 발견했다고 한다.
----
  • [1] 전주 이씨 효령대군 20세손, 시조 43세손 宰자 항렬. 바로 전 항렬은 康자 항렬이다. 참고로 이혁재 부친 성함은 이강빈이다.
  • [2] 스펀지에서 팔굽혀펴기를 하면 키가 커지는 효과를 보여주기 위해 신장을 측정했는데, 팔굽혀펴기를 하기 전에는 168.9cm, 하고 나서는 171cm으로 측정되었다.
  • [3] 이혁재(27) 이외에도 GOD의 박준형(32), 전노민(37) 등이 이 부류에 해당된다. 괄호 안의 연령은 연예인으로서 데뷔한 나이.
  • [4] 그나마 해피투게더에서 김현중과 앙드레김 성대모사 대결을 하다가 밀렸다(…).
  • [5] 아빠! 어디가?에서는 자신의 딸인 이규연에게 항상 정신차리라고 우리가 언제 방송 나갈지도 모르니까(...)라는 말을 항상 했다.규연이는 무슨 죄냐 게다가 더 웃긴 건 진짜 사나이에서는 멤버들이 병사로 고생한다는 컨셉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는데 정작 자신은 장교(소위)나 부사관(하사)으로 출연하겠다는 정신나간 발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