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쿠사바 마르코

last modified: 2015-03-08 13:14:25 Contributors

戦場マルコ(いくさば マルコ) / Ikusaba Maruko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통칭 7th. 성우는 세키 토모카즈/마츠모토 메구미(幼).
이름의 배경은 로마 신화의 전쟁(戦/戰)의 신 마르스(Mars ; 그리스 신화아레스 Ares 와 동일).

ikusaba_marco.jpg
[JPG image (Unknown)]

애니메이션판



8th '우에시타 카마도'가 운영하는 '엄마의 고향(고아원)' 출신으로 미카미 아이와 더불어 '교환 일기'의 소유자.

같은 고아원 출신인 미카미 아이와는 커플.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인 듯. 두 사람은 서로 '부모에게 버려진 아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를 고아원에 데려온 것도 마르코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이와의 관계가 좀 더 자세히 나오는데, 윤간당하고 있던 아이를 구하는 도중에 살인을 저질렀으며, 자신들의 처지를 비관하여 자살하려 하지만, 앞으로도 자신을 지켜달라는 아이의 말에 그녀를 위해 살아가기로 결심한다.

주요 대사는 "어째서 네 여자를 구하지 않는 거냐..."가 있겠다.

아키세 아루가 입안한 작전으로 아마노 유키테루를 비롯한 친구들이 그들을 유인하여 쳐들어오게 하였고 그 때 우에시타 카마도를 통해 받은 격투 일기[1]로 형사인 니시지마를 한 방에 제압하고 유키테루의 친구들에게 칼침을 꽂는 등의 활약을 보인다.

결국엔 위에서 유키테루와 가사이 유노와 대치한 상태에서 아키세 아루의 공작으로 격투 일기가 작동하지 않자 자신들의 일기가 '교환 일기'임을 밝히고 공격을 시도하지만 유키테루의 말에 고양된 유노가 모든 공격을 막아내자 도주한다.

이 때 도주하면서 자신의 공격을 받은 유키테루의 친구들을 붕대로 치료해주는 일면을 보여주었으며 결국엔 탑에서 유키테루에게 "어째서 네 여자를 구하지 않는 거냐"면서 유키테루를 떨어뜨려 큰 부상을 입히게 한다.

후에 전망대에서 유키테루x유노와 다시 대치하게 되고, 유노가 유키테루를 구출하고 자신을 관광 태우자 최후에는 자신들의 패배를 인정하고 유키테루와 유노에게 탈출 낙하산을 넘겨준 뒤 아이와 함께 무너지는 전망대 위에서 사망한다.

하지만 죽기 전 자신의 미래일기에 나온 아이와의 마지막 일기인
14:10 마르코가 구하러 와주었다. 역시 마르코는 최고야.를 보면서 갔으니 그나마 행복한 축일지도...

여러 모로 다른 일기 소유자들보다는 그나마 정상으로 보이며 아이를 끝까지 사랑하며 찌질한 모습만 보이는 유키테루에게 많이 화를 낸다. 어떻게 보면 유키테루와 유노 커플의 대칭점으로 마루코는 아이를 지키기 위하여 살인을 하고 더러운 지을 서슴치 않지만 유키테루와 유노 커플은 여자쪽이 살인 및 더러운 짓 담당에 남자쪽은 하지 말라고 내숭만 떨고 있으니 열혈 순정남인 마루코 입장에서 유키테루는 정말 쳐 죽일 놈인 것.

그가 이 되려 했던 이유는 아이와 함께 영원히 살기 위해서였던 것.

명대사는 어렸을 적 자신이 버림받은 사실에 최악이라고 말하는 아이에게 "잘됐네, 그럼 내일은 분명히 오늘보다 좋은 날이 될 수밖에 없는 거잖아?"

3주째 세계에 존재하는 그와 아이는 고아원에서 사는 듯 하고, 8th시장님과 통화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애니판에서는 이미 고아원을 나와 아이와 동거하면서 살고 있다.

상징 소유물인 빗은 평상시 롱헤어로 활동하는 자신을 경파한 스타일로 변신시키는 아이템이라고 보면 간단하다. 8th 역시도 마르코 페어가 진짜 일기 소유자라는 것을 눈치채거나 하지는 못했다는 느낌.
----
  • [1] 적의 패턴을 예측하여 카운터를 날리기 쉽게 하는 형태의 일기.덕분에 아이는 카운터 바보라고 까는데 의도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엄청난 성우개그가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