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지윤

last modified: 2015-03-08 07:47:05 Contributors


출생 1982년 8월 4일
혈액형 B형
학력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경력 국군방송 국방뉴스 취재기자 앵커
KBS N SPORTS 공채 아나운서
좌우명 담담한 마음을 갖자

Contents

1. 소개
2. 장교
3. 경력
4. 결혼

1. 소개

대한민국의 前 아나운서 이자 前 CJ 오쇼핑 MD.
최희와 함께 김석류가 하차한 아이 러브 베이스볼 시즌 2의 진행자를 맡았다.

2. 장교

경력사항에 특이점이 하나 있는데 육군 중위 출신이다. 2006년 여군사관 51기 소위로 임관하여(병과는 정훈) 8사단 신교대 정훈장교를 거쳐 국방부 홍보지원대 앵커로 선발, 국군방송 기자 및 국방뉴스 앵커로 활동하다 2009년 퇴역했다.[1][2][3] 말년에는 연예병사들의 직속상관인 홍보지원대장을 맡기도 했다.

3. 경력

2010년 11월부터 KBS N 스포츠를 떠나 NS 홈쇼핑으로 옮겼다. 아나운서에서 쇼호스트로 변신. 그리고 또 직장을 옮기고 이후 직종을 바꿔서 2012년 현재는 CJ오쇼핑 MD였으나 2012년에 이미 퇴사했다. 내조에 집중하기 위해서가 퇴사의 이유. MD 자체가 업무 스트레스나 강도가 꽤 힘들다는 평을 듣는 직업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운동선수의 아내로서의 내조와 직장일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었을 듯 하다. 대신 아나운서 학원에서 강사로 일한다고 한다.

4. 결혼

2011년 3월 21일, 무려 4세 연하인 LG 트윈스의 1루수 박병호와 사귄다는 기사가 나왔고 본인도 인정했다. 단순히 사귀기만 했던 게 아니라 이미 이 때부터 결혼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그리고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2011년 12월 10일 박병호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누나가 여자가 된 좋은 예..탈쥐효과는 결혼도 성사시킨다!! 오오오!!

박병호와 사귀게 된 연유는 박병호싸이월드 쪽지로 정중하게 던진 돌직구 고백 덕분. 다른 선수들이 평범하게 일촌하자, 친하게 지내자고 쪽지를 보낼 때 박병호는 정중하면서도 장문으로 진지한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보냈다고 하며 이로 인해 만나게 된 것이 결국 결혼까지 가게 되었다. 현재는 전업주부로 내조에 집중하고 있으며 드라마 상어를 보며 김남길에 푹 빠져 있다고. 김남길에 빠져 티비 속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박병호가 입을 삐죽 내밀고질투하면 이지윤이 "내가 김남길 좋아하는게 싫어?" 하면 박병호는 "아니, 뭐 별로..." 라고 하며삐지고 이에 이지윤이 다시 "그래도 우리 남편이 일등이야." 라고 조련해서어르고 달래는 재미가 소소한 원앙 부부.

성격 자체가 완벽주의 성향이 좀 있어서 그런지 내조에도 집중하는 모양으로 그 중에서 요리에 버닝 중이라고 한다. 결혼할 때는 요리를 좀 한다며 박병호에게 뻥을 쳤으나지윤? 속였구나 지윤!!! 지금은 어지간한 요리는 잘 한다고. 그리고 식단표를 철저하게 짜고 식사에 메인 요리가 반드시 있도록 하며 올라온 메인 요리는 일주일 안에는 다시는 식탁에 올라오지 못하는 엄정함을 자랑. 박병호가 2012년에 괴물이 된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4]

2011년 5월 23일 송지선 아나운서가 자살하면서 이전에 싸이월드블로그 에 작성한 글이 발굴되었다# 현재 스포츠 아나운서들을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불편한 심정을 드러낸 글이다. 야구팬들 사이에서는 이 글을 놓고 설전이 오가고 있지만 읽어보면 납득이 되는 내용이다. 결국 2013년에 우려가 현실로….

2013년 12월 10일 박병호가 2억 8천만 원 인상된 연봉 5억 원에 계약했고 그 날 오후에 열린 골든글러브 수상식에 함께 참석했다. 여담으로 이 날이 결혼 기념일이다.
박병호의 연봉이 2억 2천만원이던 시절의 용돈은 80만원이었다고 한다. 연봉이 5억 원으로 인상되면서 용돈도 100만 원으로 인상되었다. 하지만 기름값[5]도 포함되어 큰 변화가 없다?

2014년 8월에 출산할 예정이었고, 8월 8일 아들을 순산했다는 뉴스가 나왔다. 이 날 전까지 아내의 출산이 임박해서인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단 박병호 또한 기쁜 소식 이후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었는 지 다시 홈런을 쏘아올리기 시작하며 슬럼프를 극복하고 맹타를 휘두르기 시작했다.

----
  • [1] 국군방송에서 앵커를 맡는 장교는 대개 중위 계급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소위때 1차 보직을 마치고 전형을 통해 선발되어 오기 때문이다.
  • [2] 이 시절 찍은 IED관련 교육자료가 아직도 일선부대나 예비군 훈련장에서 상영되고 있다.
  • [3] 여군은 남자과 달리 제대할 때 예비군으로 편성되지 않는다.(현재는 본인 신청시에 전역이 가능하나, 2009년엔 무조건 퇴역이었다.) 따라서 전역이 아니라 퇴역이다.
  • [4] KBS N SPORTS 팟캐스트 '니케아' 3회분 특별 게스트 출연에서 밝힌 내용
  • [5] 박병호의 차로 알려진 2세대 딜락 SRX가 가솔린 차량이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