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장원

last modified: 2015-10-27 22:17:01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1.1. 출연 작품
1.1.1. 애니메이션&특촬
1.1.2. 게임
1.1.3. 외화
1.1.4. 영화
1.1.5. 드라마 CD
1.1.6. 드라마

1. 소개


파이브 몬스터즈 소속으로 제일 막내이다. 체격이 파이브 몬스터즈의 일원인 만큼(?) 후덕하며, 배역도 덩치가 크거나 비대하고 괴물이나 거친 쾌남 역을 주로 맡는 편. 하지만 나루토의 킬러비나, 겨울왕국의 올라프와 같이 경박하면서도 유쾌한 캐릭터 연기에도 능한 광역계 성우다. 대학에서 연극영화과를 전공해 원래는 배우로서의 길을 걸었고, <세 친구>, <후아유> 등의 영화에서 출연, 그 후 성우로 방향을 바꾸었다고. 사극 자명고에서도 얼굴을 비추었고, KBS 한민족 방송에서 <세월따라 노래따라>라는 프로그램을 오랜 기간 진행하다 2013년 가을 개편으로 하차하였다.

극중 노래를 부르는 부분이 많은데 실력이 상당한지라, 랩은 실패했지만 각종 애니메이션의 노래파트를 자주 맡는다. 마다가스카의 펭귄에서 나오는 줄리언 왕이 대표적인 예. 겨울왕국에서 뮤지컬 배우 못지 않은 가창력을 뽐냈다. 하스스톤 확장팩 고블린 대 노움 소개 영상에서도 노래를 불렀는데 상당히 고퀄이다. 하스스톤의 두번째 모험모드인 검은바위 산 공개 영상에서도 노래를 담당했다.

포모스와의 인터뷰에선 자신의 목소리에 꽤나 자부심을 가진 듯한 모습을 드러냈는데, "난 부담스럽지 않아서 오히려 좋다. 주인공이나 소년 캐릭터는 그런 목소리 가진 사람들이 하면 되는 것이다. 오히려 내 목소리를 부러워 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라는 대답이 특히 폭풍간지.

리오 2 인터뷰에서 "내 모습에 어린이들 동심 깨질까봐 숨어 지냈다"고 밝혔다.

1.1. 출연 작품

1.1.1. 애니메이션&특촬

1.1.3. 외화

1.1.4. 영화

1.1.6. 드라마

----
  • [1] 원판의 여관주인 연기를 능가한 초월더빙으로 대호평. 하스스톤 트레일러들도 뮤지컬처럼 노래를 부르는게 많은데 좋은 가창력으로 다 소화해냈다. 팬사이트에선 찬양이 끊이지않는중.
  • [2] 극 중 원술군에 속한 책사. 식견도 있고, 안목도 있는데 이름이 없는 캐릭터다. 나름 상당한 세력이었던 원술 때문에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인 듯.
  • [3] 주인공 형태(조승우)의 절친으로 비중 있게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