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시호

브레이커의 등장인물

Contents

1. 소개
2. 1부 행적
3. 무공
4. 2부에서
5. 기타

1. 소개

천녀문 소속이면서 흑림방의 고수 중 한명.

구문룡 한천우가 1부의 주인공 중 한명인 것에 대비되는 히로인. 1권부터 등장해서 꾸준히 활약하는 중요 캐릭터다. 1부의 색기담당을 맡고 있기도.

한천우하고는 꽤 오래 알고 지내던 사이인지 종종 천우씨 당신은 감정을 숨기는게 서투르다고요라고 말하곤 한다. 한천우의 비밀이나 과거에 관해서도 거의 다 알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2권과 7권 표지에 등장했다.

2. 1부 행적

1부에서 남장하고 구문룡을 협박하는 듯한 모습으로 나왔지만 곧 정체가 드러난다. 구룡고등학교 보건교사로 들어오고 구문룡을 유혹하는 듯한 태도를 취하다가 이시운에게 흥미를 가지게 된다.

시운에게 삼음절맥이라서 무술을 배울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월신단을 먹인다. 졸지에 시운이 기연의 시작을 열고 동시에 시운을 무림에 들어고게 만든 장본인이 된 것.

이후 구문룡의 이름을 내밀면서 이곳저곳에 손을 대다가 알렉스에게 다짜고짜 소설이를 데려오라고 시키는 바람에 졸지에 선우소설이시운이 만나는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이후 소설이와 같이 생활하다가 구문룡의 정체가 드러나자 해외로 도주할 준비를 하지만 결국 연합무단에 발각된 시운이를 구하려는 한천우와 함께하게 된다. 원래는 데려다주고 시호를 위기에 빠뜨리고 싶지 않았던 구문룡이 시호를 기절시키고 일월문주 원재에게 넘긴다. 하지만 깨어나고 나서 문주 세병에 의해 핀치에 몰린 구문룡을 차를 타고 와서 구해낸다.[1] 그리고 자신을 떼어놓으려는 구문룡에게 고백한다.

얼마안가 코아 비즈니스 센터에 도착하지만 연합무단의 함정에 빠져 사투를 벌이지만 결국 위기에 몰리게 된다.[2] 하지만 기적적으로 시운이에 의해 엘리베이터가 열려서 탈출에 성공한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내공이 바닥나서 불리해진 구문룡을 위해 시운이에게 기를 뽑아 전해주지만 폭주한 현태가 구문룡에게 총을 쏴대자 그걸 막아서다가 치명상을 입는다. 타이밍을 맞춰 등장한 알렉스와 소설이의 헬기에 옮겨질 수 있었지만 연합무단주가 끝까지 가로막았고 결국 원거리에서의 정래원의 저격에 의해 사망한다.[3][4]

3. 무공

흡기공(吸氣功)
천녀문의 장기라고 나오는 내공으로 다른 사람의 내공을 흡수하는 내공으로 보인다. 단순히 흡수하는 것 뿐 아니라 흡수한 걸 다른사람에게 전할 수 도 있는 듯. 작중에서는 9권에서 딱 한 번 시운이에게서 흡수한 현천지공을 구문룡에게 전해줬다.

주로 수리검을 날리면서 싸우는데 작중에서 묘사되는 걸 봐서는 일월문주의 부하들을 손쉽게 제압하거나 코아 비즈니스 센터에서 수많은 고수들과 격전을 벌이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강해보인다. 하지만 구문룡같은 최상위권에 비하면 확실히 손색이 있는 듯.

또 무공과는 별개로 약을 쓰는 솜씨도 있고 옷 안에는 독무를 뿌리는 장치까지 하고 있다.

4. 2부에서

놀랍게도 부활 떡밥이 떳다! 2부 38화에서 일월문의 연단실에 냉동보관이라도 된 듯한 모습으로 나왔다. 죽었는지 살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일월문주의 다짐을 봐서는 어떻게든 살려낼 생각인 듯.

5. 기타

마성의 여자다. 한천우는 말할 필요도 없고 알렉스, 일월문주 원재등이 전부 이 여자에게 완전히 빠져있다. 한천우는 츤데레스럽게 행동하지만 결국 마지막꺄지 함께 했고, 허원재는 거의 스토커 내지는 얀데레에 가까워 보일정도.

위에서도 나왔듯 묘하게 시운이의 기연에 꼬박꼬박 계기가 되었고 사실 일월신단을 먹여서 시운이를 무림에 끌어들이 원흉이기도 하다. 본인도 시운이의 태도가 꽤 맘에 들었는지 어떻게 보면 구문룡 이상으로 시운이를 신경쓰는 모습을 보여준다.

구문룡을 한천우라고 부르는 거의 유일한 인물이다. 시운이는 선생님이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들은 전부 구문룡, 과거 회상에서도 구문룡의 이름이 등장한 적은 없기 때문에 결국 한천우라는 이름을 부르는 사람은 시호 한 명뿐. 사실 한천우라는 이름이 잊혀지지 않는 유일한 이유다.

----
  • [1] 근데 그 짧은 순간에 문주 2명에게 한 방씩 먹이는 구문룡을 보면 핀치인지 의심스럽다.
  • [2] 이 때 보면 본인도 제법하는 솜씨지만 졸지에 구문룡에게 짐이돼서 부담을 꽤 실어준 듯.
  • [3] 정래원은 흑림방의 어르신의 명령에 따라 구문룡을 폭주시키기 위해 쏜 것.
  • [4] 2부에서 이 모든 것은 국정원이 연합무단을 견제하기 위해서 흑림방을 일시적으로 돕기로 결정하여 입안한 작전에 의거한 것이었다는 것이 밝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