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노우에 카즈히코

last modified: 2015-04-03 11:55:39 Contributors

inoue_kazuhiko.jpg
[JPG image (Unknown)]


이름이노우에 카즈히코(井上和彦, いのうえ かずひこ)
출생일1954년 3월 26일
출신지카나가와 현 요코하마시
신체173cm
혈액형O형
별자리양자리
말띠
배우자가라시 유미코,라카와 미나코,치 시즈카
좋아하는 색깔파란색,하얀색
좋아하는 음식라면
활동애니메이션,게임,더빙
링크트위터

Contents

1. 개요
2. 결혼 경력
3. 성격
4. 아오니 소동
5. 주요 출연작
5.1. 애니메이션/게임
5.2. 외화


1. 개요

일본의 성우. B-Box 소속. 팬들 사이에서의 별명은 이노파파. 차분하고 낮은 목소리로 인해 주로 쿨하고 지적이며 차분한 성격의 미청년과 미중년을 맡아왔으나, 마사루에 등장하는 교장도 맡았다는 사실이 밝혀져 많은 사람을 충격에 빠트렸다.[1] 이 외에도 개그 캐릭터나 변태 캐릭터를 여러 번 맡은 경력이 있다.

토호쿠 대지진이 일어날 당시 트위터에 바다로 간다는 이야기를 남겨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었는데 다행히 별 일 없었다고 한다. 대신 집이 피난처가 됐다고, 자기 집에 20여 명이나 대피했다고 한다.

inouekazuhikojishin.jpg
[JPG image (Unknown)]


그런 대형 재난 속에서 자기집을 선뜻 내줘가면서 20여명을 들인 이노우에 카즈히코 인증샷. 정신없는 상황 속에서도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여유로운 모습이다. 이거 찍고나서 바로 피난한 사람들 먹을 거 조달하러 가셨단다. 오옷 대인배! 찬양하라! 이래야 카카시 선생님이지!

또한 토호쿠 지진 이후 성원단이라는 걸 만들어 자신들의 수입의 일부를 기부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세키 토모카즈, 코니시 카츠유키 등 유명 성우부터 무명 성우까지 여러 명이 같은 뜻을 밝히고 참가하고 있다.

2012년 1월, 경상북도 안동에서 1박 2일 투어 이벤트 'Voice On Parade with 이노우에 카즈히코'를 통해 한국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참가자 전원이 이노우에 본인과 함께 사진을 찍는 등 획기적인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2014년 8월에 한번 더 방한해서 팬들과의 이벤트를 가졌는데 당시 사회를 본 것이 대원 3기 성우 이현.

참고로 데뷔역은 마징가Z의 병사.

2014년 들어서는 악역을 주로 맡았다. 디프 미러, 기생수의 고토 등.

2. 결혼 경력

결혼 경력이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결혼을 세 번 했는데, 이혼 과정이 똑같다고 한다. '바람을 핀다 → 내연녀와의 사이에 아이가 생긴다 → 부인에게 내연녀와의 관계 및 아이의 존재를 얘기한다 → 결국 이혼' ...어찌보면 대단하다. 이 일로 인해 정관수술을 했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2ch 발 루머다. 역시 제리드라서 기체를 자주 갈아타나 보다

첫결혼은 캔디캔디의 작가인 가라시 유미코. 이노우에는 캔디캔디의 안소니의 성우였으니 당시 팬들의 반응이 어땠을지 매우 궁금하다.[2]

두 번째 부인은 성우 아라카와 미나코, 세 번째 부인은 배우 오치 시즈카[3]. 그러나 이쪽도 2012년 3월에 이혼했다는 것이 일 년이 지나 밝혀졌다.

쟈니즈 출신의 아들이 만화가로 데뷔했다. 이가라시 나나미(いがらし奈波)라는 필명을 쓰며 본명은 이가라시 케이이치(五十嵐慶一). 자세한건 항목 참고.

이런 그리 깨끗할수 없는 사생활과 아래 성격 때문에 겹처서 팬들에겐 연기 면에서는 찬양받지만 인격 면에서는 많이 비판받는 성우 중 한 명이다. 역시 카승사자

3. 성격

카미야 아키라처럼 한 성격하는 성우로 알려졌다. 기본적으로 팬관리 잘하고 서글서글한 인상이지만 그것과는 별도로 후배나 동종업계 종사자에게는 상당히 엄격한 태도를 보인다고 한다. 노자와 마사코하야시바라 메구미같은 군기반장이었던 것 같다. 실제로 후배들은 상당히 거칠게 다루었지만 선배들에 대해서는 충실히 대응했고 특히 자신의 스승인 故 나가이 이치로에 대한 충성도 유명. 그러나 후에 아오니 소동 때 이적했기 때문에 나가이의 얼굴에 먹칠을 한 셈이 되었지만 7년에 걸쳐서 화해하는 것에 성공했다는 이야기도 유명하다.

4. 아오니 소동

아오니 소동에서 이노우에가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은 아니지만 이노우에가 한 성깔한다는 것을 보여준 일화로 유명하다. 이노우에가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이었던 때 레전드급인 성우들이 대거 독립하여 프로덕션 바오밥을 설립했다. 이것이 1979년으로, 그러나 바오밥에서 주도권 다툼에 패한 성우들이 또 거기에서 독립한 것이 81 프로듀스로 이것이 1981년의 일이다. 또 거기서 84년에 설립된 오사와 사무소로 이적, 그 뒤로 사장을 맡는다는 조건으로 겐키 프로젝트로 이적한다. 도중에 자신이 대표인 이노우에 카즈히코 성우교실을 설립하였으며 겐키 프로젝트 당시에는 이노우에 카즈히코 성우교실이 겐키 프로젝트의 성우양성소를 겸했으나 전사장인 오카모토하고 대판싸우고 설립한 것이 자신의 B-Box. 그리고 이 이적의 원인 대부분이 내분이다. 이노우에가 인기성우임에도 이적과 독립을 거듭할 수 밖에 없었던 것도 그 때문.

5. 주요 출연작

5.1. 애니메이션/게임

5.2. 외화

----
  • [1] 잠깐 등장하는 젊은 시절의 교장만 맡았을 뿐이라는 소문도 있으나 일어 위키에 의하면 교장 역 젊은 시절, 노인 모습 모두 본인이 한 게 맞다. 그리고 마사루가 존경한다는 요로시쿠가면도 맡았다. 극중 요로시쿠가면 노래도 이 사람이 불렀고.
  • [2] 소문에 의하면 한밤중에 찾아가서 안소니 목소리로 '유미코, 결혼해줘.'라고 했다고.
  • [3] 나이 차이는 무려 17살 차이며 이노우에쪽이 연상.
  • [4]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등의 건담 관련 게임에서 성우가 붙었을 때의 경우.
  • [5]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등의 건담 관련 게임에서 성우가 붙었을 때의 경우.
  • [6] 원래 시오자와 카네토가 맡았지만 그가 2000년에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뜨는 바람에 대신 맡게 되었다.
  • [7] '터치 CROSS ROAD 바람의 행방'의 등장인물. 타츠야의 팀메이트
  • [8] 엑스트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