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나다 테츠

last modified: 2015-04-12 19:12:14 Contributors

稲田徹 (いなだ てつ)

일본성우, 내레이터. 1972년 7월 1일 생. 도쿄도 하치오지시 출신. 신장 184cm, 혈액형A형.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


Contents

1. 소개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특촬


1. 소개

원래 프로레슬러를 지망했지만 어깨뼈가 세 조각으로 부서질 정도의 부상 덕분에 단념했다고 한다. 프로레슬러 지망생답게 키와 체격이 동양인, 그것도 일본인인 치고는 상당히 크다. 사실 키 184cm에 체중 81kg은, 상당히 건장한 몸이다. 외모가 꽤 커보이지만, 이것도 많이 날씬해졌다.

근육 빵빵하고 덩치가 큰 캐릭터를 많이 맡는다. 그래서 진삼국무쌍 시리즈여포처럼 강인한 터프가이나 난폭자 및 호쾌한 캐릭터를 많이 맡지만 ∀건담하리 오드처럼 평소엔 냉정침착하지만 때로 격정을 드러내는 특이한 역할도 있다. 또 수인이나 선생님 캐릭터도 자주 맡는다.

여담으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열혈팬이기도 하다. 특히 자신이 연기한 엘잠 V. 브란슈타인에 대한 애정이 굉장해서 OG 디 인스펙터 토크 이벤트에선 아예 레첼 파인슈메커의 코스프레를 하고 나올 정도. 심지어 그 코스프레 복장은 자작이란다. 덕분에 고글이 흐려서 앞이 잘 안보인다는 게 함정 [1]미도리카와 히카루와 오키아유 료타로를 압도하는 존재감

도호쿠 대지진원피스의 작가인 오다 에이이치로한테 생존여부를 묻는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 3분 뒤에 무사하단 답장을 받고 기뻐했다고. 뿐만 아니라 특수전대 데카렌쟈에 출연했던 멤버들에게도 메일로 안부를 물었다고 한다. 출연진들이나 관련 종사자들과 꽤 친분을 잘 쌓는 타입처럼 보인다.

극장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 올 라이더 대 대쇼커에서 가면라이더 1호, 울트라맨 넥서스에서 다크 파우스트,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에서 도기 크루거(데카마스터)역을 맡으면서 성우이긴 하지만 일본 3대 특촬물(가면라이더 시리즈, 울트라 시리즈,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모두 히어로 역을 맡은 기록을 세웠다.

2014년 12월 26일 방송분 스즈무라 켄이치 카미야 히로시면라디레인저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방영 시기 즈음의 데카마스터 캐스팅 비화 등을 이야기 하였다. 여담이지만 개인 소장품인 데카마스터 빅 소프비 피규어와 DX 마스터 라이센스를 들고 나오기도 하였는데, 본인 曰 마스터 라이센스에는 데카레인저 5명의 목소리가 들어가 있어서 나홀로 데카레인저 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세계에서 이나다 테츠 본인 한 명만이 가능한 놀이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특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