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글

last modified: 2015-01-14 14:16:46 Contributors

Eagle
이 글은 이글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글 내려주세요

Contents

1. 독수리의 영어
2. 전투기
3. 골프 용어
4. 고전게임 갤러리 용어
5. 4.에서 파생된 디시인사이드 용어
6. 군수업체
7. 스위스 Mowag사의 4X4 군용 장갑차량
8. 포뮬러 원 팀
9. 만화 제목
10. EVE 온라인의 크루저급 함선
11.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12. 사이퍼즈의 등장인물


1. 독수리의 영어

벌처가 아닌 수리과 맹금류가 여기에 해당하며 벌처보다 프레데터 성향이 강한 맹금류를 칭한다. 미국에서는 수리과의 동물을 성향별로 벌처와 이글로 구분하지만 한국에서는 대체로 싸잡아서 독수리라고 부른다.

영미권에서 이글이라 불리는 맹금류는 다음과 같다.

2. 전투기

F-15 전투기의 별명. 정확히 말하자면 XP-75 이글의 이름을 계승한 거지만.

3. 골프 용어

골프에서 지정타수보다 2타 적은 타수로 홀인하는것. 파4홀을 2타만에 넣는 일은 매우 드물고 보통 대부분의 이글은 파5홀에서 3타로 들어가는 경우다. 이글 한방에 막판 역전 우승 따위의 드라마틱한 장면도 종종 나온다. 버디로 우승을 낚는 경우는 동률로 가고 있는 경우이므로 그다지 드라마틱하지 않지만, 한타차로 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이글을 낚으면 그야말로 영화. 이글을 달성하면 동반자[1]들이 트로피를 만들어주는게 일반적이다.

4. 고전게임 갤러리 용어

eagle_RESIZED.jpg
[JPG image (Unknown)]


독수리를 의미하는 '이글'과 이 게시글을 의미하는 '이글(정확히는 이 글)'과 표기가 유사함을 노린 낚시.

"이글을 보아주세요" 라는 제목으로 사람들을 낚는 용도로 쓰인다. 물론 클릭해봐야 흰머리수리 사진이 뜰 뿐이다.

고전게임 갤러리등에서 자주 쓰인다. '고갤왔으면 이글부터 봐라' 와 같은 식. 바리에이션으로 다른 갤러리에서도 'OO갤러리 왔으면 이글부터 봐라' 는 식으로 사용되기도 했고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악명높은 스킬인 독수리의 눈 때문에 자주 쓰인다. 요즘엔 이것도 식상한지 F-15 이글 사진을 넣는 글도 보인다.

5. 4.에서 파생된 디시인사이드 용어

주로 개념글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글 혹은 주작글에 "이 글은 날아오른다."라고 본문 혹은 댓글에 쓰던 것을 이글을 Eagle로 음차해서 쓰기 시작했다. 그 결과 "Eagle은 날아오르는 생물이다"으로 파생되어 쓰이기도 한다.

6. 군수업체


EAGLE MOLLE A-3 PACK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다.

미국의 군수업체인 Eagle Industries

주로 나일론으로 된 군장을 만들기로 유명한 회사다.
미국 특수부대의 지급품 군장(LCS 계열)은 사실상 이 회사가 다 차지하고 있고, 군장계에서도 최고 레벨 제품들을 뽑아낸다

유명한 제품으로는 CIRAS

7. 스위스 Mowag사의 4X4 군용 장갑차량

스위스 Mowag사가 AM General사의 HMMWV의 차체를 유용, 확대 개량한 4X4 장갑차량으로 초기 모델 이글 I을 시작으로 II, III, VI가 스위스군, 덴마크군등에서 호평받으며 사용되고 있다. 최신 모델인 이글 V의 경우 독일 육군이 100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8. 포뮬러 원 팀

댄 거니(Dan Gurney)가 미국에 올 아메리칸 레이서즈(All American Racers)를 설립하면서 F1 자동차 이름을 이글(Eagle)로 하면서 만들어진 팀명이다.

9. 만화 제목

드라마 프레지던트의 원작. 일본미국인인 미국 상원의원 케네스 야마오카(Kenneth 山岡)이 민주당 대통령후보로 출마해 블루독[2]공화당의 인종차별, 색깔론을 물리치고 대통령에 당선된다는 이야기.

10. EVE 온라인의 크루저급 함선


칼다리 모아급 크루저의 테크2 함선이며, 헤비 어설트 크루저이다.

11.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이글(캡콤) 항목 참조.

12. 사이퍼즈의 등장인물

쾌검 이글 항목 참고.
----
  • [1] 같이 골프 치러 나간 사람. 보통 4인 1조로 친다.
  • [2] 공화당과 친밀한 민주당원을 일컫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