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 팀은 솔직히 지구가 멸망할 때까지 안 됩니다

last modified: 2015-04-04 12:03:43 Contributors

비하적 요소 포함!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비하적인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람 시 주의해야 하며,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우린 안될거야 아마
3. 되겠는데요?
4. 바리에이션
5. 관련 항목

1. 개요

LG 트윈스6668587667의 암흑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던 시절, 한 팬이 LG의 경기를 보다못해 남긴 한국 야구계에 전설로 남을 일갈. 내려갈 팀은 내려간다의 상징과도 같은 말이다.

2. 우린 안될거야 아마

thisteamlg.JPG
[JPG image (Unknown)]


당시는 2010년 시즌 초였던 4월 7일. 이 날도 LG 트윈스가 패배하자[1] LG 트윈스의 팬이었던 이 사람이 쌍둥이 마당에 올린 글이다. 이 글을 쓴 유저는 지속적으로 LG를 쌍욕을 섞어가며 디스하다가 결국 강퇴당했고 이후 쌍마에서 글은 삭제되었지만 누군가가 캡처해두었던 것만은 남아서 넷상에서 퍼지게 되었다.

LG를 가열차게 디스하는 문장 때문에 LG가 크게 패배하거나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할 때마다 어김없이 올라오곤 한다. 특히 많이 쓰이는 문장은 제목의 '이 팀은 솔직히 지구가 멸망할 때까지 안 됩니다'. 간혹 '99도 아니고 100으로 장담할 수 있습니다'. 오죽했으면 구글에서 '이 팀' 까지만 타이핑해도 자동완성이 될 정도.

워낙 유명하다보니 LG 대신 다른 팀을 넣어서 까기도 한다. 사실 어떤 못하는 팀이든 이름만 바꿔서 집어넣어도 좋을 만한 범용성을 자랑한다. 역시 팀전으로 이루어지는 BMS OF FIGHTERS에도 통용된다. 물론 워낙 거친 글이라 점잖은 커뮤니티에서 마구 사용하기는 곤란하다. 패러디를 하더라도 생각보다 널리 퍼진 게 아니라 못 알아보고 평소처럼 댓글 달아서 묻히는 경우도 다수.

여담으로 저 발언을 한 사람은 LG 트윈스 갤러리해외야구 갤러리에서 활동하고 있다. LG 트윈스 갤러 및 해야갤러들은 매의 눈으로 이 사람의 털을 밀기 위해 그 날만을 기다렸다. 기다리다 늙어 죽겠다 정말 눈물나는(?) 트윈스 사랑이다. 이 명언은 결국 기사의 헤드라인으로까지 등장하게 되었다. 1, 2

그리고 3년후...

3. 되겠는데요?


2012년 김기태 감독이 부임한 후 비밀번호의 열 번째 자리인 7을 찍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이 지긋지긋한 암흑기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았지만, 김기태 감독이 2년차가 된 해에 LG는 완전히 달라졌다. 2013년 시즌 초에 하위권에 머무르며 올해도 똑같다는 소리만 듣던 LG는, 여름이 오면서 무시무시한 페이스로 연속 위닝시리즈 기록을 써나가며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오기 시작, 급기야 2013년 8월 20일 시즌 98경기만에 단독 1위 자리로 올라섰다! 해야갤에서는 그분의 불알을 밀겠다고 오는 LG 팬들마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해야갤러들은 그 분 텍사스로 도망갔다는 답으로 대응, 실제로 이 글을 쓴 사람은 2013.8.15 부터 9.1 까지 텍사스 여행다녀왔다.

그리고 2013년 9월 22일, LG의 포스트시즌 진출 매직넘버가 소멸되었다!!! 이젠 포스트시즌이다!

하지만, 해당 유저는 한국시리즈 우승하면 민다고 말을 바꿨다. 안 된다고는 했지만 그 안 된다는 게 가을야구라는 말도 없었다 그리고 LG의 한국시리즈 진출이 좌절되면서 그는 어쨌거나 불알털을 지키게 되었다. 그리고 지구도 지켜냈다.

그 다음해에도 LG가 상승세를 타면서 해당 유저는 또 다시 불알털의 안위를 염려하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고 10월 17일 정규시즌 마지막경기에서 준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되면서 2년 연속으로 불알털이 위협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그러나 그분은 또 도망을 갔다 불알을 건 것도 아닌데 왜 도망갈까? 시원하게 밀어버리지 하지만 LG가 플레이오프에서 넥센에게 1승 3패로 무너져 한국시리즈 진출 좌절, 그리고 그는 다시 불알털을 지켜냈다.

4. 바리에이션

ffijhfogahoidfjioafhgvfdsgfs.jpg
[JPG image (Unknown)]


롯데 버전. 이 시즌은 롯데가 PO에서 SK에게 패하며 4번째 가을 야구 도전기마저 실패로 끝난 시즌이다. 엘지 팬 입장에선 "뭐 임마?" 할 소리지만... 참고로 이 로 되어있었는데 작성일은 1차전이 열린 날이었다.
그러나 2014년...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크보버젼까지 나왔다.

5. 관련 항목

----
  • [1] 이 날은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있던 날로 당시 개막 5연패 중이던 롯데가 LG를 만나자마자 위닝 시리즈를 가져간 데다가 조정훈에게 6이닝 무실점을 헌납하고 홍성흔에게는 만루홈런을 맞았다.
  • [2] 이 말을 먼저 시작한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마이클 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