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의혹의 마을

last modified: 2015-04-14 21:21:49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등장 APC
2.1. 고대 유물 수호자
2.2. 비취 가락지를 한 소녀
3. 등장 몬스터
3.1. 구슬마녀
3.2. 백골마녀
3.3. 오일 멜트맨
3.4. 미믹
3.5. 검은 박쥐
4. 등장 네임드 몬스터
4.1. 사이클롭스
4.2. 요녀 나막
4.3. 메데이아
4.4. 도굴꾼 루져
5. 보스
5.1. 마녀 아가름
5.1.1. 패턴
5.1.1.1. 일반
5.1.1.2.
5.1.1.3. 얼음
5.1.1.4.
6. 관련 퀘스트
6.1. 에픽 퀘스트
6.1.1. 의혹의 마을
6.1.2. 로톤의 연구 결과
6.2. 일반 퀘스트

1. 설명

던전 앤 파이터에서 노스마이어에 있는 던전
피나비의 춤 -> 의혹의 마을

ma_1.jpg
[JPG image (Unknown)]

N1 : 메데이아
N2 : 요녀 나막[1]
노스마이어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64레벨부터 입장 가능.

필드 BGM

보스 BGM


특이한 구조의 던전으로 첫 방은 엘리베이터에서 시작하는데 이 엘리베이터에서 등장하는 얼빠진 도적과 넋나간 도적, 그리고 네임드몹인 사이클롭스를 정해진 시간 내에 잡아야 한다. 얼빠진 도적과 넋나간 도적을 다 잡아야 사이클롭스가 나오기 때문에 미리 이 두 종류의 몬스터를 빨리 처리하는 게 관건.

정해진 시간 내에 잡았다면 엘리베이터가 멈추면서 빠른 오른쪽 길로 갈 수 있지만 시간 내에 못 잡았다면 엘리베이터가 바닥에 추락하면서 충격에 의해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입고[2] 왼쪽 길로 삥 돌아서 와야한다.

돌아오는 길은 오브젝트 드럼통이 많고 박쥐와 멜트맨, 오일 멜트맨이 다수 등장하고 백골마녀가 소수인데, 빠른 루트엔 드럼통은 적고 멜트맨도 소수, 백골마녀만 다수 등장하니, 일반/수련퀘스트 수행중엔 어느 길로 갈지 알아서 판단하자.

마녀들이 매우 많이 등장하는데 여거너를 베이스로 해서 그런지 키가 굉장히 크다. 이 마을 처녀들은 몸매가 참 착하구나!, 그리고 루저 남귀검은 오늘도 웁니다. 이벤트 패키지로 여거너에게 아가름 아바타 세트를 내주기도 했다. 그래도 광기 어린 표정이 도트에서도 그대로 묻어나기 때문에 생각보다 무서운 얼굴들을 하고 있다.

2. 등장 APC

이 던전에서 나오는 APC는 전부 적밖에 없다.

2.1. 고대 유물 수호자

낫을 장비한 인파이터. '도굴꾼 루져'가 있는 방에서 상자를 네 개 이상 부수면 등장한다. 레벨 70으로 강력하니 주의. 인파이터의 스킬들을 다채롭게 사용하고 게다가 심판의 회오리까지 사용하니 주의. 데미지도 강하고, APC치고는 체력도 꽤 튼튼한 편이다.(첫방의 아틀라스와 비슷한 수준이다)

2.2. 비취 가락지를 한 소녀

"가... 감사합니다... 당신이 칸나가 이야기해주었던 그 분이로군요.. 저... 저기 위쪽 방에서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어요.. 무... 무서워요..."

에픽퀘스트 중 등장한다. 클래스는 엘레멘탈마스터. 초기에는 아군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아가름의 수하로 플레이어를 유인하는 함정이었다. 아마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패러디인 듯. YOU JUST ACTIVATED MY TRAP CARD 사용 스킬은 쇼타임, 플루토, 보이드, 나이트 할로우, 고출력 매직 미사일(!). 이 소녀는 보스를 잡아도 자동으로 죽지 않는지라 아가름만 잡고 소녀는 살리는 플레이가 유저들 사이에서 유행하기도 했었다.

3. 등장 몬스터

멜트맨은 피나비의 춤을 참조하자.

3.1. 구슬마녀

구슬에서 박쥐를 불러내는데, 이 박쥐 공격에 맞으면 일정 확률로 둔화에 걸린다. 스펙트리스의 피박쥐와 같은 느낌의 기술인데 박쥐의 속도가 빨라서 피할 수가 없다. 하지만 스펙트리스의 피박쥐가 거의 순간발동인 데 비해 구슬마녀의 박쥐는 시전 시 캐스팅 시간이 있으므로 보이는 대로 빨리 끊어주자. 스펙트리스의 피박쥐는 1회 타격하면 사라지지만, 구슬마녀의 박쥐는 맵을 가로지르면서 닿는 것은 무조건 관통한다.

3.2. 백골마녀

갑자기 바닥에 해골을 토하는데 이 해골에 불이 붙으면 잠시 후 구슬마녀가 소환된다. 파괴해서 소환을 저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골을 토할때는 슈퍼아머 상태. 그리고 아가름처럼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근접 공격을 한다.

3.3. 오일 멜트맨

기름으로 이루어진 멜트맨. 해치웠을 시 기름이 남으므로 화속성 무기를 즐겨쓰는 근접 캐릭이라면 좀 성가셔진다. 이 녀석 역시 타입이 '정령'이다.(...) 지방의 정령

3.4. 미믹

MIMIK.jpg
[JPG image (Unknown)]

보물상자처럼 위장하고 있는 몬스터로 건들지 않으면 그냥 넘어갈 수도 있다. 깨무는 근접공격 패턴을 사용하는데 물릴 시 일정 확률로 출혈에 걸린다. 깨물기 전에 슈퍼아머가 되는 데 조금 뜸을 들이므로 잡기기술로 끊어주거나 피해주자. 상자에서는 샤일록의 55~60 악세항아리 반복퀘 재료인 하얀 죽음의 눈가루가 나오는 데다 경험치까지 주니 깨워다 잡는 게 낫다.

3.5. 검은 박쥐

우회 코스에서 위치한 방에서만 나오는 몬스터, 플레이어가 가까이 오면 모습을 드러내고 출혈을 유발시키는 공격을 해온다. 맷집은 낮은 편이지만 피격 판정이 작고 공격이 돌격형태라서 거너나 마법사 직업군에겐 성가신 적. 조그만 놈 주제에 공격할 때 슈퍼아머 상태다.

4. 등장 네임드 몬스터

4.1. 사이클롭스

dnf_Cyclobss.jpg
[JPG image (Unknown)]

엘리베이터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크기는 큰데 이상하게 피격 판정이 작아서 공격 범위가 좁은 플레이어에게 짜증을 유발한다. 함성을 질러서 랜덤한 지정에 바위를 떨구는 패턴이 있다. 또한 충전해서 내리찍는 경우 엘리베이터 전체에 공격판정이 있으므로 뛰어서 피해야한다. 여담으로 그란디네 발전소에 붉은색 버전으로 다시 나오게 된다(해당 던전에서의 이름은 거인 보투라).

4.2. 요녀 나막

왼쪽 길에서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 무적상태로 스르륵 다가와서는 머리채를 잡고 데미지와 함께 날려버리는 패턴을 쓰는데 이게 좀 짜증난다. 또 "루체티크 하라우!"라고 하면서 자기 주위에 있는 적들에게 암흑과 스턴을 걸기도 한다. 다행히 상태이상의 지속시간이 긴 편은 아니다. 한바퀴 회전하면서 원념같은 걸 쏘아보내기도 하는데 데미지도 낮고 피하기도 쉽다.
히어로즈 전용 패턴이 있는 몇 안되는 네임드 몬스터로 여우로 변신하여 왕의 유적의 제라드와 같이 폭발시키는 패턴을 가졌었다. 지금은 삭제

4.3. 메데이아

오른쪽 길에서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 잘 보면 해상열차에 등장하는 머메이드 전사의 도트를 우려먹은 녀석이다. 그래서인지 머메이드 전사처럼 공중에 띄우는 칼부림 공격을 하며, 직선으로 빠르게 다가와서 냅다 칼질을 하기도 한다. 또 심심찮게 석화를 거는데 메데이아와 마주보고 있지만 않으면 피할 수 있다. 캐스팅 후 부메랑을 날리는 공격도 쓰는데, 왕복하며 데미지를 주는 형식이라 다 맞으면 누적 데미지가 꽤 아프니 주의해야한다. 체력이 낮아지면 인형관에서 보았던 석상 몬스터들을 소량 소환하기도 한다. 이래저래 신경쓸 게 많은 귀찮은 몹. 여담이지만 이름은 그리스 신화의 마녀인데 모습은 메두사

4.4. 도굴꾼 루져

보스 바로 전의 오른쪽 보물방에서 나오는 네임드 몬스터. 크라임 버팔로 도굴꾼이 베이스인 몹으로 전신 슈아로 돌진해오거나 무큐기 사용에 맞춰 플레이어의 뒤로 충격파를 일으키며 순간이동해오는 패턴을 사용한다. 잡기류에 면역이 있어서 안 잡힌다.

루져가 등장하는 방은 맵 구조상 굳이 들르지 않아도 되는 방이지만 레드 다이아몬드가 여기서만 유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퀘를 하다보면 불가항력으로 들릴 수 밖에 없다. 여기에는 여섯 개의 상자가 있으며 이 중 랜덤으로 한 상자에서만 레드 다이아몬드가 나오는데 네 개 이상의 상자를 파괴할 시 유적 수호자라는 70레벨 인파이터 APC가 등장하므로 주의. 물론 경험치를 위해서 미믹도 잡을겸 다 부수는게 좋다.

5. 보스

5.1. 마녀 아가름

wich_agarum.jpg
[JPG image (Unknown)]

(일러스트)
ScreenShot2015_0224_200738427.jpg
[JPG image (Unknown)]

"당신이 누구신지는 모르겠지만.. 이 마을의 비밀을 본 이상 그냥 가실 수는 없습니다.. 너무 억울해 하지 마시기를..."


입장시 대사는 "살아나갈 수 없을 거다."

디레지에에 홀려 마을 하나를 말아먹어버렸다는 처자. 에픽 퀘스트중 마을의 정체를 알아 버린 모험가(플레이어)를 계속 노리지만 격퇴당한다. 사망 시에 그녀가 사망한 곳에서 풀이 자라기 시작하는 연출이 의미심장하다.[3] 삼색구슬을 사용하는 패턴은 전래동화 여우누이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 같다. 답이 없는 떡슈아에 이동속도도 미묘하게 빠른데다 패턴도 여러모로 골치아프기 때문에 상당히 피곤한 난이도의 보스.

대전이 패치 이후 볼 수 없게 되어 유저들이 아쉬워하던 도중 미러 아라드가 생긴 덕에 간간히 다시 볼수있다. 하지만 과거 아가름이 드롭하던 마공 +18짜리 카드가 대전이 이후 대체품이 나오지 않아 카드 항아리에서밖에 얻을 수 없게 되어 현재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5.1.1. 패턴

남은 체력의 양에 따라 일반 - 풀 - 얼음 - 불로 공격해오는 속성이 바뀐다. 속성 공격을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패턴은 플레이어 뒤로 순간이동한 뒤 머리카락을 이용해 공격하면서 암흑 상태이상을 거는 것. 그리고 가끔 캐스팅 후 무기와 방어구 파괴 상태이상을 걸어버리는 공격도 사용한다. 또한 아가름이 텔레포트로 사라질 때 그 근처에 있는 사람도 데미지를 받고 암흑에 걸린다.

5.1.1.1. 일반

2인 분신과 박쥐소환 등의 공격을 하는데 이 패턴의 체력은 얼마 안 돼서 금방 풀로 넘어간다. 패턴 변경시엔 구토를 하는 동작을 하면서 새로운 구슬을 꺼내는데 이 상태는 무적이다. 아가름이 소환하는 박쥐는 S자로 천천히 양쪽으로 날아가는데, 몬스터가 아니라 일종의 보이드(…)라서 공격할 수 없다. 박쥐에 닿으면 다단히트로 마구 데미지를 입는데 만약 박쥐가 두세 마리 정도 겹쳐 있는데 멋모르고 닿으면 피가 쭉쭉 빠진다.

처음에 하는 박쥐공격이 가끔 다음 단계에서도 남아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아가름전에서 사망하는 플레이어들의 대부분은 이 박쥐떼를 잘 보지 못하고 큰 데미지를 입었다가 이후 아가름의 텔레포트 짤짤이공격에 죽는 경우가 많다. 박쥐가 아주 작아서 잘 보이지 않지만 가까이 가지 말자. 또한 박쥐가 있으면 특유의 효과음이 나므로 소리로 알아챌 수도 있다.

5.1.1.2.

"초록의 구슬!! 구속하는 가시밭길!!"

풀 속성의 공격 중에 바닥에 깔리는 구속덤불은 화속성 공격에도 전혀 사라지지 않는다. 덤불 위에 가만히 서 있으면 구속에 걸린다. 아가름의 주위를 빙빙 도는 구슬에서 돌개바람이라며 나뭇잎이 날리는 것 말곤 잘 보이지 않는 연속 피격판정을 일으키는 공격과 평소에 사용하는 순간이동 후 암흑+머리카락 공격만 한다. 이 암흑은 레벨 70이 넘는 상태이상이라 도로시 물약으로도 풀 수 없고 오직 세라템인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과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만이 구원해준다. 결국은 세라템이 장땡이다. 이런 시풋..... 상태변화 내성을 올려주는 푸른 성배로 일찍 풀리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아가름은 슈아를 걸고 다니지만 공중에 뜨거나 잡기류를 당한 후엔 풀리니 바베큐 등 공중에 띄우는 기술로 극딜을 시도하면 금방 넘어갈 수 있다.

5.1.1.3. 얼음

"빙하의 구슬!! 쏟아지는 얼음의 길!!"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엔 구속덤불이 사라지고 아이스 니들이 생성되는 빙판이 깔리지만 패턴을 변경하는 정해진 체력보다 데미지를 더 많이 줘서 넘어간 경우엔 덤불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자주 생긴다. 구슬이 플레이어 주위에 얼음 송곳을 연달아 뽑는 공격이 위협적이다. 순간이동 패턴을 여전히 사용하기 때문에 덤불에 구속 + 머리카락 맞고 암흑 + 얼음 송곳 맞아 빙결같은 끔찍한 상황도 생긴다. 얼음 송곳은 계속해서 구슬 주위에서 마구 솟아오르기 때문에 운에 맡기고 아가름을 빨리 공격해 체력을 깎는 것이 상책이다. 방의 가장자리로 피하면 덜 맞을 수도 있지만 공격이 안 되기 때문에 어쩔 도리가 없다.

5.1.1.4.

"용암의 구슬!! 타오르는 화염의 길!!"

전 패턴의 상태와 상관없이 덤불이 사라지고 용암지대가 여기저기 깔린다. 구슬 자체를 이용하는 공격은 없어지기 때문에 아가름에게 달라붙어서 공격하는 건 더 편해지지만 무적 상태로 화상 데미지를 전파하는 화형당한 주민들이 이리저리 돌아다니기 때문에 이동의 자유가 상당히 제한된다. 이때부터 아가름은 캐스팅 후 무기 파괴 혹은 방어구 파괴효과를 가진 머리카락으로 물어뜯기 공격을 쓰는데 범위나 모션이 디레지에의 물어뜯기와 비슷한 형상이다.

불속성 이전까진 그냥 열심히 아가름 주위를 원을 그리며 뛰어다니면서 순간이동 머리카락 콤보를 피한 다음 접근해서 한 번 콤보 넣고 다시 도망다니다가 피하고 콤보 넣고 이런 패턴으로 상대하면 생각보단 쉽다. 너무 오래 걸려서 그렇지. 기본적으로 띄우기에 취약한 보스이므로 버그만 제외하면 파티플에 호흡을 잘 맞추면 손쉽게 끔살이 가능하다. 아가름의 패턴이 바뀔 때 구토하는 중에는 무적상태이므로 각성기 등 스킬을 낭비하지 않게 주의하자.

또한 랜덤하게 아군의 뒤통수에 나타나 공격하므로 잘 보고 있다가 파티원의 뒤에 나타난 아가름의 공격을 재빨리 끊어 주는 것도 좋다. 뒤에서 텔레포트로 나타나 하는 공격은 주로 자신에게 큰 데미지를 준 파티원를 노리는 경향(어그로?)을 보인다. 추격 섬멸전 지젤의 미사일 공격과 유사하다. 잘 보면 한번 노리는 사람만 계속 따라다닌다.

6. 관련 퀘스트

6.1. 에픽 퀘스트

6.1.1. 의혹의 마을

  • 의혹의 마을 조사하기
  • 미디움에서 비취가락지 10개 구하기
  • 미디움에서 비취 가락지를 한 소녀 구하기
  • 미디움에서 백골마녀,구슬마녀 30명 처치

6.1.2. 로톤의 연구 결과

비취 가락지를 한 소녀 구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나온다.
  • 살아있는 머리카락 : 미디움에서 살아있는 머리카락 15개 구하기
  • 미디움의 메데이아에게서 방울뱀 꼬리 구해오기
  • 하드에서 회색의 크리스탈(대) 10개 모아오기
    • 보상 : 성장의 비약 1개

6.2. 일반 퀘스트

  • 드럼통 파괴 : 찌그리진 드럼통 15개, 드럼통 20개 파괴
  • 레드 다이아몬드 : 레드 다이아몬드 20개 구하기
  • 징그러운건 딱 질색! : 멜트맨,오일 멜트맨 20명 처치
  • 보물상자일까 아닐까 : 보물상자 30개 파괴
  • 좋은 수련 상대 : 검은 박쥐 15마리 처치
----
  • [1] 지도에 써있는 N2의 윗방에서 나온다
  • [2] 충격에 의해 데미지를 입는 부분은 도약등을 이용하여 공중에 장시간 체공할 경우 회피 가능
  • [3]
    ScreenShot2015_0414_211823976.jpg
    [JPG image (Unknow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