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은혁

last modified: 2019-08-28 01:26:13 Contributors

슈퍼주니어
이특희철예성강인신동성민은혁동해시원려욱규현

이름 은혁(銀赫) [1]
출생 1986년 4월 4일, 경기도 고양시
본관 전주 이씨[2]
가족 부모님, 누나
신체 O형
학력 능곡초등학교
능곡중학교
화수고등학교(전학)
화곡고등학교
배재대학교 공연영상학부 연극영화과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실용음악과 (석사과정)
소속 SM 엔터테인먼트
그룹 슈퍼 주니어
취미 운동, 음악 감상
특기 댄스
SNS미니홈피 트위터

Contents

1. 소개
2. 기타
3. 달님

1. 소개




배재대학교 출신이며 공교롭게도 개그맨 이혁재와 이름이 같다. 가끔씩 예능에서 멤버들이 실수로 본명을 부를 때도 있다. 의도적인 거 같은데? 2001년 강타문희준이 진행했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다. 거기서 공부 빼고 다 잘해요라며 잇몸미소를 지었다(...) 거기 특별출연한 홍록기가 이름을 듣자마자 이름부터 바꾸라고 충고했다. 묘하게 같은 소속사 출신인 장우혁과 외모가 닮았으며 팀 내 포지션도 비슷하다.[3] 팬들 왈, 잇몸이 매력 포인트라나?(....) 다만 과묵한 컨셉인 장우혁과는 달리 은혁은 활발한 재간둥이 컨셉이 특징이다.

JYJ김준수와는 초등학생 때부터 친구였다고 한다. 둘이서 초등학교 시절 댄스 그룹을 짜서 활동하여 지역 신문에도 나오기도 했는데 둘 다 일산에서는 꽤 유명한 춤꾼이었다고 한다. 슈퍼주니어로 데뷔하기 전에는 시아준수와 같은 슈주 멤버인 성민데네브라는 유닛 활동을 했다.

팀에서는 과 안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가창력은 보컬 멤버들에 비해서는 부족한 편이나 'cracks of my broken heart'를 부른 영상을 보면 보통 이상은 되는 듯하고 라이브를 잘한다. 춤에 일가견이 있다. 마른 체구이긴 하지만 동작이 절도 있고 파워풀하며 안무 소화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 때문에 슈퍼주니어 군무를 할 때면 독무 파트를 주로 맡으며은혁의 쏘리쏘리 브레이크 댄스 파트를 행사 나간 규현이 맡았다가 이특이 뒤에서 웃겨 죽는 영상이 다. (...) 센터에 서는 일도 많다. 때문에 인터뷰에 따르면 그룹 결성 당시 대다수의 멤버들이 가장 같은 팀이 안 됐으면 했던 멤버로 은혁을 꼽았다. 그 이유는 은혁이 당시 소속사 내 유망주로 꼽혔기 때문이라고. 슈퍼주니어 노래 중 하나인 '이별...넌 쉽니(Heartbreak)' 라는 곡에서는 엄청나게 빠른 랩을 소화(그것도 슈퍼쇼 라이브 때도)해내기도 한다. 은혁 특유의 목소리를 좋아해 팬이 된 사람들도 많다. 노래 랩 할 때 발음이 정확한 것도 팬들이 좋아하는 요소 중 하나.

이특, 신동, 희철과 함께 예능에서 가장 많이 활동하고 있는 멤버다. 2006년 8월 21일부터 2011년 12월 4일까지 장기간동안 이특과 함께 키스 더 라디오를 진행하기도 하였었다. 라디오에서 경솔한 발언을 하여 구설수에도 오른 적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진행 실력은 좋은 편이었으며 애드리브에 탁월하다.

2. 기타

마른 몸매 때문에 별명이 멸치다. 그 때문에 월드멸치, 아시아의 멸치, 보석멸치, 바보멸치, 마릴린멸치(...) 등 멸치와 관련된 온갖 별명을 가지고 있다. 최근엔 근육을 키워서 근육멸치라는 별명을 획득했다.다시는 멸치를 무시하지 마라 멤버들 중에서 데뷔 전에 비해 가장 용 된 멤버로 꼽힌다. 그러나 멤버들끼리 외모 순위를 했을 때 꼴찌를 한 적도 있었다(...) 잘생긴 외모는 아니지만 지금은 꾸준하게 관리하여 친근한 이미지로 어필하고 있다.

눈물이 굉장히 많다. 시상식이나 예능에서 눈물을 흘리는 일이 많다. 2007년 SBS에서 신동엽과 함께 진행한 인체탐험대에서 눈물의 염도를 측정하는 실험을 할 때 몰래카메라를 계획했었는데 사전 인터뷰에서 대다수의 멤버들이 려욱과 함께 은혁을 눈물이 가장 많은 멤버로 지목했다. 그리고 몰카를 진행했을 때 예상대로 폭풍 눈물을 쏟았다. 모든 것은 계획대로... 그 외에도 이특한테 혼나서 울고(...), 시상식에서 울고, 예능에서 울고 별의별 곳에서 다 우는 은혁을 쉽게 볼 수 있다.

성격이 재미있고 친절한 편이라고 한다. 숙소 엘리베이터에서 어린이를 만나도 인사를 해준다고 한다. 멤버들이 꼽은 가장 착한 멤버 1위. 연예계 내에서도 사람 좋다는 평을 많이 듣는 모양. 어쩌면 그분이 그랬던 것은 이유가 있었다. 이 때문에 예능에 멤버들끼리 나오면 주로 당하는 포지션이다(...) 인체탐험대, 기막힌 외출을 보면 멤버들에게 처절하게 당하는 은혁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또한 뒤끝이 장난 아닌 데다가 개성 강한 희철과는 성격이 맞지 않는다. 정확히는 희철을 무서워한다. 서로 번호도 옛날 꺼 가지고 있다. 2009년 4월에 친노트에서 희철과 친해지려고 별별 노력을 다 했다. 그래도 이제는 강인, 성민에 비해서 훨씬 가까워진 것 같다. 2011년 6월 9일해피투게더에서 이특태국에서 하도 장난을 치는 은혁의 멱살을 잡은 일이 있다고 털어놓았다. 사실 신동, 성민도 같이 장난을 쳤는데 가장 어리고 만만해서 잡았다는 것. 2010년 9월 23일자 라디오스타에서 말했던 바로는 이특이 "내가 리더라고 너희들이 어렵게 보는 것 같은데, 걱정 말고 날 마음대로 가지고 놀아라."라고 했다고 한다. 그러자 애들이 놀리기 시작했는데 점점 수위가 높아지자, 화가 난 이특이 그만 하라고 했는데도 계속 하자 폭발한 것이라고 한다. 성민은 당시 무술을 배우고 있었고, 신동은 체급부터가 상대가 안 되니까 만만한 은혁의 멱살을 잡았다고.(…)

최고의 약점은 발냄새. 2007년 인체탐험대에서 많은 멤버들이 밝혔다. 팀킬. 신동에게는 일반 발냄새가 아니라 된장냄새라고 까였다.(…) 김대희, 김준호, 장동민, 유세윤과 함께 진행했었던 기막힌 외출 시즌 4에서는 꽤 안습한 영어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멤버들과 영어 말하기를 시험할 때 똑같은 영어 랩을 세 번이나 하다가 강인에게 머리채를 잡히기도 하고(...), 외국인 선생님과의 1일 활동이 끝나고 헤어질 때 get out을 시전 했다.

2011년 8월 초, 5집 컴백을 했을 때는 현란한 으로 팬들을 열광시켰고, Mr. Simple 안무 중 브레이크댄스[4]를 추는 솔로파트가 있어 배를 드러냈다. 춤 실력을 과시했다. 근데 정작 (비슷한 파트)은 이특이 하고 노래파트를 꿰차서 팬들이 은혁아 노래하지 마!!!하고 울부짖었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다.(...)

'쵸코'라는 애완견이 있다.
종은 포메라니안.
잡지 The celebrity 6월호 인터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쵸코에 대한 애정이 엄청나다.

2014년에는 동해와 함께 D&E라는 유닛을 결성하여 일본 진출을 했다.


3. 달님



씹덕사

2015년 4월 1일, 만우절 기념으로 프로필 사진을 달로 바꾸고, 닉네임도 'Dalnim' 으로 바꾸더니 저렇게 달님이 되어 팬들의 마음을 들썩이게 심장을 폭행했다. 이후로도 '밤에 잠을 못 잤더니 얼굴이 반쪽이 됐어. 너희는 밥 잘 챙겨 먹으렴' 이라는 글과 함께 반달 사진을, '너네 나 좋아하냐? 모르는 줄 알았지?' 라는 글과 함께 '달님은 알지요'라는 책 표지 사진을, '아 피부 망함'이라는 글과 함께 달 표면 크레이터 사진을, 뭐? '분위기 좀 내봤다.' 라는 글과 함께 분위기 있는 달 사진을 올렸다.

또한 같은 날, 멤버 이특이 다음달에 슈퍼주니어가 컴백한다는 장난이어서 슬픈 장난을 치자 '내가 다음달이다.'라는 드립을 치기도 했다. [5]

새벽에 폭풍으로 올라오는 씹덕 터지는 트윗 덕분에 더 업데이트가 될까봐 잠 못 이루는 팬들이 부지기수였으며, 결국 은혁이 '잔다 안녕' 이라는 글과 함께 잠든 초승달 일러스트를 올리는 것으로 마무리.
그런데 만우절이 한참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프로필 사진은 달, 닉네임은 Dalnim(...)
----
  • [1] 본명은 이혁재(李赫宰)이다.
  • [2] 파는 확실치는 않지만 전주이씨 "효령대군파"일 가능성이 높다. 그 이유는 전주이씨 효령대군파인 개그맨 이혁재, 이휘재, 배우 이성재, 이정재가 같은 돌림자를 쓰는 효령대군 파 19대손이기 때문.
  • [3] 여담이지만 장우혁은 SNL코리아에 출연해서 "슈주 은혁 이미테이션 했었습니다." 애드립을 친 적이 있다.(…)
  • [4] 비보잉의 프리즈. 사실 브레이크댄스란 말은 없다. 어쨌든 1초도 못 서고 댄스타임의 반주가 그다지 길지 않아 후딱 해치워야 한다. 내려오는 프리즈(...)로 방송을 보고 있던 비보이들 에게는 많은 비웃음을 샀다. 아니 근데 은혁은 비보이가 아니잖아
  • [5] 여담이지만 실제로 조금 지난 뒤 슈퍼주니어 10주년 앨범이 6월에 나온다는 카더라가 돌아 단순 장난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흠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