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유화

last modified: 2014-12-26 15:51:45 Contributors

Contents

1. 고구려 추모왕의 어머니
2. 머털도사 2 -천년의 약속-등장 인물
2.1. 물리 공격
2.2. 마력 기술
3. 전조의 2대 황제
4. 유채 물감을 이용해 그리는 그림
5. 베리타스(만화)의 등장인물

1. 고구려 추모왕의 어머니

유화부인 항목 참조

2. 머털도사 2 -천년의 약속-등장 인물

wora1487_106.jpg
[JPG image (Unknown)]
기본 일러스트
CARP9NME.jpg
[JPG image (Unknown)]
CA2V8XIV.jpg
[JPG image (Unknown)]
일러스트 카드 "숲속의 요정" 일러스트 카드 "여인의 신비"

아버지 이름이 하백인 걸로 보아 유화부인이 모티브인 듯하다. 성조회의 회장인 하백의 외동딸이며 성조회의 궁수부대인 천궁대의 대장. 본래 유부녀가 되었어야 하지만, 가리온에게 결혼 예물을 도둑맞았다. 때문에 결혼은 파토가 났고 자신은 명예가 실추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도 그 결혼을 원하고 있었던 게 아니었으며, 아버지인 하백의 중재로 갈등이 해소된다. 성우는 이미자. 두치와 중복이다(...)

성조회 당주로써 엄하기만 한 아버지를 뒀기 때문인지 아버지가 자신을 미워한다고 생각했으나, 가리온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고친다. 이 이벤트에서 본격적으로 가리온과 연인 사이로 발전한다. 해피 엔딩에서는 가리온과 결혼하게 된다. 배드엔딩 루트에서는... 그저 안습. 천궁대 대장답게 사용 무기는 활. 속성은 풍속성이다. 전투시에 대사가 굉장히 우렁차다. 역시 여군답다(...) 일러스트도 기본적으로 이쁘긴 한데 약간 나이들어 보이는 것도 뭔가 안습.

2.1. 물리 공격

  • 열무탄
  • 철궁타
  • 비천진공탄

2.2. 마력 기술

  • 선풍파
    1인 바람 속성 공격. 회오리(?)를 상대에게 날린다. 대사는 "선풍파~!"
  • 초열파
    1인 불 속성 공격. 불꽃을 상대에게 날린다.
  • 풍신파천수
    전체 바람 속성 공격. 풍신이 바람 주머니(...)를 들고 등장해 바람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 천뇌마공
    전체 바람 속성 공격. 필드 전체에 번개를 내리쳐 공격한다. 대사는 "하늘의 명을 거역하는 자, 대가를 받으리니~!" 오글오글

3. 전조의 2대 황제

劉和

오호십육국시대 전조의 역대 황제
초대 고조 광문황제 유연 2대 양왕 유화 3대 열종 소무황제 유총

묘호 -
시호 양왕(梁王)
유(劉)
화(和)
현태(玄泰)
생몰기간 ? ~ 310년
재위기간 310년

유화의 생몰년은 ? ~ 310년이며 재위기간은 310년이다. 전조의 2대 황제로 는 현태(玄泰)로 폐위되고 살해당했기 때문에 묘호시호는 받지 못하였다.
유연의 장자로 모친은 흉노 귀족인 호연씨(呼延氏)였다. 유연이 한나라를 건국하자 대장군에 임명되었으며 유연이 황제에 즉위하자 대사마를 겸임하고 양왕에 봉해졌다. 또 310년에는 태자로 책봉되었다. 그 해 유연이 죽자 뒤를 이어 즉위하였다. 즉위한 직후 외숙인 호연유를 재상에 임명하였다. 유화는 황제에 즉위하였으나, 배다른 동생인 유총을 비롯하여 여러 동생들이 강대한 무력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두려워하였다.

마침 호연유가 이들을 숙청할 것을 간언하자 유화는 그 말을 받아들여 동생들에 대한 숙청에 착수하였다. 일단다른 동생들은 살해하는 데 성공하였으나, 유총에게는 내통자가 있어 실패하였으며 황족들 중에서 가장 강대한 무력을 가지고 있던 유총에게 토벌군마저 격파당하고 살해당했다. 유총이 즉위하자 호연유도 죽음을 당하고 네거리에 효수되었다.

4. 유채 물감을 이용해 그리는 그림

油畵

기름에 갠 물감을 이용해 그리는 그림으로 유채화라고도 한다. 여러 번 덧칠해도 색이 서로 섞이는 일이 없고, 물감 특유의 질감을 이용한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대까지도 예술가들에게 사랑받는 방식이다. 참 쉽죠?화가 아저씨의 그림 기법도 유화 물감 사용을 기본으로 한 것이다.

대신 물감 가격이 국산도 아크릴같은 물감보다 배로 비싸고, 수입산 고급 유화물감은 기본 세트가 40만원부터일 정도로 비싸다. 그리고 마르기도 진짜 안 마른다.이때 물감에 다양한 보조제를 섞어 사용하면 건조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1] 아크릴 물감을 쓰되 물 대신 기름을 사용하면 싸구려 유화 질감을 흉내낼 수 있다.

송진 냄새가 나는 휘발성 기름(테레빈유)에 물감을 개어 쓰기 때문에 냄새가 많이 나며, 붓과 용구도 기름을 녹이는 유기용제로 닦아야 하므로 환기를 충분히 하지 않으면 건강에 좋을 리가 없다. 그런데 화가 작업실이 환기가 좋은 경우는 별로 없으니…

종종 유화물감을 사용하다보면 옷에 묻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에는 유화물감이 묻혀진 부분에 물을 대지 않은 상태에서 퐁퐁을 사용하여 박박 문지르면 지워진다. 만약 물감이 많이 묻었다면 그냥 세탁소에 맡기는 편이 나을수도. 세탁소 아저씨조차 난색을 표할정도로 많이 묻었다면 망했어요

피부에 묻었을 경우 묻은 즉시 비누로 씻어주면 깨끗하게 지워진다. 급할 경우 주위에 비누가 없으면 을 이용해 지울수도...

5. 베리타스(만화)의 등장인물

히메컷이며 평상시에 모자를 주로 쓴 여자. 학생회의 일원으로 본래는 남사당 계열의 덜미쇠이다. 집안 내력 상 리유니온과 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에 리유니온 계열 인물들과 친하다. 뛰어난 인형기사로서 '덜미'라 불리는 그들의 꼭두각시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화룡 이사를 묶어서 움직임을 봉쇄하고 마키하라 마도카쿠사나기 하야토를 조종해서 싸웠던 것을 보면 덜미뿐만 아니라 사람도 조종 가능한 모양.

10권에서 밝혀진 바로는 마강룡과 싸울 학생회의 멤버였다. 베라가 학생 몰살하기 전에 무영과[2] 함께 연구소에 있어서 살아남았다.

----
  • [1] 리퀸, 스탠드 린시드 오일 등 종류는 다양하다. 그러나 건조속도촉진 외에도 나타나는 효과가 보조제 별로 다 다르니 사용하게 될 경우 해당 보조제의 효과 및 사용법을 충분히 숙지하고 작품에 쓰도록 하자. 다 된 작품에 재뿌리는 경우가 될수도 있으니
  • [2] 무영은 유화 가문에서 만든 살아있는 더미. 유화와 무영은 붙어 다니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