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유키히사"

E,AHRSS

유키히사 겐조 시라키

last modified: 2014-07-26 17:04:26 Contributors

Yukihisa_Shiraki.jpg
[JPG image (Unknown)]


대항해시대 4의 등장 인물. 젊은 사무라이이다. 스승을 따라서 화려한 꽃무늬 상의를 입고 있다. 강해지고 싶기에 도전자를 꼬이기 위해서라는 이유도 있다.

알다시피 대항해시대4 게임 내의 이름 표기법은 서양식으로 이름 먼저 성 나중이므로, 실제 이름은 시라키 겐조 유키히사(白樹 玄丞 行尚)가 된다. 필살기 때의 대사가 "유파 시라키검술, 쌍영진"인 걸로 봐서 시라키는 유키히사가 속한 유파의 이름인듯 하다.

오리지널, PK에서 라파엘, 호드람, 로 플레이할 시에는 오사카에 기항하면 구루시마가 시비를 걸어 난처해진 것을 유키히사가 검술로 도와주고 동료로 들어오지만 PK에서 웃딘, 티알, 교타로로 플레이할 경우에는 오사카에서 유키히사에 대한 정보를 듣고 유키히사가 수행하고 있는 북해도(일본의 섬인 에조)까지 가야 한다.

마리아로 플레이할 시에는 처음부터 동료로 있다.

능력치는 지력과 운수가 바닥인 대신 체력, 정신, 민첩, 매력이 높다. 그래서 검투술이나 생명력, 통솔력, 조선술이 높다. 동아시아에서 시작하는 주인공을 빼면 합류 시기가 늦어서 체감이 되지 않을 뿐, 아지자 누렌나할, 알 페리도 신과 함께 접근전 탑 3급. 사실 늦게 합류할 동안 다른 접근전이 좋은 캐릭터들을 키우면 커버되는 수준이긴 하다. 활용도 거의 알 페리도 신과 비슷해서 자동배치시 교역, 탐험시에는 조범수로 일하다 전투시에는 자동으로 해병대기실로 배치될 확률이 높다.

게임 최강의 무기 요도 무라마사를 얻기 위해서는 그를 함장으로 한 지방 함대가 일본 항구에 기항해야 한다. PK에서 신캐릭터로 플레이할 경우는 이 이벤트 없이 요도 무라마사를 얻을 수 있다.

오리지널과 PK에서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하든 유키히사가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있는 상태에서 나가사키 여관에 들르면 나마하게의 칼이 "나쁜 아이냐? 나쁜 아이냐?"하는 것을 그가 아니라고 대답하는 꿈을 꾸는 이벤트가 있는데, 안젤로가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있으면 나마하게의 칼을 얻고 안젤로가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없으면 해상에서 탐색해서 나마하게의 칼을 찾아야 한다.

오리지널과 PK에서 라파엘, 호드람, , 마리아로 플레이 하는 경우에는, 안젤로와 유키히사가 메인 함대에 있을 경우 터키 항구의 조합에서 안젤로와 유키히사가 누케닌이란 검은 갑옷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이 이벤트를 본 후에 밀정의 흑장속을 해상에서 탐색해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유키히사의 지방함대가 일본의 항구에 기항한 상태에서 조합으로 가면 대항해시대 4와 PK 최강의 무기인 요도 무라마사(검투술 +60)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K에서 웃딘, 티알, 교타로로 플레이할 시 유키히사의 지방함대가 이집트권의 도시에 기항한 상태로 조합에 가면 스키피오의 갑옷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티알을 제외한 캐릭터로 플레이할 때 아지자 누렌나할을 동료로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키히사, 알 페리도 신이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있어야 하며 CG를 보기 위해서는 크리스티나도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있어야 한다.
크리스티나 없이 아지자를 얻기 위해서는 은 반드시 있어야 하고 주인공에 따라 다른 동료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