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유인나(지붕뚫고 하이킥)

last modified: 2015-01-21 02:04:32 Contributors

지붕 뚫고 하이킥의 등장 인물로, 배우는 유인나이다.

남자친구인 이광수와 함께 가수를 지망하고 있다. 이 때문인지 김자옥의 한옥에서 거의 눌러 산다고 오해할 만큼 자주 놀러온다. 사실 자옥이 말하는걸 들어보면 유인나의 방세까지 받고 있는 듯 하다. 잠도 자는데 놀러오는게 아니라 가끔 나간다고 하는게 맞는 거 아닌가?

어쩌다가 광수랑 사귀고 있는지 모를 정도의 미인. 자신이 남자 보는 눈이 있다며 자부하지만 남친인 광수를 보면 그건 아닌 듯하다. 집에서는 광수와의 관계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는 내용이 몇 번 언급된다.

황정음과 매우 친한 사이로 황정음의 연애 문제를 비롯해 다양한 문제를 상담해준다. 황정음이 착각을 자주하게 만드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주로 들어주는 입장. 이 때문에 작중에서 황정음과 이지훈의 연애 비중이 커지면서 다른 조역들은 죄다 밀렸지만 혼자서 분량 확보 성공(...).

중후반부로 가면서 조금씩 비중있는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가수 지망생인지라 오디션 이야기가 대부분. 몇 번의 고배를 마신 끝에 마지막이라고 다짐한 오디션에 광수와 함께 '라이트 업'이라는 팀명으로 참여하지만 혼자 1차 합격한다. 이 때문에 2차 오디션은 포기하려 했으나 광수의 응원에 힘입어 참여, 2차 합격까지 하기에 이른다.

결국 새 걸그룹의 멤버로 합격해서 이후 '스키니'[1]라는 그룹으로 데뷔, 광수와는 미래를 기약하는 사이로 '잠시만 이별'했다... 만 과연 잉여인간백수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

이렇게 본작이 종료되어서 추측만 할 뿐. 주역커플 이야기만 내보내는 더러운 시트콤. 그나마도 죽였다. 마지막회에서의 후일담이 없어 아쉬운 커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