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유스트림

last modified: 2015-02-21 23:07:54 Contributors


한글 : 유스트림
영어 등 라틴어권 : Ustream
일본어 : ユーストリーム


개요

2007년 3월 미국에서 시작된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 우리나라로 치면 아프리카TV와 비슷한 서비스.
영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버락 오바마가 2008년 미국 대통령 선거 유세에 활용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생각보다 일본어 서비스가 니코나마(니코동 생방송)와 호각을 뜰 정도로 흥하는 편인데 이건 유스트림이 일빠라서가 아니라 최대 투자자가 소프트뱅크의 손 회장이라서 그렇다는 얘기가 있다.

한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는 국내 법인 Ustream Korea는 2012년 3월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투자처는 KT소프트뱅크다.

특징

전세계 라이브 서비스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우리나라에도 많은 채널을 가지고 있다.

뉴스Y, 한국경제TV, 아리랑TV, 팩트TV 등이 서비스 중이며 국내 행사에서 이 서비스로 중계해주는 곳이 많다.
심지어 기발한 라이브 채널도 있다. 24시간 태극기만 펄럭이는 채널이나 일본 지역의 지진을 감지하는 모니터 채널이 대표적. 일본에서 라이브 중계를 할 때 여기를 많이 활용하니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홈페이지에 이용법과 SNS 연계 등이 적혀있다.

닌텐도 다이렉트가 이곳에서 방송된다. 유스트림 홈페이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한국 사업 철수 예정

Example.jpg
[JPG image (Unkn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