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유수연

last modified: 2015-09-17 15:45:06 Contributors

Contents

1. 강사
2. 가수
3. 웹툰 이웃사람의 등장인물

1. 강사

강남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의 스타 영어(주로 TOEIC) 강사이자 TOEIC 전문 학원인 유스타 잉글리쉬의 대표 이사이다. 前 울산대학교 영문학과 겸임 교수이며 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겸임 교수이기도 하다.

1972년 1월 22일 경기도 김포에서 태어났다.

강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현지에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던 도중, 전문대학에 1년만 코스를 듣고 오면 되겠다 것을 생각해 내고 오스트레일리아의 로렌 마틴 칼리지를 이수함으로서 영어에 능통해졌다. 스타 강사로 성공한 뒤의 강연에 따르면 전문대 1년 유학이 비용도 훨씬 적고, 어학연수보다 영어 학습 효과가 더 좋다고 한다.

이후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 버밍엄에 있는 아스톤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석사 학위를 받았고, 귀국한 후 스타 영어강사가 되었다. SBS 파워FM에서 "유수연의 Oops! English"를 진행하기도 했다.

재무회계 강사인 김현식 같은 대표적인 독설가 강사이며, 출간한 에세이에도 독설을 거침없이 적어놓고 있다.

2014년 6월 영어단기학교로 스카우트되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도 교양 과목으로 '토익문법'를 가르친다. 그 외 영어 학부 일부 과목의 학습 상담과 시험을 담당하기도 한다. 토익문법은 2학점 과목으로 중간고사나 과제는 없으며 실전 토익 유형의 기말고사와 출석으로 학점이 결정된다. 사외대의 다른 과목들과 마찬가지로 당연히 상대평가. 교재는 유수연이 학원 강의에서 사용하는 대표 RC 교재인 'Ustar TOEIC RC'의 편집본. Ustar TOEIC RC와 비교하면 Part 7 독해 파트가 빠졌으며 중간중간에 약간 축약된 부분이 있으나 기본적인 내용은 같다. 이 편집본은 수강생들에게 pdf 파일로 제공해서 인쇄할 수도 있지만 사외대 인터넷서점에서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다만, 토익 공부도 하고 학점도 채우는 목표라면 좋은 강의지만 학원에 갈 시간이 없어 토익 RC를 인터넷으로 공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수강신청을 하는 거라면 영단기 강의를 신청하는 게 더 낫다. 왜냐하면 사외대에서 교양 토익 RC의 수강료는 16만원인데, 영단기에서 팔고 있는 강의는 편집본이 아닌 완전판 교재를 사용하며 강의 시간도 좀 더 길고 결정적으로 가격이 더 싸다.

2. 가수

대한민국록밴드 시베리안 허스키의 보컬을 맡았다. 소속사는 락킨코리아이다.
2006년에 싱글 《Triangle》로 데뷔하였고 TOP밴드/시즌 2 에 참가하였다.

2014년 6월 22일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3. 웹툰 이웃사람의 등장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