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웨이

last modified: 2015-03-29 02:34:49 Contributors

Contents

1. 중국어의 "여보세요."란 인삿말
2. 크레용팝의 멤버
3. 동명이인

1. 중국어의 "여보세요."란 인삿말

"喂"

전화를 받거나 아니면 중간에 말이 잘 들리지 않는 상황에서 "여보세요"라고 말하는 것과 동일한 상황에 쓰인다.

2. 크레용팝의 멤버

크레용팝의 멤버
금미 엘린 초아 웨이 소율

wei.jpg
[JPG image (Unknown)]
소속그룹 크레용팝
본명 허민선
생일 1990년 7월 12일
신체 160cm, A형
포지션 리드 보컬, 메인 래퍼
학력 성신여자대학교 현대실용음악과 재학
취미 수다 떨기, 작사하기
특기 수영, 스쿠버다이빙
좋아하는 음식 피자, 치킨, 햄버거, 보쌈
고기, 삼겹살, 떡볶이
싫어하는 음식 피클[1], 당근, 깍두기무

크레용팝의 마이크 담당. 개인 색상은 오렌지색. 초아의 쌍둥이 동생으로 쌍둥이지만 때로 존칭을 사용하는 듯... 팀에서 말을 가장 잘 하는 멤버라 크레용팝 TV 진행이나 방송, 행사 등에서의 멘트는 일단 거의 웨이가 담당하고 있다. "돌격! 안녕하세요, 크레용팝입니다."하는 인삿말에서 한 손 집게 손가락을 앞으로 뻗으며 돌격! 하는 부분은 웨이 전담. 맛있는 걸 먹을 때 특유의 리액션이 있다. "XX이 팔딱팔딱, 내 입에서 뛰고 있어" 동그란 볼 덕분에 쌍둥이 초아에 비해 귀여워 보이는 편. 밝은 컬러의 긴 양갈래 머리와 장난스러운 표정, 재간어린 말투 등 여러 모로 예능에 최적화된 멤버.

초아와 구별할 때는 항상 더 긴 머리카락 길이, 더 밝은 눈썹 톤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까만 색이나 진한 갈색, 밝아봐야 중간 정도 갈색머리를 유지하는 쌍둥이 초아와 달리 매우 밝은 금발 등 머리카락 색깔이 더 밝은 것으로 구별 가능. 14년 6월 초아와 같은 진한 갈색으로 염색을 하여 머리 색깔 차이는 없어졌고, 동년 8월경엔 다시 밝은 갈색으로 돌아왔으나 이번엔 초아가 같은 색으로 염색하여 다시 구분이 없어졌다. 헤어스타일을 빼면 쌍둥이의 구분은 외형보다 각자 드러나는 표정의 차이를 잡는 게 더 정확하다. 웨이의 표정이 더 유연하고 눈매와 입술 등이 초아보다 둥글게 바뀌는 편. 데뷔 초 Nexen 시구 때 둘이 색만 다른, 같은 머리 모양을 하고 왔을 때의 모습을 보면 외모로는 쉬이 구분하기 어렵다. 스스로는 자기가 초아보다 더 귀엽기 때문에 구별할수 있다고 우긴다. 초아는 자기가 더 예뻐서 구별이 된다 주장하고... 14년 8월 현재 초아 웨이 모두 얼굴 살이 빠지고, 머리 색깔이 같은 데다가 초아가 머리를 기르는 중이라 점점 더 구분이 어려워지고 있다.

걸그룹 치고는 키가 꽤 작은 편[2]이지만 의외로 거유 속성이다. 13년 팬 서비스로 열린 무료 단독 콘서트 "팝콘"에서 수술이나 보형물(뽕) 도움을 받지 않앗다고 스스로 밝혔다. 당연히 일란성 쌍둥이인 초아도 거의 같은데,웨이가 좀 우월하다는 평. 딸기우유 활동시의 타이트한 상의에서 볼륨이 확연히 드러난다.

Bing Bing 리믹스 활동시에는 주로 뺨에 밴드를 붙였다. 이제는 츄파춥스 소품도 등장. 댄싱퀸 2.0 뮤직비디오에서는 쌍둥이 아니랄까봐 초아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한 수준의 썩소를 보여준다. 통통한 볼과 머리스타일 때문인지 멤버들에게 간미연선배님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볼과 뱃살이 헛점이라고 다른 멤버들에게 연신 공격받는다.

크레용팝에 합류[3] 하기 이전에는 인디밴드 N.Dolphin[4]의 보컬이었으며, 강남 모 실용음악학원에서 강사로 일했다.[5] 작사, 작곡 능력도 있어서, N.Dolphin을 검색하면 허민선 작사 작곡의 '택시안에서'를 들을 수 있다.
팀 내 역할은 래퍼인데, 인디 밴드와 학원 강사를 할 정도 실력으로 전반적인 가창력으로 보면 쌍둥이 초아 못지 않다. 다만 고음 처리 능력은 초아가 나은 편. 언니 초아와 마찬가지로 연예인이 되기 위해 고교를 중퇴하고 검정고시와 실기로 대학을 들어갔다.

2013년 4월 2일 방송된 1 대 100에 출연, 물론 인지도 관계로 1인이 아니라 100인 중 한 명이었다 최후의 2인까지 살아남았다. 김경호[6]와 1대1까지 남았지만 안타깝게도 최종 문제에서 둘 다 오답을 내면서 동반 탈락, 의외로 지식이 있음을 보여줬다. 본인 스스로는 '총명한 웨이'라고 한다 본인 말로는 한자 자격증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웨이는 남성 듀오 짠짠의 데뷔곡인 닭발의 뮤직비디오에 남자 주인공의 옛 여자친구다. 초아가 운영하는 포장마차 안에서 눈물을 흘리며 핸드폰에서 하나씩 지워가는 사진으로 출연했다.

2015년 3월, 6월부터 본 공연 들어가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에 유미리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는 발표가 났다. 먼저 발표가 나고 4월부터 공연하는 쌍둥이 언니인 초아와 대학로에서 맞붙게 된 것. 초아는 극작가 겸 주연과 더블 캐스팅, 웨이는 4명 캐스팅이라 비중은 다르지만, 공연 인지도는 이 쪽이 높으며 단 3명만 나오는 연극이기 때문에 꽤나 데뷔작으로는 큰 배역이다.

----
  • [1] 웨이, 초아 둘 다 싫어하는 음식이 똑같다. 쌍둥이라 그런가.(...)
  • [2] 최초 프로필에 키 163cm이었다가 빠빠빠 이후 160cm로 고친 상태인데, 그것도 1-2cm 올린 것 같다.
  • [3] 초아보다 8개월 늦게 들어왔다. 그런데 당초 지원한 것은 웨이였고, 인디밴드 활동을 위해 빠지고 초아가 오디션을 보고 대신 들어갔다 한다. 이후 원년(허리케인 팝)멤버 세랑 한 명이 빠지며 웨이가 합류. 들어온 후 1달 내 녹음하고 무대에도 섰다고.
  • [4] Nonstop Dolphin, 그대로 읽으면 엔돌핀
  • [5] 분당선 개포동역 근처에 있다고 한다.
  • [6] 김경호는 이후 진성 팝저씨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