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웃어요 엄마

last modified: 2017-01-05 18:31:12 Contributors

SBS 주말극장
이웃집 웬수 웃어요 엄마 내사랑 내곁에


이웃집 웬수의 후속. 작가는 김순옥. 아내의 유혹천사의 유혹을 쓰신 그분 되시겠다.

작가는 막장이 아닌 훈훈한 가족극이라 했지만 첫회부터 자살시도, 연예계 성상납, 엄마의 집착,[1] 불륜, 복수극 등 나올 것은 다 나오는 어엿한 막장 드라마. 시놉시스상 강민경의 신달래가 불치병까지 걸린다는 카더라가 나돌았는데 진실은 엄마의 불치병. 불치병은 강민경 대신 이미숙이 걸리는 걸로 정리되었고, 주인공 격인 어머니 복희가 오랜 꿈이었던 배우로서 꿈을 이루다 죽는걸로 결말을 냈다. 아유의 불치병을 또 써먹는 것을 보니 역시 막장의 화룡점정일 듯.

넷상에서는 다비치강민경의 첫 연기도전 답게 엄청난 발연기(익룡?!)와 이미숙혼신의 치티치티뱅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작가가 늘 그렇듯 막장이 아니라고 항변했지만 이미 발연기와 엽기적 상황연출은 막장을 향해 달려감을 인증하는 중이다.

이 드라마에서 신달래의 라이벌의 엄마 역으로 출연 중인 박준금은 이 드라마 끝나고 나가던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문분홍 여사 역도 했다. 한 배우가 연속으로 나가는 드라마에서 비슷한 캐릭터로 나오는 겹치기 출연의 폐해.웃어요 엄마-시크릿 가든 동일세계관설 제시할 기세.

게다가 강신영(윤정희)이 신달래의 오빠 신머루(이재황)와 불륜 오해, 악녀 보미(고은미)의 개입으로 이혼하는 전개가 이어지면서 역시 막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신영의 복수극이 시작된다고 하니 조만간 아내의 유혹를 다시 찍을 듯하다. 이번에는 아유월드 공유 결국 강신영은 눈밑에 점을 찍...지는 않았지만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신머루를 망쳐버리겠다고 선언하였다. 결국 아내의 유혹 시즌3. 유혹 시리즈의 정통계승자
그리고 신머루 역의 이재황은 자기 어머니(실제 배우의 어머님)에게 "나쁜 놈"이라고 욕먹는 악역연기 경지에 등극.

4월 24일에 시청률 13.3퍼센트로 종영하였다.아내의 유혹은 재미라도, 인기라도 있었지
걸그룹 출신의 연기도전이라는 점에서 공통된 점이 있었던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박정아(前 쥬얼리), 이주연(애프터스쿨) 출연)가 시청률 40%을 찍으며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그리고 김순옥작가의 지난 작품들이 (비록 욕은 많이 먹었을지언정) 어느정도 흥행을 보장해주었던 것에 비하면 영 안습한 결과가 아닐 수 없다. 같은 막장인데 왜 다른 걸까

----
  • [1] 이건 자신이 못다 이룬 꿈을 자식을 통해 이루고자 했던 보통 어머니들의 집착을 다루는 내용. 다만 그 정도가 역시나 막장드라마답게 온갖 범죄로 점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