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

last modified: 2015-11-30 10:44:16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등장인물
4. 기타 항목

1. 개요

츠부라야 프로덕션이 제작하고 2007년 12월 1일부터 2008년 2월 23일까지 토요일 19:00-19:30에 BS11에서 총13화가 방영된 특수 촬영 TV드라마. 반다이의 아케이드 카드 게임 대괴수 배틀 ULTRA MONSTERS와 연동된 TV시리즈. 울트라 시리즈로서는 최초의 BS디지털에서 선행 방송된 작품이다. 인터넷 전송도 이루어져 BS11의 방송 1주일 전에 유료로 제공하여 방송후 1주일은 무료로 배급했으며 이후 다시 유료로 배포되었다. 역대의 울트라 괴수들의 싸움을 다루고 있는 게임판과 마찬가지로 본작도 괴수끼리의 싸움이 메인이다. 그래서 작품으로는 울트라 시리즈에 위치하고 있지만, 기존의 "영웅이 괴수와 외계인으로부터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란 요소는 거의 없으며, 작중에서의 싸움은 "외계괴수들의 배틀로얄"로 묘사되었고, 울트라맨들의 역할은 주역 괴수인 고모라 일행이 맡고있다. 그러나 세계관은 게임판과 마찬가지로 울트라맨 일행이 지구를 떠난 미래의 세계를 무대로 했으며 다른 울트라 시리즈와의 관계를 명확히 하는 묘사와 설정이 많이 보인다. 후속작으로는 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 NEO가 있다.

2. 스토리

때는 우주 시대를 맞은 가까운 미래. 인류는 풍부한 자원을 요구하여 스페이스 미션의 전문가 집단인 ZAP SPACY를 조직하여 은하 속으로 진출했다. 어느날 화물을 수송하던 스페이스 펜드래곤의 승무원들은 통신이 두절된 변경 개척지 혹성 보리스로 향했다.

3. 등장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