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켄타우르스 울프 메가조드"

E,AHRSS

울 카이저

last modified: 2015-01-16 00:40:29 Contributors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주역 메카
마지 킹 울 카이저 트라베리온 마지 레전드

Contents

1. 소개
2. 울 카이저
3. 울 켄타우로스
4. 파이어 카이저
5. 세인트 카이저

1. 소개

마법전대 마지렌쟈에 등장하는 악역 로봇(마신). 국내명은 우르카이저. 미국명은 켄타우르스 울프 메가조드

파생형인 파이어 카이저나 세인트 카이저도 같이 기술한다. 약한 변신인 울 켄타우로스도 서술한다.

2. 울 카이저

마도기사 울자드마지 킹으로 합체하는 마력을 흡수한 후 마도마 바리키온과 마신합체한 모습. 암흑의 패왕이라는 이명을 가지며 이름은 역시 울자드처럼 늑대(wolf) + 황제(KAIZER). 합체 주문은 우-자 도자 우르 장가. 첫번째 등장시 만드라가 '고대의 난폭한 마신' 이라고 부를 정도로 강력하여[1] 마지 킹마저 압도, 중반 이후에 강화된 적들을 상대하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공식상 출력은 2500만 마력이지만 아무래도 주 동력원이 마력인지라 사용자가 강해질수록 강해지는 구조가 아닐까 한다.

내장무기는 일절 없으며 오로지 바리자벨린 하나로 싸운다. 적을 포획하는 우르 자자도 장가 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필살기는 바리자벨린 마도베기, 강화판인 암흑마도베기. 후반에 정신차린 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의 합체주문은 고르 루마 고르 공가, 필살기는 천공마창베기 로 바뀐다.
여담으로 2극신 슬레이프닐을 끌고 갈 때 머리채를(...)등을 잡은 것 같지만 더하면 19금이 되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잡고 끌고 갔다. 너무 분했는지 2극신 슬레이프닐은 큰 소리로 그를 불렀다. 하지만 발키온과 함께 꼬리를 감춘지 오래.....

3. 울 켄타우로스

울 카이저가 되기 전에 켄타우로스 형식으로 변신하는 형태이다. 변신 주문은 '우자 도우자 장가'이며 발키온 머리가 바리자벨린이 되어 칼로 변신한다. 마지레인저 2화에서 지 마더를 쓰러뜨린 적이 있다.[2]
파이어 카이저가 탄생했을때 약간 출연료를 냠냠(...)했고 정신이 돌아온 상태에서는 2극신 슬레이프닐과 싸울때 나왔다. 울 카이저 주문이 "고르 루마 고르 공가"이니 켄타우로스 주문은 아마도 "고르 루마 공가"일 듯 하다. 완구에서는 마지 피닉스도 태울수 있으나 나오지 않았으므로 말하지 않겠다.

4. 파이어 카이저

  • 전고 : 48m
  • 전장 : 35.8m
  • 무게 : 4000t

마도마 발키온이 마지 레드와 우정합체한 마신으로 불꽃의 마신으로 불린다. 미국명은 켄타우르스 피닉스 메가조드

울 카이저와 80% 동일하며 다른 것은 가슴과 머리, 그리고 바리자벨린의 형태. 주문은 지르마 마-지 마지 징가. 바리자벨린이 바뀐 바리랜서를 사용하며 울 카이저와는 달리 마법을 쓰진 않는다. 아마도 카이가 미숙한 탓일 듯. 출력도 2000만 마력으로 울 카이저보다 500만 마력이 낮다.

필살기는 머리에 불꽃을 집중, 거대한 채찍처럼 바꿔서 빙빙 돌리다 적을 베는 파이어 스핀 블레이드. 돌리고 있는 걸 보면 사물놀이를 생각하게 하는 필살기다. 여담으로 이 화에서 파이어 카이저가 쓰는 불꽃은 CG가 아닌 진짜 불을 썼다고 한다. 흠좀무.

5. 세인트 카이저

슈퍼전대 시리즈의 극장판 등장메카
장판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 THE MOVIE 풀블래스트 액션 ~ 법전대 마지레인저 THE MOVIE 인페르시아의 신부 ~ 장판 굉굉전대 보우켄저 - 최강의 프레셔스
데카레인저 로보 풀 블러스트 커스텀 세인트 카이저 다이탄켄

  • 전고 : 46m
  • 전장 : 35.8m
  • 무게 : 4000t

미국명은 피닉스 유니조드

일각성수 유니고르온이 마지 레드와 천공합체한 마신으로 성스러운 마신으로 불린다. 이때 마지 레드도 색이 변형된 세인트 마지 피닉스 가 되지만 큰 차이는 없다. 본체에 일부 금색이 추가.

주문은 마-지 마지 지르마 징가이며 무기는 혼(horn : 뿔) 랜서. 필살기는 공중에서 급강하해 적을 꿰뚫는 세인트 혼 피니쉬이며 트라베리온과의 연계기인 '세인트 에이리얼 킥' 도 있다. 새로인 나온 마신이지만 워낙 파이어 카이저의 모습이 강렬해서 큰 인상은 못 줘서 왠지 파이어 카이저일 때가 더 강해보이는 모습을 준다. 아마도 2m 부족한 탓이 아닐까 한다.

사실 일각성수 유니고르온은 마지렌쟈들의 아버지인 오즈 이사무가 브레이젤 시절 애마라고 한다. 발키온은 울자드가 되고 난 이후 얻은 모양. 하지만 본편에서는 울자드 파이어 혹은 브레이젤과의 합체는 등장하지 않았다. 대신 완구에서는 울자드의 합체를 고려한듯 한 얼굴 조형이 있긴한데, 카이저에 비하면 좀 괴랄하게 생겼다. 이래서 정신 차린후에도 안한걸지도.

첫 등장은 극장판으로, 막판에 화려하게 등장해 그룸을 박살냈다. 이후 본편에서도 등장하며 마지드래곤과 함께 키메라와 싸우지만 이기지 못했으며 마지드래곤은 박살나고 세인트카이저만 남게된 상황에서 울자드의 일침에 정신차리고 키메라를 물리치고 울 카이저와 대결해서 무승부가 된다. 그 뒤로는 안보인다.
----
  • [1] 근데 하단에 기술하듯 정작 발키온은 울자드가 된 다음 얻었다. 시간을 달리는 만드라고라
  • [2] 근데 그건 지 마더의 공격으로 반쯤 정신이 돌아온 울자드가 혼들의 정원으로 보내버린것이다. 정신이 안돌아왔으면 진짜 황천...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