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우에시타 카마도

last modified: 2014-10-22 06:38:06 Contributors

上下かまど(うえした かまど) / Ueshita Kamado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통칭 8th. 성우는 콘노 히로미.

이름의 배경은 로마 신화의 화덕/가정의 신 베스타(Vesta ; 그리스 신화헤스티아 Hestia 와 동일).[1]

uesita_kamado.jpg
[JPG image (Unknown)]



(애니메이션판)



신체비율이 장난 아니게 비정상이다. 성인 여성임에도 2등신 넨도로이드, 게다가 키는 정상 성인[2]. 아무리 만화라지만 혼자서 모여라 꿈동산 찍고 있으니….[3]

'엄마의 고향'이라는 고아원을 운영하는데,정발본에서는 번역을 잘못한 건지 어떤 페이지에서는 '어머니의 고향'이라고 나오고 어떤 페이지에는 '엄마의 고향'이라고 나온다.(수는 '엄마의 고향'이 더 많다)

7th인 이쿠사바 마르코미카미 아이가 자란 고아원이 바로 이 8th가 운영하는 '엄마의 고향'이다.

고아원을 해체시키려는 11th에 대항해 유키테루와 손을 잡고 공동전선……을 펴는 줄 알았으나, 뜻밖에도 유키테루의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배신에 팀킬당해 아이들이 몰살당하고 본인도 쫓기는 신세가 된다.

이후 유키테루와 우류 미네네가 11th를 추격할 당시 별개행동을 한 가사이 유노에게 끔살당할 뻔 했지만 아키세 아루에 의해 구사일생한다.

그러나 이 이후 아키세 아루는 아무리 생각해도 유키테루가 신이 돼야될 것 같다며 우에시타를 유키테루에게 넘기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이에 우에시타는 자포자기 상태로 생존 의지를 꺾지만 유노의 정체를 놓고 토론하던 도중 세계의 붕괴가 시작되어, 이에 우에시타는 아키세의 요청에 따라 아키세를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게 데려가 정체를 듣게 된다.

작중 몇 안되는 정상인물이자 최후의 생존자 3인으로 남아 무수한 사망 플래그를 건너뛰며 생존했기 때문에 최종보스 후보로까지 점쳐지던 9th와 11th마저 죽었기에 어쩌면 의외로 끝까지 살아남아 이 될 지도 모른다는 추측도 있었다.[4].

그러나 유키테루에게 "아이들이 걱정없이 살 수 있는 평화로운 세계"를 만들어 달라는 유언을 남기면서 유노에게 죽는다.

역설적이지만 미래일기 소유자 중 유일하게 신이 될 의지가 없는 인물이다.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중에서 왜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하게 되었는지도 밝혀지지 않은 유일한 캐릭터. 그녀의 유언과 3주차 세계에서 그녀가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하는 인과율이 없어진 계기가 '엄마의 마을'에 시의 지원금이 들어왔기 때문인 것을 보면 정황상 고아원의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애니에서는 도리어 고아원의 원아들이 그녀같이 인성이 훌륭한 사람이 신이 된다면 틀림없이 좋은 세상을 만들어 줄 것이라며 신으로 추대(?)하려고 한다.

3주째 세계에서 존재하는 그녀는 미래일기 계획의 참가자로 11th에게서 전화를 받는데 미래일기 계획의 중지로 고아원의 운영 지원을 약속받았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시장님과 데이트를 하러 가는 장면이 더 추가되었다.

능력에 대한 개요


----
  • [1] 이름의 카마도(竃; かまど)는 부뚜막, 아궁이 또는 한 집 살림이라는 뜻.
  • [2] 따라서 머리 사이즈가 약 50cm다. 애니에서는 처음으로 등장하는 14화에서 않아있는 어린이와 비교해도 꿇리지 않는 압도적인 머리 크기를 보여주며 등장한다.
  • [3] 작가조차도 8권 권두 표지에서 시인했다. 게다가 10권 권말의 무르무르 선생의 뒷담화 이야기 코너 편에서 보면 넘어져도 머리를 받침점으로 하여 그 반동으로 일어난다. 그야말로 완벽한 물리법칙의 무시(…)
  • [4] 주인공 급인 1st, 2nd, 9th를 제외한 다른 미래일기 보유자들이 별반 오래 활용되지 못했음을 상기할 때 주인공과 별 연관이 없는 이 캐릭터가 이처럼 오래도록 남아있는 것은 작가의 의중이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