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우룬

last modified: 2015-03-04 19:44:42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유닛 대사
3. 게임 내 유닛으로서의 성능

1. 개요

등장 작품 원판 성우 더빙판 성우
스타크래프트 2 조나단 쿡(Jonathan Cook) 최석필(한)

Urun. 프로토스 아우리가(Auriga) 부족의 지도자. 남성.

현 프로토스 최고 지도부 Hierarchy의 일원으로, 모한다르와 마찬가지로 The Dark Templar Saga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Hierarchy 멤버는 다음과 같다.

아르타니스 신관(Hierarch), 최고 지도자, 아킬래 대표
모한다르 암흑 기사 대표
우룬 아우리가 부족 대표
나하안 아라 부족 대표
타브레누스 퓨리낙스 부족 대표
제크라스 셸락 부족 대표

The Dark Templar Saga에서 묘사되는 우룬의 이미지는 열혈 초강경파. 아르타니스, 셀렌디스, 제라툴이 소규모 구조함대로 생존자가 있다는 걸 확인하고도 이를 알리지 않기로 했다는 사실을 알자 "동족들이 죽어가잖아! 우리에게 생존자들이 없게끔 믿게 만들다니!!!"하면서 강변했다. 아이어에 대한 강한 애착심은 확실한 편으로 시도때도 없이 아이어를 되찾자고 부르짖고 있다. 만약 테사다르가 아이어에 영체로나마 살아있는 걸 아는 날에는 아주 그냥 눈이 뒤집혀서 난리를 칠 것으로 예측되었고, 결국 공허의 유산의 도입부가 아이어 탈환으로 시작되는 것으로 밝혀진 걸 보면 아무래도 주장이 먹혀든 듯.

2. 유닛 대사

- 등장 : "시작하자."

- 선택
"너무 지체하는군." / "안일함을 경계하라." / "최후의 시간이 다가왔다." / "우리의 고난을 끝내자."

- 이동
"만족스럽군." / "훌륭한 명령이다." / "명예롭게." / "뜻대로."

- 공격
"지금이다!" / "목숨으로 죄값을 치뤄라." / "물러서지 마라." / "드디어 복수하는군." / "약한 모습 보이지 마라."

- 반복 선택
"힘이 남아 있을 때 싸워야 한다." / "아이어를 잊었는가." / "당신 누구야, 나랑 무슨 상관이지?" / "헛짓거리는 그만해라!" / "저그한테나 잡혀가라!"

- 교전 : " 날 지원하라!"

- 사망 : "이렇게 끝나는군."

3. 게임 내 유닛으로서의 성능


스타크래프트 2/캠페인/자유의 날개의 예언 임무 중 혼종/저그와 프로토스 사이의 최후의 전투인 '암흑 속에서'에서 등장하며 마지막으로 남은 프로토스의 5명의 장군 중 한명이다. 첫번째로 등장한다.

게임에서는 기존의 불사조와는 모양이 다른 불사조를 타고 등장한다. 아쉽게도 베타 도중 불사조에게 무빙샷이 생기기 이전에 개발했는지 무빙샷은 불가능. 스타크래프트 1의 매뉴얼을 보면 오리가 부족은 프로토스 우주 함대 부분을 맡고 있는 기사단 부족으로 소개되었는데, 그래서인지 스타크래프트 2에 등장하는 우룬은 '우룬 제독'이라 불린다. 사망 시의 대사는 "적이… 너무 많습니다…"

대부분의 영웅들이 그렇지만 우룬 또한 추가 피해를 주지 않는 공격 방식이라 불사조와는 달리 중장갑 유닛도 잘 때려잡는다.

초상화가 일반 불사조 조종사와 달리 헬멧을 닫은 채라, 맨얼굴이 안 나오고 로봇처럼 보인다. 어째 생김새와 컬러링이 마치 그 분. 어 그럼 불사조에 저그만큼 끔찍한거 붙는건가? 괜찮아 저거 내려서 플라즈마 커터 하나만 들면 돌신 되는거지 그리고 저그는 멸망했다 리낙스 부족으로 이전을 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