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요츠바(극한탈출)




1. 극한탈출 9시간 9명 9의 문

활기찬 성격의 여고생. 니루스와 남매사이로 같이 납치되어 노나리 게임에 참가하게 된다. 손목 뱅글의 번호는 《4》 네잎클로버에서 따온 가명으로 요츠바(四葉/영문명은 Clover)를 쓴 것일텐데 후속작에서도 요츠바라는 이름을 사용해서 알 수가 없어졌다.(...) 의외로 본명일지도. 나름 키 캐릭터.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알고 보니 얀데레에 버금가는 포스를 보여주는 유리 멘탈의 소유자. 니루스가 행방불명되며 인간관계 파탄의 주범이 된다.

니루스와 요츠바는 제 1회 노나리 게임의 참여자였다. 처음에는 나름 생기발랄한 여동생의 모습이었으나, 니루스가 보이지 않자 점점 어두워지더니 니루스(로 추정되는) 시체가 발견되자 급격히 어두운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다.

끝까지 니루스가 죽었다고 믿는 엔딩 중 하나가 손도끼 엔딩인데 여기서는 얀데레의 정석적인 위엄을 보이며 사람들을 죽이고 손목을 잘라 오빠의 복수도 할 겸 탈출을 위해 뱅글을 모은다. 최후에는 준페이의 손목마저 잘라버리는데 이 CG가 공포(...)

진엔딩을 보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제로로부터의 편지 루트에서는 주인공보다 먼저 금고의 비밀번호를 알아내고 이치미야의 정체도 눈치 채지만 이치미야에게 살해당한다. 준페이는 요츠바가 알아낸 힌트로 금고를 열고 제로의 편지를 읽어 이치미야의 범행과 정체를 밝혀내게 된다.

진엔딩 루트에서는 주인공이 무심코 내뱉은 막말에(...) 니루스가 사실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갑자기 준페이와 사이가 좋아진다. 이전 노나리 게임에 관한 이야기도 해주고 관에 갇혀있던 니루스와 재회하며 끝까지 함께하게 된다.


2. 극한탈출 ADV 선인 사망입니다

이번에도 등장한다. 시간이 흘러선지 몸매나 복장이 꽤 흐뭇해졌다(!?).

이번에도 납치되었는데 니루스 대신 같은 조직원인 앨리스와 함께 등장한다. 요츠바의 등장으로 전작을 했던 사람이 호감 + 이번에도 이 아이가 키 캐릭터 아닐까 하는 생각에 앨리스나 요츠바와 친해지려고 하겠지만 남는 것은 배신뿐. 사실상 거의 활약이 없는 캐릭터인데다 심지어 그녀 때문에 중요한 반전을 파악하기 더 어려워진다.

전작에서 니루스가 죽으면 이성을 잃었던 것처럼 앨리스가 사고를 당하면 난리를 치게 된다. 과연 얀데레(...) 그래도 이번에는 저번보다 강도가 약하다.

요츠바 루트에서는 주인공을 믿을 만한 사람으로 인정하고 전작 이야기를 간략하게 해주며 만드레인 B의 해독제를 가르쳐주고 그녀의 조직과 그들이 쫓고 있는 범죄조직에 대해서도 말해준다. 그러나 그 후 단체로 래디컬 6가 발병해 한 곳에서 모두 자살한 일행을 보고 시그마 자신도 자살하며 끝나는 안습한 엔딩.

쿠라시키 아카네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그녀가 말해주는 정보들은 게임 본편의 시점에서는 정말 옛날이야기라 사실상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 텐묘지의 정체를 안 후에는 그와 협력하기도 하지만 텐묘지가 쿼크를 살리기 위해 그녀를 배신하는 등 운까지 나쁜 편.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앨리스는 자꾸 좋지 않은 일이 생겨 죽거나 혼수상태라 거의 도움이 안된다.

게임 도중 시그마에게 자기 부탁을 들어주면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투로 말하는데 이 시점에서 시그마는 사실 노인이므로 정말로 무서운 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말을 듣는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시그마가 노인인 것을 알 수가 없지만(...)

실은 45년 전 앨리스와 함께 납치되어 냉동되었다. 때문에 본편에서 시간대를 언급해 플레이어가 시간대를 착각하게 만든다. 정신만 도약 되어 영원히 반복되는 삶을 사는 사람과, 그동안 늙어버린 사람과는 다르게 진짜 피해자. 사랑하는 사람이나 가족과 생이별 했다며 억울해 했다. 애초에 망하기 직전이었던 세상이었지만 자다 일어나보니 세상은 망했고 알고보니 달 기지인 꿈도 희망도 없는 환경이었지만...

쿠라시키 아카네가 마지막에 몸과 마음 모두 과거로 도약할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원래 능력자라도 오직 정신만 과거나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데 어떤 방법인지 일언반구 설명 없이 게임이 끝나버려 후속작에서도 등장해 설명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게 되었다.

후속작이 나온다면 등장할 확률이 높은 인물. 하지만 여전히 대접이 안좋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