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요정 대모

last modified: 2016-01-10 09:51:44 Contributors

Fairy Godmother

슈렉2의 등장인물. 성우는 제니퍼 사운더스 (Jennifer Saunders)(미)/안경진(한)/사토 아이(일)
챠밍왕자의 어머니로 그가 손에 들고 있는 지팡이는 무엇이든 소원을 이루어준다. 하지만 그 실상은 자기 소원만 이루고 있으며, 동화계의 절대적인 권력을 지니고 있는 막장녀.

피오나 공주의 곁에 나타나서 소원을 들어주려고 했지만, 거절하자 명함을 주고 사라진다.
사실 자기 아들이 피오나와 결혼해 왕이 되기를 바랬는데, 왠 오우거가 피오나를 구하자 분개하여, 슈렉과 깨지게 한 후 자기 아들과 맺어지게 하기 위해 악행을 저지른다. 더불어 폭식증증상이 있는 듯하다. 헤롤드 왕과의 대화 도중 스트레스를 받자 햄버거를 주문해 먹으며 "당신이 내 다이어트를 망쳐놨어!"라고 욕한다. 또한 개구리에서 인간으로 바꾸어준 헤롤드 왕도 협박해 자신의 뜻대로 하게 한다.

악녀답게 슈렉이 행복을 위해 찾아와도 동화 속 예만을 말해주며, 오우거는 행복해질수 없다고 무시한다. 이때 슈렉이 약을 훔치자 이걸 역이용해서 챠밍을 슈렉을 연기하게 하고 슈렉 본인은 잔인하게 내쫒는다. 그리고 헤롤드에게 키스를 처음 한 자에게 반하게 하는 약을 주기까지 하는등 계획대로 잘되나 했으나...

동화 속 친구들과 힘을 합쳐 돌아온 슈렉과 동키 장화신은 고양이 그리고 동화속 친구들에게 방해받게 되고, 약은 이미 헤롤드왕이 딸을 위해 바꿔치기해서 실패하고 만다. 이에 화가나 지팡이로 슈렉을 없애버리려 했으나 헤롤드왕이 방패가 되고, 갑옷에 반사된 공격을 맞고 거품이 되고 만다.

참고로 챠밍에게는 간섭쟁이 엄마로 극중에서 안 나왔지만 아들을 혼내거나 한 게 없어보이며, 오냐오냐하며 키운것으로 보인다. 너무 오냐오냐 하니까 아들놈이 찌질한 마마보이가 된걸지도..

참고2: 작중에서 피아노 위를 구르며(!) 'holding out for a hero'[1]를 부르는데 가창력이 매우 높다.
----
  • [1] 원곡은 보니 타일러(Bonnie Tyler)가 부른 동명의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