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올드

last modified: 2015-03-28 20:09:14 Contributors

38.jpg
[JPG image (Unknown)]

올드스탠딩샷.png
[PNG image (Unknown)]


......시시하군

オルド
Old

주변 인물 : 샤케, 사메키치(아들), 타츠미야(전 동료), 메이카이(전 주인), 츠리바리, 시프, 스텔라, 이카(동료), 미코츠 공주(상관), 이다테(천적)

메이카이의 前 사역마이자 배신자. 오마케에서 확인해 본 결과, 바다 세계가 죽음의 바다로 나뉘기 전에는 타츠미야와 꽤나 사이가 좋았던 듯 하다. 눈에 있는 상처는 타츠미야가 만든 것이기에 때마침 만난 타츠미야를 죽이려고 하는 순간 산책하고 있는 범고래씨한테 전투씬도 보여지지 않은 채 2분 만에 털리고 만다(...) 그래도 그렇게 털리고도 와다노하라 일행과 어느 정도 접전을 벌였으니 5어(魚)방 중에서는 꽤나 실력자일 듯.[1]

도로즈와 이카를 제외한 신장이 밝혀진 캐릭터 중 제일 크다...고 여겨졌으나, 사타닉의 등장으로 인해 남성 장신 캐릭터의 위치에서는 같은 키인 히조시키 록과 남성 장신 콩라인이 되었다.(...)

오마케 페이지를 보면 올드가 땅 속에 처박혀 있고(...) 그 앞에 묘비가 있는 그림이 있어서 와다노하라 일행과의 싸움 뒤에 죽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프의 말에 의하면 체력이 다하면 모 게임마냥 그냥 자신들의 본거지로 송환되는 모양이다.[2]

그리고 이 오마케 그림에서 밝혀진 사실로, 아들은 충격적이게도 샤케사메키치이다. 다만 그 사실은 아무도 모른다고 하며 심지어 본인도 모른다고 한다.(...) 왜 자식이 있는 걸 모르는가를 대답한 바로는 우오미 공주와 미코츠 공주가 싸울 때는 모두가 바빴다고... 아마 추정컨데 그다지 좋은 방법으로 태어난 것 같지는 않다...

여담으로 단역이긴 해도 등장했을 때 카리스마와 포스 있는 외모 때문인지 팬이 있기는 한 편이다. 그리고 그걸 반영이라도 한 듯, 2014년 12월 해저죄수 캐릭터 리스트에 등재되었다. 자리는 前 주인 메이카이 바로 옆.

2차 창작에서 주로 엮이는 캐릭터는 아들인 사메키치샤케, 천적인 이다테와 엮인다. NL로는 타츠미야혹은 시프와 엮인다.가만, 시프는 성별 불분명인데 이거 BL로도 해석 가능한거 아냐?
----
  • [1] 인(人)이 아니라 5어방이라 하긴 했는데 실직적으로 이 녀석 외에 어류가 없기는 하다.
  • [2] 사실 묘비도 그렇고 땅속에 박혀있는 것이나 고인 드립을 치기 딱 좋은 연출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