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오토봇

last modified: 2013-07-31 19:20:45 Contributors

Autobot

오토봇은 트랜스포머들의 집단이다.



1.1. 마블 코믹스

1.1.1. 제네레이션 2

G2autobot.png
[PNG image (Unknown)]


1.2. 애니메이션

오토봇들은 원래 쿠인테슨들이 만들어낸 노동용 로봇들이였다. 쿠인테슨들은 로봇들에게 약간의 지성을 주었고, 지성을 얻은 로봇들은 점점 그들을 학대하는 쿠인테슨들에게 불만을 가지기 시작했다. 로봇들은 프리마, 센티널 프라임의 지도 아래 반란을 일으켜 쿠인테슨들을 쫒아내고 자유를 쟁취했다.

그러나 오토봇들은 곧 전투용 로봇들이였던 디셉티콘들과 충돌하게 되었다. 오토봇들은 디셉티콘의 상대가 되지 못하였으나, 자신의 몸을 주변 사물로 변신시키는 능력을 개발했고, 이 능력을 바탕으로 디셉티콘과의 싸움에서 승리하였다.

한동안 평화가 이어졌으나, 메가트론이 나타나 디셉티콘들을 이끌고 다시 사이버트론에 전쟁을 가져온다. 이 시기에 젊은 청년 오라이온 팍스는 메가트론에게 죽게 된다. 그의 시체는 900만년 후 미래로부터 시간을 거슬러온 에어리얼봇들이 알파 트라이온에게 가져간다. 알파 트라이온은 오라이온 팍스를 옵티머스 프라임으로 되살려낸다. 옵티머스의 지도 아래 오토봇들은 디셉티콘들과 수백 만년동안 싸움을 계속했고, 이들은 1980년대 지구로 이 전장을 옮겨온다.

1.3. 비스트 워즈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대전쟁이 오토봇의 승리로 끝나고, 트랜스포머들에게는 다시 평화가 찾아왔다. 대전쟁이 끝나고 300년 뒤, 사이버트론은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후손들인 맥시멀프레데콘이 공존하는 행성이 되었다.

1.4. 드림웨이브 코믹스


1.5. IDW 코믹스


6. Shattered Glass


오토봇은 과거 옵트로닉스라는 이름의 사서가 조직한 군대였다. 옵트로닉스는 지루한 평화가 이어지는 사이버트론에 변혁을 가져다와야한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이름을 옵티머스 프라임으로 바꾸고, 오토봇들과 함께 사이버트론의 도시들을 정복하기 시작했다.

옵티머스 프라임은 이제 사이버트론을 벗어나 우주를 자신의 손아귀에 넣으려 하며, 그 첫번째로 지구를 노리고 있다.

7. Aligned 세계

오토봇(Autobot)이란 Autonomous Robot의 줄임말로 오라이온 팍스가 찾아낸 옛 사이버트론의 단어였다.

메가트론은 자신이 프라임이 되지 못하자 디셉티콘들을 이끌고 전쟁을 일으킨다. 디셉티콘들은 전쟁 도중 다크 에너존으로 사이버트론의 핵을 오염시켰다. 옵티머스 프라임은 핵과 만나 그에게서 지도자의 매트릭스를 받고, 사이버트론을 떠나라는 말을 듣는다. 대다수의 오토봇들은 사이버트론을 탈출하고, 디셉티콘 역시 사이버트론을 떠난다.

옵티머스 프라임을 비롯한 몇몇 오토봇들은 지구에 도착하고, 그들을 추적해온 메가트론과 디셉티콘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